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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545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시스템은 사용자에 의해 검색된 상품에 관한 상품 리스트와 상기 상품에 관한 상품 리뷰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 상기 상품 리뷰 데이터에 내포되어 있는 긍정 평가와 부정 평가를 수치화하여 상기 상품에 대한 평가 점수를 산출하는 상품 평가부; 및 상기 산출된 평가 점수에 기초하여 상기 상품 리스트로부터 상기 사용자에게 추천할 상품을 추출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상품 추천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30/06 (2012.01.01)
CPC G06Q 30/0631(2013.01) G06Q 30/063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29589 (2018.10.29)
출원인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48004 (2020.05.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0.2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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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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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회경 대전광역시 서구
2 황도연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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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병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백년빌딩*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2 한승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역삼동) 백년빌딩 *층(세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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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전광역시 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29 수리 (Accepted) 1-1-2018-1064610-7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36908-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25472-1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5.29 수리 (Accepted) 1-1-2020-0546851-6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5.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546852-1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3834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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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상품의 검색 시 일정 기간 동안의 구매 기준을 분석하여 각 구매 기준별 사용자 선택 횟수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각 구매 기준별 사용자 선택 횟수에 근거하여 각 구매 기준별로 우선 순위를 부여함으로써 최우선 순위의 구매 기준을 사용자에게 추천하고, 상기 추천된 구매 기준이 상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되는 경우, 상기 선택된 구매 기준을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에 의해 검색된 상품에 관한 상품 리스트와 상기 상품에 관한 상품 리뷰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상기 상품 리뷰 데이터에 내포되어 있는 긍정 평가와 부정 평가를 수치화하여 상기 상품에 대한 평가 점수를 산출하는 상품 평가부; 및상기 산출된 평가 점수에 기초하여 상기 상품 리스트로부터 상기 사용자에게 추천할 상품을 추출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상품 추천부를 포함하고,상기 구매 기준은상기 상품의 내구성, 디자인, 가성비, 및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포함하고,상기 상품 평가부는상기 상품 리스트에 포함된 각 상품별로 나누어 상기 상품 리뷰 데이터를 형태소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각 상품에 대한 전체 상품 리뷰 중 긍정적 평가의 개수 및 부정적 평가의 개수를 세어 긍정 평가 비율 및 부정 평가 비율을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긍정 평가 비율 및 부정 평가 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긍정 평가에 해당하는 긍정 점수 및 상기 부정 평가에 해당하는 부정 점수를 산출하며, 상기 산출된 긍정 점수 및 부정 점수를 합한 값을 상기 전체 상품 리뷰의 개수로 나누어 상기 평가 점수의 평균값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수집부는상기 상품 리스트에 포함된 각 상품별 ID, 상품명 및 각 상품의 URL(Uniform Resource Locator)을 포함하는 상품 정보, 및 각 상품에 대한 상품 리뷰 데이터를 온라인 쇼핑몰 시스템으로부터 크롤링(crawling)하여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수집부는상기 상품 리뷰 데이터를 크롤링 할 때, 추후의 형태소 분석에 유용하도록 마침표를 기준으로 한 문장씩 읽어와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시스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수집부는상기 수집된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DB)에 저장하되, 상기 상품 리스트에 포함된 각 상품별 ID, 상품명 및 각 상품의 URL을 포함하는 상품 정보는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제1 테이블에 저장하고, 각 상품별 ID와 상기 상품 리뷰 데이터는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제2 테이블에 저장하며, 상기 구매 기준 및 상기 구매 기준과 관련된 연관어가 포함된 상품 리뷰 데이터는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제3 테이블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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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수집부는상기 상품 리뷰 데이터에 대해 노이즈 필터링(noise filtering)을 수행하여 상기 상품 리뷰 데이터로부터 특수문자와 의미 없는 불용어를 포함하는 노이즈를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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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상품 평가부는상기 노이즈 필터링을 통해 노이즈가 제거된 상기 상품 리뷰 데이터를 대상으로 형태소 분석을 수행하여, 상기 상품 리뷰 데이터에 내포되어 있는 긍정 평가와 부정 평가를 수치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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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상품 추천부는상기 평가 점수의 평균값이 높은 상위 N(상기 N은 자연수)개의 상품을 상기 사용자에게 추천할 상품으로서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상품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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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시스템을 이용한 상품 추천 방법에 있어서,상기 상품 추천 시스템의 데이터 수집부가 상품의 검색 시 일정 기간 동안의 구매 기준을 분석하여 각 구매 기준별 사용자 선택 횟수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데이터 수집부가 상기 산출된 각 구매 기준별 사용자 선택 횟수에 근거하여 각 구매 기준별로 우선 순위를 부여함으로써 최우선 순위의 구매 기준을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단계;상기 추천된 구매 기준이 상기 사용자에 의해 선택되는 경우, 상기 데이터 수집부가 상기 선택된 구매 기준을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에 의해 검색된 상품에 관한 상품 리스트와 상기 상품에 관한 상품 리뷰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상품 추천 시스템의 상품 평가부가 상기 상품 리뷰 데이터에 내포되어 있는 긍정 평가와 부정 평가를 수치화하여 상기 상품에 대한 평가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상품 추천 시스템의 상품 추천부가 상기 산출된 평가 점수에 기초하여 상기 상품 리스트로부터 상기 사용자에게 추천할 상품을 추출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구매 기준은상기 상품의 내구성, 디자인, 가성비, 및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포함하고,상기 상품에 대한 평가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상품 리스트에 포함된 각 상품별로 나누어 상기 상품 리뷰 데이터를 형태소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각 상품에 대한 전체 상품 리뷰 중 긍정적 평가의 개수 및 부정적 평가의 개수를 세어 긍정 평가 비율 및 부정 평가 비율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산출된 긍정 평가 비율 및 부정 평가 비율에 기초하여 상기 긍정 평가에 해당하는 긍정 점수 및 상기 부정 평가에 해당하는 부정 점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긍정 점수 및 부정 점수를 합한 값을 상기 전체 상품 리뷰의 개수로 나누어 상기 평가 점수의 평균값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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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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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평가 점수의 평균값이 높은 상위 N(상기 N은 자연수)개의 상품을 상기 사용자에게 추천할 상품으로서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추출된 상품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구매 기준 및 상품 리뷰 기반 상품 추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