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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에서 감지되는 낙하물, 교통사고, 혼잡구간 및 공사구간을 포함하는 이벤트에 대해, 해당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여 교환용 데이터로 생성한 다음, 상기 생성된 교환용 데이터를 외부에 송신하는 센더; 및상기 센더로부터 송신되는 교환용 데이터를 수신하고, 그 교환용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정보를 기구축된 맵 데이터베이스에 매칭하는 리시버;를 포함하고,상기 센더는, 도로시설물 또는 도로 내 특정 지점의 절대 위치값인 참조점에 기반하는 상대 좌표로서 이벤트의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며,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도록 차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고, 해당 차로가 위치하는 도로에 대한 정보를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되,맵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도로중심선, 차로중심선 및 참조점을 추출하고, 이벤트가 발생된 시작점(P1)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1)를 계산하며, 시작점(P1)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1)과 참조점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R)을 계산하고,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R) 간의 거리(Da1)를 계산한 이후에, 참조점에 대한 정보와 상기 계산된 거리에 대한 정보 및 연결점 개수에 대한 정보를, 점 형태의 이벤트 유형에 대한 차로 레벨의 데이터로서 인코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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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에서 감지되는 낙하물, 교통사고, 혼잡구간 및 공사구간을 포함하는 이벤트에 대해, 해당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여 교환용 데이터로 생성한 다음, 상기 생성된 교환용 데이터를 외부에 송신하는 센더; 및상기 센더로부터 송신되는 교환용 데이터를 수신하고, 그 교환용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정보를 기구축된 맵 데이터베이스에 매칭하는 리시버;를 포함하고,상기 센더는, 도로시설물 또는 도로 내 특정 지점의 절대 위치값인 참조점에 기반하는 상대 좌표로서 이벤트의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며,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도록 차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고, 해당 차로가 위치하는 도로에 대한 정보를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되,맵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도로중심선, 차로중심선 및 참조점을 추출하고, 이벤트가 발생된 시작점(P1)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1)를 계산하며, 시작점(P1)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1)과 참조점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R)을 계산하고,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R) 간의 거리(Da1)를 계산한 다음, 연결점(P2)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2)를 계산하고 연결점(P2)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2)을 계산하며,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E2) 간의 거리(Db1)를 계산한 후, 참조점에 대한 정보와 상기 계산된 거리들에 대한 정보 및 연결점 개수에 대한 정보를, 선 형태의 이벤트 유형에 대한 차로 레벨의 데이터로서 인코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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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에서 감지되는 낙하물, 교통사고, 혼잡구간 및 공사구간을 포함하는 이벤트에 대해, 해당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여 교환용 데이터로 생성한 다음, 상기 생성된 교환용 데이터를 외부에 송신하는 센더; 및상기 센더로부터 송신되는 교환용 데이터를 수신하고, 그 교환용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정보를 기구축된 맵 데이터베이스에 매칭하는 리시버;를 포함하고,상기 센더는, 도로시설물 또는 도로 내 특정 지점의 절대 위치값인 참조점에 기반하는 상대 좌표로서 이벤트의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며,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도록 차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고, 해당 차로가 위치하는 도로에 대한 정보를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되,맵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도로중심선, 차로중심선 및 참조점을 추출하고, 이벤트가 발생된 시작점(P1)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1)를 계산하며, 시작점(P1)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1)과 참조점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R)을 계산하고,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R) 간의 거리(Da1)를 계산한 다음, N 번째 연결점(P2)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2)를 계산하고 N 번째 연결점(P2)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2)을 계산하며,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E2) 간의 거리(Db1)를 계산한 후, 마지막 연결점(P3)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3)를 계산하고 마지막 연결점(P3)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3)을 계산하며,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E3) 간의 거리(Db2)를 계산한 다음, 참조점에 대한 정보와 상기 계산된 거리들에 대한 정보 및 연결점 개수에 대한 정보를, 면 형태의 이벤트 유형에 대한 차로 레벨의 데이터로서 인코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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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센더는,차로 레벨의 데이터와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직렬화한 다음 교환용 정보를 추가하여 교환용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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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센더로부터 인코딩되는 차로 레벨의 데이터는,이벤트의 유형과 참조점의 위치 및 이벤트가 발생된 시작점에 대한 시작점 정보를 포함하고, 시작점 정보는 시작점과 참조점 간의 거리, 차로 정보, 연결점 개수 및 연결점 정보를 포함하며, 차로 정보는 차로 번호, 총 차로 수, 이벤트의 발생 위치와 차로중심선 간의 최단거리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연결점 정보는 각각의 연결점과 참조점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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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센더는,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차로 레벨의 데이터로 인코딩하는 차로 레벨 인코딩부;해당 차로가 위치하는 도로에 대한 정보를 도로 레벨의 데이터로 인코딩하고, 차로 레벨의 데이터와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직렬화하는 도로 레벨 인코딩부; 및직렬화한 데이터에 교환용 정보를 추가하여 교환용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교환용 데이터를 상기 리시버에 송신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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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리시버는,상기 센더로부터 수신한 교환용 데이터를 구조화하여 도로 레벨의 데이터와 차로 레벨의 데이터를 추출하고, 도로 레벨의 데이터로부터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가 위치하는 도로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고, 차로 레벨의 데이터로부터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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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리시버는,상기 센더로부터 송신되는 교환용 데이터를 수신하는 수신부;상기 수신된 교환용 메세지를 구조화하고,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도로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는 도로 레벨 디코딩부; 및차로 레벨의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는 차로 레벨 디코딩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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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위치참조 방법으로서,(1) 센더가, 도로에서 감지되는 낙하물, 교통사고, 혼잡구간 및 공사구간을 포함하는 이벤트에 대해, 해당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여 교환용 데이터로 생성한 다음, 상기 생성된 교환용 데이터를 외부에 송신하는 단계; 및(2) 리시버가, 상기 센더로부터 송신되는 교환용 데이터를 수신하고, 그 교환용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정보를 기구축된 맵 데이터베이스에 매칭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 (1)단계에서 상기 센더는, 도로시설물 또는 도로 내 특정 지점의 절대 위치값인 참조점에 기반하는 상대 좌표로서 이벤트의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며,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도록 차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고, 해당 차로가 위치하는 도로에 대한 정보를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되,맵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도로중심선, 차로중심선 및 참조점을 추출하고, 이벤트가 발생된 시작점(P1)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1)를 계산하며, 시작점(P1)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1)과 참조점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R)을 계산하고,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R) 간의 거리(Da1)를 계산한 이후에, 참조점에 대한 정보와 상기 계산된 거리에 대한 정보 및 연결점 개수에 대한 정보를, 점 형태의 이벤트 유형에 대한 차로 레벨의 데이터로서 인코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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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위치참조 방법으로서,(1) 센더가, 도로에서 감지되는 낙하물, 교통사고, 혼잡구간 및 공사구간을 포함하는 이벤트에 대해, 해당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여 교환용 데이터로 생성한 다음, 상기 생성된 교환용 데이터를 외부에 송신하는 단계; 및(2) 리시버가, 상기 센더로부터 송신되는 교환용 데이터를 수신하고, 그 교환용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정보를 기구축된 맵 데이터베이스에 매칭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 (1)단계에서 상기 센더는, 도로시설물 또는 도로 내 특정 지점의 절대 위치값인 참조점에 기반하는 상대 좌표로서 이벤트의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며,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도록 차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고, 해당 차로가 위치하는 도로에 대한 정보를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되,맵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도로중심선, 차로중심선 및 참조점을 추출하고, 이벤트가 발생된 시작점(P1)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1)를 계산하며, 시작점(P1)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1)과 참조점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R)을 계산하고,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R) 간의 거리(Da1)를 계산한 다음, 연결점(P2)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2)를 계산하고 연결점(P2)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2)을 계산하며,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E2) 간의 거리(Db1)를 계산한 후, 참조점에 대한 정보와 상기 계산된 거리들에 대한 정보 및 연결점 개수에 대한 정보를, 선 형태의 이벤트 유형에 대한 차로 레벨의 데이터로서 인코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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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위치참조 방법으로서,(1) 센더가, 도로에서 감지되는 낙하물, 교통사고, 혼잡구간 및 공사구간을 포함하는 이벤트에 대해, 해당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여 교환용 데이터로 생성한 다음, 상기 생성된 교환용 데이터를 외부에 송신하는 단계; 및(2) 리시버가, 상기 센더로부터 송신되는 교환용 데이터를 수신하고, 그 교환용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며, 상기 추출된 정보를 기구축된 맵 데이터베이스에 매칭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 (1)단계에서 상기 센더는, 도로시설물 또는 도로 내 특정 지점의 절대 위치값인 참조점에 기반하는 상대 좌표로서 이벤트의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하며,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도록 차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고, 해당 차로가 위치하는 도로에 대한 정보를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인코딩하되,맵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도로중심선, 차로중심선 및 참조점을 추출하고, 이벤트가 발생된 시작점(P1)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1)를 계산하며, 시작점(P1)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1)과 참조점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R)을 계산하고,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R) 간의 거리(Da1)를 계산한 다음, N 번째 연결점(P2)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2)를 계산하고 N 번째 연결점(P2)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2)을 계산하며,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E2) 간의 거리(Db1)를 계산한 후, 마지막 연결점(P3)과 차로중심선의 최단거리(Dp3)를 계산하고 마지막 연결점(P3)으로부터 도로중심선에 내려진 수선의 발(APE3)을 계산하며, 수선의 발(APE1)과 수선의 발(APE3) 간의 거리(Db2)를 계산한 다음, 참조점에 대한 정보와 상기 계산된 거리들에 대한 정보 및 연결점 개수에 대한 정보를, 면 형태의 이벤트 유형에 대한 차로 레벨의 데이터로서 인코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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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 내지 제 11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 (1)단계에서 상기 센더는,차로 레벨의 데이터와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직렬화한 다음 교환용 정보를 추가하여 교환용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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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 내지 제 11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 (1)단계에서 상기 센더로부터 인코딩되는 차로 레벨의 데이터는,이벤트의 유형과 참조점의 위치 및 이벤트가 발생된 시작점에 대한 시작점 정보를 포함하고, 시작점 정보는 시작점과 참조점 간의 거리, 차로 정보, 연결점 개수 및 연결점 정보를 포함하며, 차로 정보는 차로 번호, 총 차로 수, 이벤트의 발생 위치와 차로중심선 간의 최단거리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연결점 정보는 각각의 연결점과 참조점 간의 거리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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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 내지 제 11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 (1)단계는,(1-1) 상기 센더가,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차로 레벨의 데이터로 인코딩하는 단계;(1-2) 상기 센더가, 해당 차로가 위치하는 도로에 대한 정보를 도로 레벨의 데이터로 인코딩하고, 차로 레벨의 데이터와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직렬화하는 단계; 및(1-3) 상기 센더가, 직렬화한 데이터에 교환용 정보를 추가하여 교환용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교환용 데이터를 상기 리시버에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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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 내지 제 11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 (2)단계에서 상기 리시버는,상기 센더로부터 수신한 교환용 데이터를 구조화하여 도로 레벨의 데이터와 차로 레벨의 데이터를 추출하고, 도로 레벨의 데이터로부터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가 위치하는 도로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고, 차로 레벨의 데이터로부터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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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항에 있어서,상기 제 (2)단계는,(2-1) 상기 리시버가, 상기 센더로부터 송신되는 교환용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2-1) 상기 리시버가, 상기 수신된 교환용 메세지를 구조화하고, 도로 레벨의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도로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2-1) 상기 리시버가, 차로 레벨의 데이터를 디코딩하여 이벤트가 발생된 차로, 이벤트의 유형과 발생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를 위한 차로 레벨의 위치참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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