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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점, 메쉬-선, 및 메쉬-면으로 구성되는 쿼드 메쉬를 이용해,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이때 상기 터널형 도로의 벽과 지붕은, 그 각각이 조인트로 연결되는 구조체 요소들로 구성될 수 있는, 복수의 횡방향 구조체들 및 복수의 종방향 구조체들, 및 패널들로 구축되고, 메쉬-점, 메쉬-선, 및 메쉬-면은 각각 조인트, 구조체 요소, 및 패널에 대응하고, 초기 메쉬로부터 하부분할함으로써, 상기 터널형 도로를 쿼드 메쉬를 이용해 모델링하는 단계; 상기 터널형 도로의 도로면 상에 도로 진행 방향을 따르는 소정의 커브를 입력하는 단계; 각각의 메쉬-면들에 대하여, 상기 소정의 커브로부터 해당 메쉬 면의 중심을 잇는 직선의 방향을 법선 방향으로 하는 xy 평면을 생성하고 x축의 방향을 상기 도로 진행 방향과 정렬하여, 해당 메쉬 면을 정의하는 4 개의 메쉬-점들 및 4 개의 메쉬-선들을 재정렬하는 단계; 및각각의 메쉬-면들에 대하여 재정렬된 메쉬-선들로부터, 특정 순서에 있는 메쉬-선들을 추출하여 공유되는 메쉬-점들을 기준으로 연결하여 상기 횡방향 구조체들을 추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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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모델링 단계 후, 하나의 메쉬-점에서 만나는 메쉬-선의 개수가 5인 2 개의 메쉬-점들을 기준으로, 또는 가우시안 혼합 모델을 활용하여, 상기 터널형 도로를 주도로와 부도로로 구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커브 입력 단계, 상기 재정렬 단계, 및 상기 추출 단계는, 상기 주도로 및 상기 부도로에 대하여 각각 독립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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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소정의 커브는 복수로 구성될 수 있고, 상기 재정렬 단계는, 각각의 메쉬-면들에 대하여, 상기 복수의 소정의 커브 중에서 메쉬-면의 중심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커브를 선택하여 재정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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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재정렬 단계는, 각각의 xy 평면에 극좌표를 적용하여 재정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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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추출된 횡방향 구조체들을 상기 도로 진행 방향으로 정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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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진행 방향으로 정렬된 횡방향 구조체들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진행 방향으로 정렬된 조인트들을 추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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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진행 방향으로 정렬된 횡방향 구조체들에 기초하여, 상기 종방향 구조체들을 추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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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진행 방향으로 정렬된 횡방향 구조체들에 기초하여, 상기 패널들을 추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터널형 도로의 형상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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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8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가능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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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8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하드웨어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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