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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 연료 연소 엔진의 연소실 가스 유동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560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가솔린 연료와 디젤 연료를 사용하여 연소를 수행하는 엔진(engine)의 연소실 내부의 가스 유동을 제어하는 시스템은 엔진 속도 및 연소실 내부 압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운전 정보를 감지하는 운전 정보 감지부와, 운전 정보를 기초로 하여 노킹 누적 강도(Knock Integrate: KI)를 산출하며, 노킹 누적 강도가 미리 설정한 설정강도 미만인 경우, 연소실 내의 가스에 스월(swirl) 유동이 발생되도록 하며, 노킹 누적 강도가 설정강도 이상인 경우, 연소실 내의 가스에 텀블(tumble) 유동이 발생되도록 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F02D 41/00 (2006.01.01) F02D 35/02 (2006.01.01)
CPC F02D 41/0025(2013.01) F02D 41/0025(2013.01) F02D 41/0025(2013.01) F02D 41/0025(2013.01) F02D 41/0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10822 (2019.01.28)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13032-0000 (2020.05.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5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1.2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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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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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경덕 서울특별시 강남구
2 문선영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3 주상현 서울특별시 도봉구
4 남태우 서울특별시 강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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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피씨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층(삼성동, 송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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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관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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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1.28 수리 (Accepted) 1-1-2019-0101236-1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5.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7.11 수리 (Accepted) 9-1-2019-0032938-1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24084-0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09 수리 (Accepted) 1-1-2020-0249392-7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49393-1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96017-1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가솔린 연료와 디젤 연료를 사용하여 연소를 수행하는 엔진(engine)의 연소실 내부의 가스 유동을 제어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엔진 속도 및 연소실 내부 압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운전 정보를 감지하는 운전 정보 감지부; 및상기 운전 정보를 기초로 하여 노킹 누적 강도(Knock Integrate: KI)를 산출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미리 설정한 설정강도 미만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스월(swirl) 유동이 발생되도록 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상기 설정강도 이상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텀블(tumble) 유동이 발생되도록 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는 하이 패스 필터(High Pass Filter)를 거친 평균 연소 압력 데이터와 실시간 압력 데이터 사이의 차이를 누적하여 산출되는, 이종 연료 연소 엔진의 연소실 가스 유동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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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실에 연결되어 상기 연소실 안으로 외부 가스가 유입되는 흡기포트; 및상기 흡기포트에 연결되어 개폐 제어되는 흡기밸브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미리 설정한 설정강도 미만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스월 유동이 발생되도록 상기 흡기밸브를 제어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상기 설정강도 이상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텀블 유동이 발생되도록 상기 흡기밸브를 제어하는, 이종 연료 연소 엔진의 연소실 가스 유동 제어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흡기포트는,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스월 유동이 발생되도록 외부 가스가 유입되는 스월유로; 및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텀블 유동이 발생되도록 외부 가스가 유입되는 텀블유로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흡기밸브를 제어하여, 상기 스월유로 및 상기 텀블유로 중 적어도 하나의 개폐 정도를 제어하는, 이종 연료 연소 엔진의 연소실 가스 유동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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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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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연료와 디젤 연료를 사용하여 연소를 수행하는 엔진의 연소실 내부의 가스 유동 제어 방법에 있어서,운전 정보 감지부에 의해, 엔진 속도 및 연소실 내부의 압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운전 정보를 감지하는 단계;제어부에 의해, 상기 운전 정보를 기초로 하여 노킹 누적 강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미리 설정한 설정강도 미만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스월 유동이 발생되도록 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상기 설정강도 이상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텀블 유동이 발생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는 하이 패스 필터(High Pass Filter)를 거친 평균 연소 압력 데이터와 실시간 압력 데이터 사이의 차이를 누적하여 산출되는, 이종 연료 연소 엔진의 연소실 가스 유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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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연소실에 연결되어 상기 연소실 안으로 외부 가스가 유입되는 흡기포트에 연결되는 흡기밸브를 개폐 제어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미리 설정한 설정강도 미만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스월 유동이 발생되도록 상기 흡기밸브를 제어하고,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상기 설정강도 이상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텀블 유동이 발생되도록 상기 흡기밸브를 제어하는, 이종 연료 연소 엔진의 연소실 가스 유동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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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R&D) 승용디젤엔진 용 고효율/저배기 융합연소 시스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