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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드 메쉬를 이용해,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이를 저장하는 컴퓨터 판독가능 기록 매체, 및 이 매체에 저장되는 컴퓨터 프로그램

  • 기술번호 : KST202000572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메쉬-점, 메쉬-선, 및 메쉬-면으로 구성되는 쿼드 메쉬를 이용해,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초기 메쉬로부터 하부분할함으로써, 상기 터널형 도로를 쿼드 메쉬를 이용해 모델링하는 단계; 상기 터널형 도로의 도로면 상에 도로 진행 방향을 따르는 소정의 커브를 입력하는 단계; 각각의 메쉬-면들에 대하여, 상기 소정의 커브로부터 해당 메쉬 면의 중심을 잇는 직선의 방향을 법선 방향으로 하는 xy 평면을 생성하고 x축의 방향을 상기 도로 진행 방향과 정렬하여, 해당 메쉬 면을 정의하는 4 개의 메쉬-점들 및 4 개의 메쉬-선들을 재정렬하는 단계; 및 각각의 메쉬-면들에 대하여 재정렬된 메쉬-선들로부터, 특정 순서에 있는 메쉬-선들을 추출하여 공유되는 메쉬-점들을 기준으로 연결하여 상기 횡방향 구조체들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로써, 모델링 과정에서 변경된 데이터 순서를 재정렬함으로써, 부재의 배치 및 성능 분석을 위한 조작이 용이할 수 있다.
Int. CL G06T 17/20 (2006.01.01) G06T 7/543 (2017.01.01) G06T 7/30 (2017.01.01)
CPC G06T 17/20(2013.01) G06T 17/20(2013.01) G06T 17/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53397 (2019.11.26)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15945-0000 (2020.05.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5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2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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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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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장도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김진웅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김성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양승원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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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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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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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26 수리 (Accepted) 1-1-2019-1217908-5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1.21 수리 (Accepted) 1-1-2020-0069660-36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1.2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1.28 수리 (Accepted) 9-1-2020-0003244-8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4529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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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메쉬-점, 메쉬-선, 및 메쉬-면으로 구성되는 쿼드 메쉬를 이용해,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이때 상기 터널형 도로의 벽과 지붕은, 그 각각이 조인트로 연결되는 구조체 요소들로 구성될 수 있는, 복수의 횡방향 구조체들 및 복수의 종방향 구조체들, 및 패널들로 구축되고, 메쉬-점, 메쉬-선, 및 메쉬-면은 각각 조인트, 구조체 요소, 및 패널에 대응하고, 초기 메쉬로부터 하부분할함으로써, 상기 터널형 도로를 쿼드 메쉬를 이용해 모델링하는 단계; 상기 터널형 도로의 도로면 상에 도로 진행 방향을 따르는 소정의 커브를 입력하는 단계; 각각의 메쉬-면들에 대하여, 상기 소정의 커브로부터 해당 메쉬 면의 중심을 잇는 직선의 방향을 법선 방향으로 하는 xy 평면을 생성하고 x축의 방향을 상기 도로 진행 방향과 정렬하여, 해당 메쉬 면을 정의하는 4 개의 메쉬-점들 및 4 개의 메쉬-선들을 재정렬하는 단계; 및각각의 메쉬-면들에 대하여 재정렬된 메쉬-선들로부터, 특정 순서에 있는 메쉬-선들을 추출하여 공유되는 메쉬-점들을 기준으로 연결하여 상기 횡방향 구조체들을 추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단계 후, 하나의 메쉬-점에서 만나는 메쉬-선의 개수가 5인 2 개의 메쉬-점들을 기준으로, 또는 가우시안 혼합 모델을 활용하여, 상기 터널형 도로를 주도로와 부도로로 구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커브 입력 단계, 상기 재정렬 단계, 및 상기 추출 단계는, 상기 주도로 및 상기 부도로에 대하여 각각 독립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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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소정의 커브는 복수로 구성될 수 있고, 상기 재정렬 단계는, 각각의 메쉬-면들에 대하여, 상기 복수의 소정의 커브 중에서 메쉬-면의 중심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커브를 선택하여 재정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재정렬 단계는, 각각의 xy 평면에 극좌표를 적용하여 재정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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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추출된 횡방향 구조체들을 상기 도로 진행 방향으로 정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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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진행 방향으로 정렬된 횡방향 구조체들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진행 방향으로 정렬된 조인트들을 추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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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진행 방향으로 정렬된 횡방향 구조체들에 기초하여, 상기 종방향 구조체들을 추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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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진행 방향으로 정렬된 횡방향 구조체들에 기초하여, 상기 패널들을 추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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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8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가능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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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8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하드웨어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1/2) 방음터널 디지털 체인 및 디지털 트윈 구현을 통한 차세대 플랫폼형 도로시설물 모델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