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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연료와 디젤 연료를 사용하여 연소를 수행하는 엔진(engine)의 연소실 내부의 가스 유동을 제어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엔진 속도 및 연소실 내부 압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운전 정보를 감지하는 운전 정보 감지부; 및상기 운전 정보를 기초로 하여 노킹 누적 강도(Knock Integrate: KI)를 산출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미리 설정한 설정강도 미만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스월(swirl) 유동이 발생되도록 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상기 설정강도 이상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텀블(tumble) 유동이 발생되도록 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는 하이 패스 필터(High Pass Filter)를 거친 평균 연소 압력 데이터와 실시간 압력 데이터 사이의 차이를 누적하여 산출되는, 이종 연료 연소 엔진의 연소실 가스 유동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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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실에 연결되어 상기 연소실 안으로 외부 가스가 유입되는 흡기포트; 및상기 흡기포트에 연결되어 개폐 제어되는 흡기밸브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미리 설정한 설정강도 미만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스월 유동이 발생되도록 상기 흡기밸브를 제어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상기 설정강도 이상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텀블 유동이 발생되도록 상기 흡기밸브를 제어하는, 이종 연료 연소 엔진의 연소실 가스 유동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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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흡기포트는,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스월 유동이 발생되도록 외부 가스가 유입되는 스월유로; 및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텀블 유동이 발생되도록 외부 가스가 유입되는 텀블유로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흡기밸브를 제어하여, 상기 스월유로 및 상기 텀블유로 중 적어도 하나의 개폐 정도를 제어하는, 이종 연료 연소 엔진의 연소실 가스 유동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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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연료와 디젤 연료를 사용하여 연소를 수행하는 엔진의 연소실 내부의 가스 유동 제어 방법에 있어서,운전 정보 감지부에 의해, 엔진 속도 및 연소실 내부의 압력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운전 정보를 감지하는 단계;제어부에 의해, 상기 운전 정보를 기초로 하여 노킹 누적 강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부에 의해,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미리 설정한 설정강도 미만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스월 유동이 발생되도록 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상기 설정강도 이상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텀블 유동이 발생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는 하이 패스 필터(High Pass Filter)를 거친 평균 연소 압력 데이터와 실시간 압력 데이터 사이의 차이를 누적하여 산출되는, 이종 연료 연소 엔진의 연소실 가스 유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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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연소실에 연결되어 상기 연소실 안으로 외부 가스가 유입되는 흡기포트에 연결되는 흡기밸브를 개폐 제어하며,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미리 설정한 설정강도 미만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스월 유동이 발생되도록 상기 흡기밸브를 제어하고, 상기 노킹 누적 강도가 상기 설정강도 이상인 경우, 상기 연소실 내의 가스에 텀블 유동이 발생되도록 상기 흡기밸브를 제어하는, 이종 연료 연소 엔진의 연소실 가스 유동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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