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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방향 슬립을 허용하는 강철도교용 무도상궤도 구조

  • 기술번호 : KST202000714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거더, 세로보 또는 종형빔과 같은 강부재를 이용하여 무도상 강철도교를 시공할 경우, 강부재에 연결되는 궤광 침목이 교량 종방향 또는 궤도 종방향으로 미끄러지는 슬립을 허용함으로써 온도변화에 따른 강철도교의 팽창 및 수축을 무도상궤도가 용이하게 수용할 수 있고, 또한, 강부재를 이용하여 무도상 강철도교를 시공할 경우, 종방향 슬립을 허용하되, 횡방향 및 연직방향으로 강성을 보강하는 무도상궤도를 시공함으로써 장대레일을 안전하고 용이하게 설치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열차의 고속화가 가능해지는, 종방향 슬립을 허용하는 강철도교용 무도상궤도 구조가 제공된다.
Int. CL E01B 2/00 (2006.01.01) E01D 18/00 (2006.01.01) E01D 19/12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039804 (2019.04.04)
출원인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68546 (2020.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8-0154305 (2018.12.04)
관련 출원번호 1020180154305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4.0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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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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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남형 대전광역시 서구
2 박종찬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유근한 경기도 광명시 하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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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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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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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4.04 수리 (Accepted) 1-1-2019-0349082-2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51079-00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23 수리 (Accepted) 1-1-2020-0300653-2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300674-8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82718-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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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더/세로보/종형빔과 같은 강부재(110) 상에 침목(120)을 배치하고, 상기 침목(120)을 침목 고정장치(130)로 연결하며, 상기 침목(120) 상에 레일 체결장치(140) 및 레일(150)을 설치하는 무도상궤도 구조로서,상기 침목(120)의 양측에서 상기 강부재(110)의 상부플랜지 및 침목(120) 하부에 배치되어 상기 침목(120)을 지지하면서 상기 침목(120)의 고저를 조정하는 침목패드(210);상기 침목(120)의 종방향 슬립을 허용하도록 상기 침목(120)의 양측에서 상기 침목(120) 및 침목패드(210) 사이에 설치되는 저마찰판(220);상기 침목(120)의 양측에서 상기 저마찰판(220)을 감싸도록 설치되는 ㄷ형강(240); 및상기 침목(120)과 상기 강부재(110)의 상부플랜지가 연결되도록 상기 침목(120)의 하부와 체결되어 횡방향 및 연직방향 강성을 제공하는 탄성 고정판(340)을 포함하되,상기 침목(120) 하면과 상기 강부재(110)의 상부플랜지와의 원활한 슬립을 제공하기 위하여 상기 침목(120)의 하면에 홈을 구성하고, 그 홈에 상기 ㄷ형강(240), 저마찰판(220) 및 침목패드(210)를 각각 설치하고; 상기 탄성 고정판(340)에 상기 강부재(110)의 상부플랜지의 하부 상태에 따라 1~2㎜의 틈을 유지시키기 위한 틈 조정 플라스틱(350)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종방향 슬립을 허용하는 강철도교용 무도상궤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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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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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저마찰판(220)은 상기 침목(120)의 종방향 슬립을 허용하도록 낮은 마찰계수를 갖는 플레이트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종방향 슬립을 허용하는 강철도교용 무도상궤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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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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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 고정판(340)은 상기 침목(120)의 상부에서 침목 고정장치(130)에 의해 볼트 형식으로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종방향 슬립을 허용하는 강철도교용 무도상궤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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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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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철도기술연구사업 종방향 미끄럼을 허용하는 궤광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