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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 이상의 주행 정보를 검출하는 센서부;상기 센서부에서 검출된 각각의 주행 정보에 대해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되, EWMA 기법을 통해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복수의 운전성향지수 산출부; 및상기 복수의 운전성향지수 산출부에서 각각 산출된 운전성향지수를 이용하여 최종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최종 운전성향지수 산출부;를 포함하며,상기 운전성향지수 산출부는,상기 센서부에서 입력되는 입력 값에 차속에 따른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전성향을 나타내는 인덱스 신호로 변환하되, 차속이 증가할수록 가중치가 커지는 S자 형태의 가중치 테이블을 참조하여 가중치를 부여하는 인덱스 산출부;서로 다른 크기의 타임 윈도우로 설정되며, 상기 설정된 타임 윈도우 기간 동안 상기 인덱스 산출부에서 인가되는 인덱스 신호의 평균값을 계산하되, 최근 데이터에 더 높은 가중치를 부여하여 평균값을 계산하여 성향지수를 산출하는 복수의 EWMA부; 및상기 복수의 EWMA부에서 출력되는 성향지수의 평균값을 계산하여 상기 입력 값에 대응하는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가중치 기반 운전성향지수 산출부;를 포함하는, 실시간 운전성향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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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정보는,요 레이트(yaw rate) 센서 값, 가속 위치 센서(APS) 값, 종/횡 가속도 센서 값, 조향각 센서 값, 휠속도 센서 값, IMU(Inertial Measurement Unit) 센서 값, 곡률 값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실시간 운전성향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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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덱스 산출부는,상기 센서부에서 입력되는 입력 값에 차속에 따른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전성향을 나타내는 인덱스 신호로 변환할 때, 차속이 증가할수록 변환 비율이 커지는 S자 형태의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가중치를 부여하는, 실시간 운전성향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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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중치 기반 운전성향지수 산출부는,직전 단계에서 산출된 운전성향지수에 의거하여 각각의 성향지수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상기 입력 값에 대응하는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되,직전 단계에서 산출된 운전성향지수가 기설정되어 있는 중간 값에 속하는 경우에는, 타임 윈도우가 작은 EWMA부에서 출력되는 성향지수의 가중치를 늘리고, 타임 윈도우가 큰 EWMA부에서 출력되는 성향지수의 가중치를 줄여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고,직전 단계에서 산출된 운전성향지수가 기설정되어 있는 중간 값을 벗어나는 경우에는, 타임 윈도우가 작은 EWMA부에서 출력되는 성향지수의 가중치를 줄이고, 타임 윈도우가 큰 EWMA부에서 출력되는 성향지수의 가중치를 늘려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실시간 운전성향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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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운전성향지수 산출부는,상기 센서부로부터 인가되는 곡률 값에 의거하여 각각의 운전성향지수에 가중치를 부여한 후, 그 평균값을 계산하여 최종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되,상기 센서부로부터 인가되는 곡률 값이 기설정된 값 이상이면 상기 운전성향지수 중에서 종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의 가중치를 줄이고, 횡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와 종방향 및 횡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의 가중치를 늘려 최종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고,상기 곡률 값이 기설정된 값 이하이면 종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의 가중치를 늘리고, 횡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와 종방향 및 횡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의 가중치를 줄여 최종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실시간 운전성향 검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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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부에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주행 정보를 검출하는 단계;복수의 운전성향지수 산출부에서, 상기 센서부에서 검출된 각각의 주행 정보에 대해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전성향 지수를 산출하되, EWMA 기법을 통해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최종 운전성향지수 산출부에서, 상기 산출된 복수의 운전성향지수를 이용하여 최종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단계는,인덱스 산출부에서, 상기 센서부로부터 입력되는 입력 값에 차속에 따른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전성향을 나타내되, 차속이 증가할수록 가중치가 커지는 S 자 형태의 가중치 테이블을 참조하여 가중치를 부여하는 인덱스 신호로 변환하는 단계;서로 다른 크기의 타임 윈도우로 설정된 복수의 EWMA부에서, 상기 설정된 타임 윈도우 기간 동안 상기 인덱스 산출부에서 인가되는 인덱스 신호의 평균값을 계산하되, 최근 데이터에 더 높은 가중치를 부여하여 평균값을 계산하여 성향지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가중치 기반 운전성향지수 산출부에서, 상기 복수의 EWMA부에서 출력되는 성향지수의 평균값을 계산하여 상기 입력 값에 대응하는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실시간 운전성향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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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인덱스 신호로 변환하는 단계에서,상기 센서부에서 입력되는 입력 값에 차속에 따른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전성향을 나타내는 인덱스 신호로 변환할 때,차속이 증가할수록 변환 비율이 커지는 S자 형태의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가중치를 부여하는, 실시간 운전성향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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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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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단계는,직전 단계에서 산출된 운전성향지수에 의거하여 각각의 성향지수에 가중치를 부여한 후, 그 평균값을 계산하여 상기 입력 값에 대응하는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되,직전 단계에서 산출된 운전성향지수가 기설정되어 있는 중간 값에 속하는 경우에는, 타임 윈도우가 작은 EWMA부에서 출력되는 성향지수의 가중치를 늘리고, 타임 윈도우가 큰 EWMA부에서 출력되는 성향지수의 가중치를 줄여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고,직전 단계에서 산출된 운전성향지수가 기설정되어 있는 중간 값을 벗어나는 경우에는, 타임 윈도우가 작은 EWMA부에서 출력되는 성향지수의 가중치를 줄이고, 타임 윈도우가 큰 EWMA부에서 출력되는 성향지수의 가중치를 늘려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단계인, 실시간 운전성향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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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센서부로부터 인가되는 곡률 값에 의거하여 각각의 운전성향지수에 가중치를 부여한 후, 그 평균값을 계산하여 최종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되,상기 센서부로부터 인가되는 곡률 값이 기설정된 값 이상이면 상기 운전성향지수 중에서 종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의 가중치를 줄이고, 횡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와 종방향 및 횡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의 가중치를 늘려 최종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고,상기 곡률 값이 기설정된 값 이하이면 종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의 가중치를 늘리고, 횡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와 종방향 및 횡방향 관련 운전성향지수의 가중치를 줄여 최종 운전성향지수를 산출하는 단계인, 실시간 운전성향 검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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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 제9항, 제11항, 제12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실시간 운전성향 검출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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