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연료필터용 히터모듈 및 그 관리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517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필터용 히터모듈에 관한 것으로, 하나의 판 형태로 형성되는 단일 발열판;을 포함하며, 상기 단일 발열판의 일측 끝단 및 타측 끝단에 직류 전원을 공급받기 위한 전원 단자(+, -)가 형성되고, 상기 전원 단자(+, -)의 적어도 어느 일 측의 전원 단자에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원 스위칭부가 형성되며, 상기 단일 발열판은 저항성 소자로서 일정 간격으로 연료 유입홀이 타공되어 형성된다.
Int. CL F02M 37/22 (2019.01.01) B01D 35/00 (2006.01.01) B01D 35/18 (2006.01.01)
CPC F02M 37/30(2013.01) F02M 37/30(2013.01) F02M 37/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20624 (2018.10.10)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40555 (2020.04.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임모 광주광역시 광산구
2 정길성 광주광역시 광산구
3 성기수 광주광역시 광산구
4 김수형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10 수리 (Accepted) 1-1-2018-0997170-8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필터용 히터모듈로서, 하나의 판 형태로 형성되는 단일 발열판;을 포함하며,상기 단일 발열판의 일측 끝단 및 타측 끝단에 직류 전원을 공급받기 위한 전원 단자(+, -)가 형성되고,상기 전원 단자(+, -)의 적어도 어느 일 측의 전원 단자에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원 스위칭부가 형성되며, 상기 단일 발열판은 저항성 소자로서 일정 간격으로 연료 유입홀이 타공되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필터용 히터모듈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 스위칭부는,지정된 온도 이상이 되었을 때는 스위칭 오프되어 전원을 차단시키고, 지정된 온도 미만에서는 스위칭 온되어 전원을 도통시키는 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단일 발열판에 형성되는 연료 유입홀은, 복수의 전극판 사이에 발열소자가 구성된 연료필터용 히터모듈 대비, 연료 유입홀의 개수가 증가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연료필터용 히터모듈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단일 발열판은,복수의 전극판 사이에 발열소자가 구성된 상기 연료필터용 히터모듈 대비,연료 유입홀의 개수가 증가되게 형성되되, 상기 연료 유입홀의 크기를 더 작게 형성하여 상기 단일 발열판 전체에 바둑판 형태로 고르게 타공된 다공성 판 형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연료필터용 히터모듈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 스위칭부는,상기 단일 발열판의 일측 끝단과 타측 끝단에 형성된 전원 단자(+, -) 중, 어느 일 측의 전원 단자에만 하나의 전원 스위칭부가 형성되거나,양 측의 전원 단자에 각기 전원 스위칭부가 형성되거나, 또는어느 일 측의 전원 단자에만 서로 다른 종류의 복수의 전원 스위칭부가 직렬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연료필터용 히터모듈
5 5
차량의 연료필터용 히터모듈에 전원이나 전류가 공급되는 시간을 측정하는 전원 공급 측정부;적어도 하나 이상의 온도 검출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의 외기 온도 및 내기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 검출부;외기 온도별 적정 연료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히터모듈의 히팅 시간, 및 내기 온도별 적정 연료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히터모듈의 히팅 시간을 테이블 형태로 저장하는 온도별 히팅시간 DB; 및상기 온도 검출부를 통해 검출된 상기 외기 온도와 상기 내기 온도 중 더 높은 온도를 기준으로, 상기 온도별 히팅시간 DB에 저장된 히팅 시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연료필터용 히터모듈에 전원 공급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판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필터용 히터모듈 관리 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온도별 히팅시간 DB에 저장된 히팅 시간 정보와 오차 범위 이상 차이가 있는 전원 공급이 이루어질 경우, 상기 연료필터용 히터모듈이나 전원 공급 모듈에 고장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알람을 출력하고, 상기 연료필터용 히터모듈에 공급되는 전원을 차단하도록 구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필터용 히터모듈 관리 장치
7 7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필터용 히터모듈은, 하나의 판 형태로 형성되는 단일 발열판;을 포함하며,상기 단일 발열판의 일측 끝단과 타측 끝단에 직류 전원을 공급받기 위한 전원 단자(+, -)가 형성되고,상기 전원 단자(+, -)의 적어도 어느 일 측의 전원 단자에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전원 스위칭부가 형성되며, 상기 단일 발열판은 저항성 소자로서 일정 간격으로 연료 유입홀이 타공되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필터용 히터모듈 관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벤처기업부 (주)세원 산학연협력기술개발 우레아 해동기술을 적용한 연료필터 히팅시스템 개발 및 국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