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701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시스템 및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시스템은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신경 반응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사용자의 상기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를 산출하는 신경 반응 정보 분석부; 상기 선호도에 근거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될 추천 콘텐츠를 결정하는 추천 콘텐츠 결정부 및 상기 추천 콘텐츠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추천 콘텐츠를 상기 사용자의 단말기로 전송하는 추천 콘텐츠 제공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Q 50/10 (2012.01.01) G06Q 30/02 (2012.01.01) H04N 21/466 (2011.01.01) H04N 21/81 (2011.01.01)
CPC G06Q 50/10A0(2013.01) G06Q 50/10A0(2013.01) G06Q 50/10A0(2013.01) G06Q 50/10A0(2013.01) G06Q 50/1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50868 (2018.11.29)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64600 (2020.06.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준호 대전광역시 서구
2 이종우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노창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 (반포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29 수리 (Accepted) 1-1-2018-1195316-98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1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92922-91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2.11 수리 (Accepted) 1-1-2018-1239855-0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신경 반응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사용자의 상기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를 산출하는 신경 반응 정보 분석부;상기 선호도에 근거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될 추천 콘텐츠를 결정하는 추천 콘텐츠 결정부 및상기 추천 콘텐츠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추천 콘텐츠를 상기 사용자의 단말기로 전송하는 추천 콘텐츠 제공부를 포함하는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신경 반응 정보는 상기 콘텐츠의 감상 중에 측정되는 상기 사용자의 뇌파 정보, 표정 정보 및 아이 트랙킹(eye tracking) 정보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는 광고로서 광고 대상에 따라 범주화된 식별 정보를 구비하는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신경 반응 정보 분석부는 상기 신경 반응 정보를 분석하여 정량적으로 선호도를 산출하여 상기 사용자의 식별 정보별 선호도를 누적적으로 저장하여 관리하는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시스템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추천 콘텐츠 결정부는 상기 사용자의 식별 정보별 선호도를 토대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 가능한 콘텐츠 가운데 상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식별 정보를 구비한 콘텐츠를 상기 추천 콘텐츠로 결정하는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추천 콘텐츠 결정부는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 가능한 콘텐츠 가운데 상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식별 정보를 구비한 콘텐츠가 다수개인 경우 그 가운데 임의의 콘텐츠를 추천 콘텐츠로 결정하는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시스템
7 7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신경 반응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사용자의 상기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를 산출하는 신경 반응 정보 분석 단계;상기 선호도에 근거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될 추천 콘텐츠를 결정하는 추천 콘텐츠 결정 단계 및상기 추천 콘텐츠 결정 단계에서 결정된 추천 콘텐츠를 상기 사용자의 단말기로 전송하는 추천 콘텐츠 제공 단계를 포함하는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신경 반응 정보 분석 단계에서 상기 신경 반응 정보는 상기 콘텐츠의 감상 중에 측정되는 상기 사용자의 뇌파 정보, 표정 정보 및 아이 트랙킹(eye tracking) 정보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는 광고로서 광고 대상에 따라 범주화된 식별 정보를 구비하고,상기 신경 반응 정보 분석 단계에서, 상기 신경 반응 정보를 분석하여 정량적으로 선호도를 산출하여 상기 사용자의 식별 정보별 선호도를 누적적으로 저장하여 관리하며,상기 추천 콘텐츠 결정 단계에서, 상기 사용자의 식별 정보별 선호도를 토대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 가능한 콘텐츠 가운데 상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식별 정보를 구비한 콘텐츠를 상기 추천 콘텐츠로 결정하는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추천 콘텐츠 결정 단계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 가능한 콘텐츠 가운데 상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식별 정보를 구비한 콘텐츠가 다수개인 경우 그 가운데 임의의 콘텐츠를 추천 콘텐츠로 결정하는 뉴로 마케팅 기반 콘텐츠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전략컨설팅집현(주) 산업부-국가연구개발사업(III) 제조-서비스 융합기반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개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