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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전해-연료전지 셀 내 연료가스와 공기의 이동통로에 해당하는 유로의 패턴 및 두께에 기초하여 복수의 유로모델을 설계하는 유로모델 설계부; 및해석조건을 적용하여 상기 유로의 패턴 및 두께 중 어떠한 변수가 유로설계에 더 큰 영향을 주는지 상기 복수의 유로모델 각각에 대한 성능을 독립적으로 해석하여 상기 수전해-연료전지 셀의 성능을 평가하는 성능 평가부를 포함하고,상기 유로의 패턴은동일한 길이를 가지는 복수의 유로가 서로 등간격을 이루는 패턴인 알파 패턴;상기 복수의 유로가 상기 알파 패턴보다 좁은 간격을 가지며 서로 등간격을 이루는 패턴인 베타 패턴; 및서로 다른 2가지의 길이를 가지는 복수의 유로가 서로 등간격을 이루는 패턴인 감마 패턴을 포함하고,상기 유로의 두께는 서로 다른 두께를 가지는 제1 두께 및 제2 두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로 설계에 따른 양방향 수전해-연료전지의 성능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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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해석조건은상기 수전해-연료전지 셀의 작동 모드에 해당하는 SOFC 모드 및 SOEC 모드에 기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로 설계에 따른 양방향 수전해-연료전지의 성능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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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해석조건은 상기 연료가스와 상기 공기가 십자 흐름(cross-flow)의 형태로 흐르는 조건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로 설계에 따른 양방향 수전해-연료전지의 성능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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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해석조건은온도, 농도, 또는 전류에 대한 특성을 포함하는 물리현상 특성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로 설계에 따른 양방향 수전해-연료전지의 성능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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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물리현상 특성은전기화학 반응에 대한 특성, 유동에 대한 특성, 물질전달에 대한 특성, 열전달에 대한 특성, 및 응력에 대한 특성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로 설계에 따른 양방향 수전해-연료전지의 성능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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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유동에 대한 특성, 상기 물질전달에 대한 특성, 및 상기 열전달에 대한 특성은 상기 수전해-연료전지 셀의 입구 및 출구에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로 설계에 따른 양방향 수전해-연료전지의 성능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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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성능 평가부는 상기 수전해-연료전지 셀이 외부로부터 절연(insulation)되는 경계조건을 추가로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로 설계에 따른 양방향 수전해-연료전지의 성능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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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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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성능 평가부는전산해석(CFD)을 이용하여 상기 수전해-연료전지 셀의 성능을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로 설계에 따른 양방향 수전해-연료전지의 성능 평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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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전해-연료전지 셀 내 연료가스와 공기의 이동통로에 해당하는 유로의 패턴 및 두께에 기초하여 복수의 유로모델을 설계하는 단계; 및해석조건을 적용하여 상기 유로의 패턴 및 두께 중 어떠한 변수가 유로설계에 더 큰 영향을 주는지 상기 복수의 유로모델 각각에 대한 성능을 독립적으로 해석하여 상기 수전해-연료전지 셀의 성능을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유로의 패턴은동일한 길이를 가지는 복수의 유로가 서로 등간격을 이루는 패턴인 알파 패턴;상기 복수의 유로가 상기 알파 패턴보다 좁은 간격을 가지며 서로 등간격을 이루는 패턴인 베타 패턴; 및서로 다른 2가지의 길이를 가지는 복수의 유로가 서로 등간격을 이루는 패턴인 감마 패턴을 포함하고,상기 유로의 두께는 서로 다른 두께를 가지는 제1 두께 및 제2 두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로 설계에 따른 양방향 수전해-연료전지의 성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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