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재난재해 대응 시 필요한 리소스를 시스템에 대한 제1 리소스와 인적 자원에 대한 제2 리소스로 정의하는 관리 모듈;상기 제1 리소스와 상기 제2 리소스에 각각 임무를 부여한 제1 액티비티와 제2 액티비티를 정의하고, 상기 정의된 제1 액티비티와 제2 액티비티의 실행 순서를 미리 정해진 재난재해의 시간적 흐름에 따라 정의한 다수의 S-SOP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편집 모듈; 및재난재해 발생 시 상기 다수의 S-SOP 시나리오 중 해당 재난재해에 상응하는 S-SOP 시나리오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S-SOP 시나리오를 기초로 재난재해의 시간적 흐름에 따라 상기 제1 액티비티와 상기 제2 액티비티를 실행하는 서비스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관리 모듈은상기 제1 리소스와 상기 제2 리소스를 관리하는 리소스 관리부와, 상기 편집 모듈에서 생성된 S-SOP 시나리오를 관리하고, 상기 S-SOP 시나리오의 제1 액티비티 또는 제2 액티비티의 실행 조건에 대한 논리적 오류를 검출하는 시나리오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편집 모듈은,상기 S-SOP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상기 제2 리소스 중 어느 하나의 초기 리소스에 제1 임무가 부여된 제2 액티비티의 실행 순서가 정의되는 경우, 해당 재난재해가 발생한 장소까지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리소스를 상기 제1 임무에 가장 적합한 최적 리소스로 선별하고,상기 선별된 최적 리소스가 상기 초기 리소스와 다른 경우 상기 선별된 최적 리소스에 상기 제1 임무를 부여하도록 한 제2 액티비티로의 변경을 제시하고,상기 시나리오 관리부는,상기 S-SOP 시나리오를 기초로 가상의 타임 라인 상에 시간적 흐름에 따라 액티비티1, 액티비티2를 배치하고 상기 제1 액티비티가 제1 시간 동안 수행된 후에 액티비티2가 수행되어야 하는 행위 허용 시간을 포함하는 실행 조건인 경우,상기 배치된 액티비티1, 액티비티2를 기초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로 상기 액티비티1이 종료되기 전 상기 액티비티2가 수행되는 경우 상기 액티비티2의 시작 시점의 실행 조건에 대한 논리적 오류를 검출하여 상기 검출된 논리적 오류에 따라 각 액티비티의 상태를 표시하여 관리자에게 알리고,상기 논리적 오류가 검출된 액티비티2의 상태는 실행 불가 상태로 표시되면서 상기 실행 불가 상태를 판단한 근거가 되는 액티비티1에 연결되도록 표시되고,상기 액티비티1와 상기 액티비티2는 각각 상기 제1 액티비티 또는 상기 제2 액티비티인, 재난재해 대응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편집 모듈은,상기 제1 리소스와 상기 제2 리소스에 각각 임무를 부여하여 상기 제1 액티비티와 상기 제2 액티비티를 설정하는 액티비티 편집부;상기 제1 액티비티와 상기 제2 액티비티의 실행 순서를 정의하여 상기 S-SOP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절차 편집부; 및시공간적 특성과 상기 리소스의 특성에 따라 상기 제1 리소스와 상기 제2 리소스를 배분 및 할당하는 리소스 최적화부를 포함하는, 재난재해 대응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편집 모듈은,작업자의 조작에 따라 상기 S-SOP 시나리오를 생성하기 위한 S-SOP Editor를 제공하고,상기 S-SOP Editor의 화면은 제1 영역, 제2 영역, 제3영역으로 구분되고,상기 제1 영역에는 상기 제1 액티비티와 상기 제2 액티비티가 표시되고,상기 제2 영역에는 제1 영역에 표시된 제1 액티비티와 제2 액티비티 중 선택된 액티비티의 속성이 표시되고,상기 제3 영역에는 상기 제1 영역에 표시된 제1 액티비티와 제2 액티비티 중 어느 하나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이동되어 배치되고, 상기 배치된 제1 액티비티와 제2 액티비티가 연결되어 상기 실행 순서가 정의되는, 재난재해 대응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모듈은,재난재해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거나 재난재해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대한 정보를 입력 및 출력 처리하는 인터페이스부;상기 인터페이스부로 입력 처리된 정보를 기초로 상기 S-SOP 시나리오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S-SOP 시나리오에 따라 제1 액티비티와 제2 액티비티를 실행하는 서비스 실행부; 및상기 S-SOP 시나리오의 실행 현황 및 수행 정도를 표시하는 시각화부를 포함하는, 재난재해 대응 시스템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인터페이스부는,재난재해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등록하는 디바이스 등록부;다중 프로토콜을 지원하기 위한 표준 태그를 정의하는 표준태그 정의부;상기 재난재해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디바이스와 작동해야 되는 설비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부;상기 정보를 수신한 디바이스 또는 설비와의 연동을 위한 프로토콜을 선택하는 선택부;상기 선택된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상기 정의된 표준 태그에 따라 수신된 정보를 분석하여 그 분석한 결과로 텍스트 기반 비정형 데이터로 변환하는 분석부; 및상기 변환된 텍스트 기반 비정형 데이터를 송신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는, 재난재해 대응 시스템
|
6 |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실행부는,상기 인터페이스부로부터 텍스트 기반 비정형 데이터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텍스트 기반 비정형 데이터를 기초로 해당 재난재해에 상응하는 S-SOP 시나리오를 선택하는 S-SOP 선택부;상기 선택된 S-SOP 시나리오를 기초로 상기 재난재해의 시간적 흐름에 따라 상기 제1 액티비티와 상기 제2 액티비티를 실행하도록 제어하는 S-SOP 실행부;상기 제1 액티비티를 실행시키기 위한 구동 신호를 송신하는 시스템 액티비티 실행부;상기 제2 액티비티를 실행시키기 위한 상황 정보를 송신하는 휴먼 액티비티 실행부; 및수신된 상황 정보를 미리 정해진 휴먼 리소스에 전파하는 상황전파부를 포함하는, 재난재해 대응 시스템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모듈은,상기 재난재해 발생 시 상기 S-SOP 시나리오의 실행 상태를 보여주기 위한 S-SOP Viewer를 제공하고,상기 S-SOP Viewer의 화면은 제1 영역, 제2 영역, 제3영역, 제4영역으로 구분되고,상기 제1 영역에는 상기 S-SOP 시나리오가 표시되고,상기 제2 영역에는 상기 제1 영역에 표시된 S-SOP 시나리오에서 진행 중인 시스템 액티비티가 표시되고,상기 제3 영역에는 상기 제1 영역에 표시된 S-SOP 시나리오에서 진행 중인 휴먼 액티비티가 표시되고,상기 제4 영역에는 상기 제2 영역에 표시된 시스템 액티비티와 상기 제3 영역에 표시된 휴먼 액티비티의 진행 내용 로그가 순차적으로 표시되는, 재난재해 대응 시스템
|
8 |
8
관리 모듈이 재난재해 대응 시 필요한 리소스를 시스템에 대한 제1 리소스와 인적 자원에 대한 제2 리소스로 정의하는 단계;편집 모듈이 상기 제1 리소스와 상기 제2 리소스에 각각 임무를 부여한 제1 액티비티와 제2 액티비티를 정의하는 단계;상기 편집 모듈이 상기 정의된 제1 액티비티와 제2 액티비티의 실행 순서를 미리 정해진 재난재해의 시간적 흐름에 따라 정의한 다수의 S-SOP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단계; 및서비스 모듈이 재난재해 발생 시 상기 다수의 S-SOP 시나리오 중 해당 재난재해에 상응하는 S-SOP 시나리오를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S-SOP 시나리오를 기초로 재난재해의 시간적 흐름에 따라 상기 제1 액티비티와 상기 제2 액티비티를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관리 모듈은상기 제1 리소스와 상기 제2 리소스를 관리하는 리소스 관리부와, 상기 편집 모듈에서 생성된 S-SOP 시나리오를 관리하고, 상기 S-SOP 시나리오의 제1 액티비티 또는 제2 액티비티의 실행 조건에 대한 논리적 오류를 검출하는 시나리오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편집 모듈은,상기 S-SOP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상기 제2 리소스 중 어느 하나의 초기 리소스에 제1 임무가 부여된 제2 액티비티의 실행 순서가 정의되는 경우, 해당 재난재해가 발생한 장소까지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리소스를 상기 제1 임무에 가장 적합한 최적 리소스로 선별하고,상기 선별된 최적 리소스가 상기 초기 리소스와 다른 경우 상기 선별된 최적 리소스에 상기 제1 임무를 부여하도록 한 제2 액티비티로의 변경을 제시하고,상기 시나리오 관리부는,상기 S-SOP 시나리오를 기초로 가상의 타임 라인 상에 시간적 흐름에 따라 액티비티1, 액티비티2를 배치하고 상기 제1 액티비티가 제1 시간 동안 수행된 후에 액티비티2가 수행되어야 하는 행위 허용 시간을 포함하는 실행 조건인 경우,상기 배치된 액티비티1, 액티비티2를 기초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한 결과로 상기 액티비티1이 종료되기 전 액티비티2가 수행되는 경우 액티비티2의 시작 시점의 실행 조건에 대한 논리적 오류를 검출하여 상기 검출된 논리적 오류에 따라 각 액티비티의 상태를 표시하여 관리자에게 알리고,상기 논리적 오류가 검출된 액티비티2의 상태는 실행 불가 상태로 표시되면서 상기 실행 불가 상태를 판단한 근거가 되는 액티비티1에 연결되도록 표시되고,상기 액티비티1와 액티비티2는 각각 상기 제1 액티비티 또는 상기 제2 액티비티인, 재난재해 대응 방법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