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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추진 시스템 및 이를 포함하는 선박

  • 기술번호 : KST202000702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추진 시스템 및 이를 포함하는 선박에 관한 것으로서, 선박에 탑재된 액화가스 저장탱크의 가스연료를 소비하여 상기 선박의 추진을 위한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엔진과 연료전지를 구비한 전기추진 시스템으로서, 상기 연료전지에서 배출되는 배기를 이용하여 청수를 가열하는 이코노마이저; 및 상기 이코노마이저에서 가열된 청수를 상기 발전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를 이용하여 스팀으로 변화시키는 보일러를 포함하며, 상기 이코노마이저와 상기 보일러는, 청수의 흐름을 기준으로 직렬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3H 21/17 (2020.01.01) B63B 17/00 (2006.01.01) B63J 2/12 (2006.01.01) B63H 21/00 (2020.01.01) H01M 8/04007 (2016.01.01)
CPC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72067 (2018.12.28)
출원인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17632-0000 (2020.05.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6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발송처리완료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2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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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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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일 울산광역시 동구
2 김대희 울산광역시 동구
3 임지윤 울산광역시 동구
4 곽영렬 울산광역시 동구
5 윤병영 울산광역시 동구
6 이영덕 대전광역시 서구
7 안국영 대전광역시 유성구
8 잡반티엔 대전광역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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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오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이용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4 김두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5 강신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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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2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28 수리 (Accepted) 1-1-2018-1316684-2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9.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9-0005586-4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1.16 수리 (Accepted) 1-1-2019-0053982-9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3.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9.04.30 수리 (Accepted) 1-1-2019-0445886-43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5.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92934-8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6.27 수리 (Accepted) 4-1-2019-5126959-15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18498-9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0.28 수리 (Accepted) 1-1-2019-1102422-1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0.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102423-5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41219-3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에 탑재된 액화가스 저장탱크의 가스연료를 소비하여 상기 선박의 추진을 위한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엔진과 연료전지를 구비한 전기추진 시스템으로서,상기 연료전지에서 배출되는 배기를 이용하여 청수를 가열하는 이코노마이저; 및상기 이코노마이저에서 가열된 청수를 상기 발전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를 이용하여 스팀으로 변화시키는 보일러를 포함하며,상기 이코노마이저와 상기 보일러는, 청수의 흐름을 기준으로 직렬로 마련되며,상기 발전엔진은,상기 선박의 정박 시 필요한 전기량에 대응되는 발전량을 갖는 제1 발전엔진과,상기 제1 발전엔진보다 많은 발전량을 갖는 하나 이상의 발전엔진으로 이루어지며,상기 연료전지는,기저부하로 가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추진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전지는,상기 발전엔진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발전량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추진 시스템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제2 발전엔진은, 상기 제1 발전엔진 대비 2배 이상의 발전량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추진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및 상기 발전엔진은, 상기 선박의 운항 시 필요한 전기량에 대응되는 총 발전량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추진 시스템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전지는,상기 제1 발전엔진 대비 0
7 7
삭제
8 8
제 1 항에 있어서, 청수는, 상기 이코노마이저에서 고온수로 가열되고, 상기 보일러에서 스팀으로 상변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추진 시스템
9 9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보일러는,상기 제1 발전엔진의 배기로 청수를 가열하는 제1 보일러; 및상기 제2 발전엔진의 배기로 청수를 가열하는 제2 보일러를 갖고,상기 제1 보일러 및 상기 제2 보일러는,청수의 흐름을 기준으로 병렬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추진 시스템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이코노마이저를 경유하여 상기 제1 보일러 및 상기 제2 보일러로 청수를 분배하는 청수 유입라인; 및상기 제1 보일러 및 상기 제2 보일러에서 생성된 스팀을 혼합해 스팀 수요처로 공급하는 스팀 공급라인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추진 시스템
11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보일러는,가스연료를 연소하여 청수를 스팀으로 변화시키는 버너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추진 시스템
12 12
제 1 항, 제 2 항, 제 4 항 내지 제 6 항 및 제 8 항 내지 제 11 항 중 어느 한 항의 상기 전기추진 시스템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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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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