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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전달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517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동력전달장치에 관한 것으로, 액추에이터의 구동에 연동하여 회전되는 단속풀리와, 단속풀리에 설치되고, 전류에 의해 자력이 조절되는 자력조절장치와, 단속풀리의 일측에 배치되고, 회전력을 전달받아 작동되는 작동장치와, 단속풀리의 타측에 배치되고, 자력조절장치의 작동에 의해 풀리에 착탈되는 착탈디스크와, 착탈디스크의 중앙부에 연결되고, 단속풀리와 동축 상에 배치되는 접속축부와, 경사진 형상의 기어치를 구비하여 접속축부에 결합되고, 착탈디스크와 접속축부의 이동에 연동하여 작동장치에 치합되는 경사기어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16H 9/18 (2006.01.01) F16H 55/52 (2006.01.01) F16H 55/10 (2006.01.01) H02K 15/03 (2006.01.01)
CPC F16H 9/18(2013.01) F16H 9/18(2013.01) F16H 9/18(2013.01) F16H 9/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28266 (2018.10.25)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47874 (2020.05.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0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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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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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화 대구시 달서구
2 김규식 대구시 달서구
3 박광민 대구시 달성군 다사읍 대실역
4 추용주 서울시 관악구
5 김규섭 대구광역시 달서구
6 이재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
7 양대근 경북 칠곡군
8 김수철 대구시 달서구
9 정시욱 대구광역시 달성
10 김효성 대구광역시 달성
11 이다연 대구시 달서구
12 이봉현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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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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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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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25 수리 (Accepted) 1-1-2018-1056285-99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1.06 수리 (Accepted) 1-1-2019-1136776-9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5.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액추에이터의 구동에 연동하여 회전되는 단속풀리;상기 단속풀리에 설치되고, 전류에 의해 자력이 조절되는 자력조절장치;상기 단속풀리의 일측에 배치되고, 회전력을 전달받아 작동되는 작동장치;상기 단속풀리의 타측에 배치되고, 상기 자력조절장치의 작동에 의해 상기 풀리에 착탈되는 착탈디스크;상기 착탈디스크의 중앙부에 연결되고, 상기 단속풀리와 동축 상에 배치되는 접속축부; 및경사진 형상의 기어치를 구비하여 상기 접속축부에 결합되고, 상기 착탈디스크와 상기 접속축부의 이동에 연동하여 상기 작동장치에 치합되는 경사기어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속풀리는,상기 액추에이터에 연동하여 회전되고, 상기 착탈디스크와 마주하여 배치되는 풀리본체부;상기 풀리본체부 상에 중공되게 형성되고, 상기 자력조절장치가 수용되는 자석설치부; 및상기 풀리본체부의 중앙부에 형성되고, 상기 접속축부가 관통가능한 파이프 형상을 가지는 가이드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단속풀리는,상기 풀리본체부 상에 관통되게 형성되고, 상기 자석설치부와 상기 착탈디스크의 사이에 개방되게 형성되는 자력개방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장치
4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접속축부는,상기 착탈디스크와 연결되고, 상기 가이드축부를 관통하여 연장되는 연장축부; 및상기 연장축부의 단부에 형성되고, 상기 가이드축부의 내경부보다 확장된 너비로 형성되는 이탈방지스토퍼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작동장치는,상기 경사기어부재와 기어접속되는 종동기어부재; 및상기 종동기어부재의 회전력을 전달받아 작동되는 작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종동기어부재는,상기 경사기어부재와 동축 상에 배치되는 링부;상기 링부의 내주부에 형성되고, 상기 기어치에 대응되는 형상의 제1내접기어치와, 상기 제1내접기어치와 이웃하는 제2내접기어치를 가지는 내접기어부; 및상기 제1내접기어치와 상기 제2내접기어치의 사이에 형성되고, 상기 제1내접기어치의 단부에서 상기 제2내접기어치측으로 갈수록 내부로 인입되는 경사면을 이루는 인입가이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장치
7 7
제1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상기 경사기어부재는,상기 접속축부에 결합되는 기어본체부;상기 기어본체부의 외주부에 형성되고, 상기 기어본체부의 중심축에 대해 경사지게 형성되는 상기 기어치를 가지는 경사기어부; 및상기 경사기어부 중 상기 작동장치와 마주하는 단부에 형성되고, 상기 경사기어부의 가장자리부를 모따기하거나 라운딩처리하여 형성되는 손상방지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속풀리에 설치되고, 상기 자력조절장치와 대향되는 위치에 배치되며, 전류에 의해 자력이 조절되는 자력보강장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경사기어부재와 상기 작동장치의 치합 시, 상기 자력조절장치와 상기 자력보강장치는 서로 다른 극성이 마주하게 전류의 제어가 이루어지고,상기 경사기어부재와 상기 작동장치의 분리 시, 상기 자력조절장치와 상기 자력보강장치는 서로 동일한 극성이 마주하게 전류의 제어가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마찰력을 발생시키는 소재를 포함하여 상기 단속풀리와 상기 착탈디스크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결합되고, 상기 단속풀리와 상기 착탈디스크 간의 접촉부 상에 상기 자력조절장치의 동선과 간섭되지 않게 배치되는 접촉강화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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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통상자원부 삼금공업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 전기자동차 조향장치용 타이로드 모듈화 공정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