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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무인비행체를 위한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5943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유무인비행체를 위한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유무인비행체를 위한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치는,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유무인비행체의 출발지와 목적지가 입력되면, 사전에 생성된 3D 공중도로 네트워크에 상기 출발지와 목적지를 적용하여 3D 최적 경로(Way Point)를 하나 이상 산출하는 최적 경로 산출부와, 산출된 하나 이상의 3D 최적 경로를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여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부를 포함한다.
Int. CL G08G 5/00 (2006.01.01)
CPC G08G 5/0095(2013.01) G08G 5/0095(2013.01) G08G 5/009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71786 (2019.12.20)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99137-0000 (2020.04.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4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2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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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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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훈 서울특별시 강서구
2 김두식 경기도 군포시 송부로 ***, *
3 윤준희 서울특별시 은평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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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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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20 수리 (Accepted) 1-1-2019-1321367-1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1.10 수리 (Accepted) 1-1-2020-0029603-1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71244-0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66408-6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13 수리 (Accepted) 1-1-2020-0266407-12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26989-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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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무인비행체를 위한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치에 있어서,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유무인비행체의 출발지와 목적지가 입력되면, 사전에 생성된 3D 공중도로 네트워크에 상기 출발지와 목적지를 적용하여 3D 최적 경로(Way Point)를 하나 이상 산출하는 최적 경로 산출부; 및상기 산출된 하나 이상의 3D 최적 경로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여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3D 공중도로 네트워크는, 지역의 공간 정보 항목 별로 공중도로 적합도가 설정된 수평 공중도로 네트워크와, 상기 지역에 위치하는 지형 지물의 높이 정보를 포함하는 격자기반 3D 장애물 지도를 이용하여 생성된 수직 공중도로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상기 지역의 상공을 다수의 육면체의 입체 격자들로 분할하고, 분할된 입체 격자들의 중심점인 노드들과 상기 노드들을 연결하여 형성되는 최대 26개의 링크들을 포함하고, 각각의 링크에는 상기 공중도로 적합도가 높을수록 높은 가중치가 설정되고, 링크가 두 가지 이상의 토지이용항목에 걸쳐 있을 경우, 링크의 길이에 따라 비례하는 가중치가 설정되고, 상기 격자기반 3D 장애물 지도는 수치표면모델(DSM: Digital Surface Model)에 상기 유무인비행체의 비행에 장애가 되는 모든 지형 지물이 추가된 지도이며,상기 최적 경로 산출부는,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출발지와 목적지가 입력되면, 출발지와 가장 근접한 노드를 출발 노드로 정하고, 목적지와 가장 근접한 노드를 목적 노드로 정한 후, 출발 노드의 주변에 있는 최대 26개의 링크들의 가중치와 최단 비행경로를 고려하여 상기 링크들을 선택적으로 연결하여 3D 최적 경로를 산출하는 경로 산출부;상기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상기 지역에 동적 장애물이 발생하면, 상기 동적 장애물의 위치를 기준으로 공중도로를 폐쇄할 폐쇄 반경과 폐쇄 시간을 관리자로부터 입력받아 설정하는 동적 장애물 설정부;상기 설정된 폐쇄 반경 및 폐쇄 시간과 상기 유무인비행체의 3D 최적 경로 간의 간섭 여부를 판단하는 간섭 판단부; 및간섭이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상기 유무인비행체의 우회 도로를 산출하는 우회도로 산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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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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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경로 산출부는,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비행 희망 시간 및 비행 희망 속도 중 적어도 하나가 더 입력되면, 상기 비행 희망 시간 및 비행 희망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더 고려하여 3D 최적 경로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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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경로 산출부는,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출발지와 목적지가 입력되면, 상기 유무인비행체보다 먼저 비행 중인 선행비행체와의 충돌 여부를 예측하는 충돌 예측부; 및상기 선행비행체와의 충돌이 예측되면, 충돌 예측 시간 및 충돌 예측 지점을 고려하여 3D 최적 경로(3D Way Point)를 하나 이상 산출하는 경로 산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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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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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무인비행체를 위한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A) 전자장치가,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유무인비행체의 출발지와 목적지가 입력되면, 사전에 생성된 3D 공중도로 네트워크에 상기 출발지와 목적지를 적용하여 3D 최적 경로(Way Point)를 하나 이상 산출하는 단계;(B) 상기 전자장치가, 상기 산출된 하나 이상의 3D 최적 경로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여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 및(C) 상기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지역에 동적 장애물이 발생하면, 상기 동적 장애물의 위치를 기준으로 공중도로를 폐쇄할 폐쇄 반경과 폐쇄 시간을 설정하고, 설정된 폐쇄 반경 및 폐쇄 시간과 상기 유무인비행체의 3D 최적 경로 간의 간섭 여부를 판단하고, 간섭이 판단될 경우 상기 유무인비행체의 우회 도로를 산출한 후, 산출된 우회 도로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게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3D 공중도로 네트워크는, 상기 지역의 공간 정보 항목 별로 공중도로 적합도가 설정된 수평 공중도로 네트워크와 상기 지역에 위치하는 지형 지물의 높이 정보를 포함하는 격자기반 3D 장애물 지도를 이용하여 생성된 수직 공중도로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상기 지역의 상공을 다수의 육면체의 입체 격자들로 분할하고, 분할된 입체 격자들의 중심점인 노드들과 상기 노드들을 연결하여 형성되는 최대 26개의 링크들을 포함하고, 각각의 링크에는 상기 공중도로 적합도가 높을수록 높은 가중치가 설정되고, 링크가 두 가지 이상의 토지이용항목에 걸쳐 있을 경우, 링크의 길이에 따라 비례하는 가중치가 설정되고, 상기 격자기반 3D 장애물 지도는 수치표면모델(DSM: Digital Surface Model)에 상기 유무인비행체의 비행에 장애가 되는 모든 지형 지물이 추가된 지도이며,상기 (A) 단계는,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출발지와 목적지가 입력되면, 출발지와 가장 근접한 노드를 출발 노드로 정하고, 목적지와 가장 근접한 노드를 목적 노드로 정한 후, 출발 노드의 주변에 있는 최대 26개의 링크들의 가중치와 최단 비행경로를 고려하여 상기 링크들을 선택적으로 연결하여 3D 최적 경로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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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A1)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출발지와 목적지가 입력되면, 상기 유무인비행체보다 먼저 비행 중인 선행비행체와의 충돌 여부를 예측하는 단계; 및(A2) 상기 선행비행체와의 충돌이 예측되면, 충돌 예측 시간 및 충돌 예측 지점을 고려하여 3D 최적 경로(3D Way Point)를 하나 이상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공중도로 안내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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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안양대학교산업협력단 국토공간정보연구사업 3차원 입체 격자 체계기반 국토 통합관리 지원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