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복수의 추진기를 구비한 선박 및 그 추력 분배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773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서로 다른 위치에 설치되어 선박을 추진하는 복수의 추진기; 및 목표 위치가 입력되고, 현재 위치와의 차이를 측정하여 필요 힘과 필요 모멘트의 최종 값을 연산하는 제어기와, 각 상기 복수의 추진의 추력 및 타각을 연산하는 추력분배기로 형성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추력분배기는 각 상기 추진기의 타각 및 추력의 복수의 가상 값들을 선정하며, 선정된 각 상기 가상 값들의 조합 중 상기 최종 값과 오차가 최소가 되는 값을 최적 값으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여, 선형화 또는 볼록함수로의 변환 없이 최적의 추력 분배가 가능하도록 하는 복수의 추진기을 구비한 선박 및 그 추력 분배 방법을 개시한다.
Int. CL B63H 5/08 (2006.01.01) B63H 21/21 (2006.01.01)
CPC B63H 5/08(2013.01) B63H 5/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64274 (2018.12.18)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75507 (2020.06.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민주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기창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3 전정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4 천종민 부산광역시 북구
5 이종준 경상남도 양산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1-1-2018-1273312-1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서로 다른 위치에 설치되어 선박을 추진하는 복수의 추진기; 및 목표 위치가 입력되고, 현재 위치와의 차이를 측정하여 필요 힘과 필요 모멘트의 최종 값을 연산하는 제어기와, 각 상기 복수의 추진의 추력 및 타각을 연산하는 추력분배기로 형성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추력분배기는각 상기 추진기의 타각 및 추력의 복수의 가상 값들을 선정하며, 선정된 각 상기 가상 값들의 조합 중 상기 최종 값과 오차가 최소가 되는 값을 최적 값으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수의 추진기를 구비한 선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력분배기는각 상기 추진기의 단위 시간당 최대 추력 변화량, 사용 가능한 최대 추력, 사용 가능한 최소 추력, 단위 시간당 최대 타각 변화량 및 사용 가능한 타각 영역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제한 값으로 채택하고, 상기 제한 값 내에서 상기 가상 값들을 무작위로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수의 추진기를 구비한 선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값은선정된 상기 가상 값들의 조합에 의해 연산되는 연산 값과 상기 최종 값의 오차의 제곱이 값을 변수로 하는 가격함수를 통해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수의 추진기를 구비한 선박
4 4
복수 개의 추진기로 구동되는 선박의 추력 분배 방법에 있어서,목표 위치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목표 위치와 현재 위치의 차이를 측정하여 필요 힘과 필요 모멘트의 최종 값을 구하는 단계;각 상기 추진기의 타각 및 추력의 복수의 가상 값들을 선정한 후 그 중 최적 값을 선택하는 단계; 및선택된 상기 최적 값을 각 상기 추진기를 구동하는 구동기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최적 값을 선택하는 단계는선정된 각 상기 추진기의 복수의 가상 값들의 조합 중 상기 최종 값과 오차가 최소가 되는 값을 상기 최적 값으로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추력 분배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값을 선택하는 단계는각 상기 추진기의 제한 값을 채택하는 제1 단계;상기 제한 값의 범위 내에서 상기 가상 값들을 무작위로 선정하는 제2 단계;선정된 각 상기 추진기의 복수의 가상 값들을 조합하여 복수의 연산 힘과 연산 모멘트를 연산하는 제3 단계; 및상기 연산 힘과 상기 연산 모멘트 및 상기 필요 힘과 상기 필요 모멘트를 가격함수에 대입하여 그 결과 값이 최소가 되는 상기 가상 값을 상기 최적 값으로 선택하는 제4 단계;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추력 분배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2 단계는각 상기 추진기의 단위 시간당 최대 추력 변화량, 사용 가능한 최대 추력, 사용 가능한 최소 추력, 단위 시간당 최대 타각 변화량 및 사용 가능한 타각 영역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상기 제한 값으로 채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추력 분배 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가격함수는상기 연산 힘과 상기 필요 힘의 오차의 제곱 값과 상기 연산 모멘트와 상기 필요 모멘트의 오차의 제곱 값을 변수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추력 분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기연구원 전기추진 기술 개발 사업 다자유도 전기추진 시스템의 스마트 제어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