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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직진성 향상을 위한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및 이를 구비한 주행체

  • 기술번호 : KST202000778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에 관한 것으로, 일 실시예에 따르면, 메인 공급유로로부터 공급되는 유체를 제1 내지 제3 주행모터의 각각에 공급하되 서로 병렬로 연결된 제1 내지 제3 공급유로; 상기 제1 내지 제3 주행모터의 각각으로부터 배출되는 유체를 메인 배출유로로 공급하되 서로 병렬로 연결된 제1 내지 제3 배출유로; 메인 공급유로 중 제1 공급유로의 분기점과 제2 공급유로의 분기점 사이에 배치된 제1 유로차단용 밸브, 및 제2 공급유로의 분기점의 하류측에 배치된 제2 유로차단용 밸브; 상기 제1 배출유로에 배치된 제1 유로전환용 밸브 및 이 유로전환용 밸브와 제2 공급유로를 연결하는 제1 연결유로; 및 상기 제2 배출유로에 배치된 제2 유로전환용 밸브 및 이 유로전환용 밸브와 제3 공급유로를 연결하는 제2 연결유로;를 포함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를 개시한다.
Int. CL B62D 55/065 (2006.01.01) B62D 11/02 (2006.01.01) B62D 11/00 (2006.01.01) F15B 13/02 (2019.01.01)
CPC B62D 55/065(2013.01) B62D 55/065(2013.01) B62D 55/065(2013.01) B62D 55/065(2013.01) B62D 55/065(2013.01) B62D 55/0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65665 (2018.12.19)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76518 (2020.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1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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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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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승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근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영재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4 강종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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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역삼동, 신명빌딩 *층)(청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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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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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19 수리 (Accepted) 1-1-2018-1281357-0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7.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07356-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45319-7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31224-5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04 수리 (Accepted) 1-1-2020-0231241-2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5.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32826-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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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로서, 메인 공급유로(L12)로부터 공급되는 유체를 제1 내지 제3 주행모터(71,72,73)의 각각에 공급하되 서로 병렬로 연결된 제1 내지 제3 공급유로(L71,L72,L73);상기 제1 내지 제3 주행모터의 각각으로부터 배출되는 유체를 메인 배출유로(L52)로 공급하되 서로 병렬로 연결된 제1 내지 제3 배출유로(L81,L82,L83); 메인 공급유로 중 제1 공급유로의 분기점(P1)과 제2 공급유로의 분기점(P2) 사이에 배치된 제1 유로차단용 밸브(171);메인 공급유로 중 제2 공급유로의 분기점(P2)의 하류측에 배치된 제2 유로차단용 밸브(172); 상기 제1 배출유로(L81)에 배치된 제1 유로전환용 밸브(161) 및 이 유로전환용 밸브와 제2 공급유로(L71)를 연결하는 제1 연결유로(L91); 및 상기 제2 배출유로(L82)에 배치된 제2 유로전환용 밸브(162) 및 이 유로전환용 밸브와 제3 공급유로(L73)를 연결하는 제2 연결유로(L9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제어용 유압회로가, 제1 내지 제3 주행모터에 걸리는 부하량 및 주행 노면의 경사도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병렬모드와 직렬모드 중 하나의 주행모드로 동작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부하량이 기설정된 소정 부하량 이하이고 상기 주행 노면의 경사도가 기설정된 소정 각도 이하인 경우 상기 주행제어용 유압회로가 직렬모드로 동작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병렬모드에서, 제1 및 제2 유로차단용 밸브(171,172)가 모두 개방되고, 제1 유로전환용 밸브(161)는 제1 배출유로(L81)와 메인 배출유로(L52)를 연결하고, 제2 유로전환용 밸브(162)는 제2 배출유로(L82)와 메인 배출유로(L52)를 연결하고, 상기 직렬모드에서, 제1 및 제2 유로차단용 밸브(171,172)가 모두 폐쇄되고, 제1 유로전환용 밸브(161)는 제1 배출유로(L81)와 제1 연결유로(L91)를 연결하고, 제2 유로전환용 밸브(162)는 제2 배출유로(L82)와 제2 연결유로(L92)를 연결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5 5
제 2 항에 있어서, 제1 공급유로(L71)와 제1 주행모터(71) 사이에 배치되어 제1 주행모터(71)로 공급되는 유체의 유량을 제어하는 제1 유랑제어밸브(131);제2 공급유로(L72)와 제2 주행모터(72) 사이에 배치되어 제2 주행모터(72)로 공급되는 유체의 유량을 제어하는 제2 유랑제어밸브(132); 제3 공급유로(L73)와 제3 주행모터(73) 사이에 배치되어 제3 주행모터(73)로 공급되는 유체의 유량을 제어하는 제3 유랑제어밸브(133); 및 제1 내지 제3 유량제어밸브와 각각 연결된 부하감지유로(L4);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6 6
제 5 항에 있어서, 제2 유량제어밸브와 부하감지유로(L4) 사이의 유로에 배치된 제1 부하감지유로 차단용 밸브(151); 및 제3 유량제어밸브와 부하감지유로(L4) 사이의 유로에 배치된 제2 부하감지유로 차단용 밸브(152);를 더 포함하고,상기 병렬모드에서 제1 및 제2 부하감지유로 차단용 밸브(151,152)가 개방되고, 상기 직렬모드에서 상기 제1 및 제2 부하감지유로 차단용 밸브(151,152)가 폐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제1 공급유로(L71)와 제1 주행모터(71) 사이에 배치되어 제1 주행모터의 유체 출입 방향을 전환하는 제1 방향제어밸브(141);제2 공급유로(L72)와 제2 주행모터(72) 사이에 배치되어 제2 주행모터의 유체 출입 방향을 전환하는 제2 방향제어밸브(142); 및 제3 공급유로(L73)와 제3 주행모터(73) 사이에 배치되어 제3 주행모터의 유체 출입 방향을 전환하는 제3 방향제어밸브(143);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8 8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로서, 메인 공급유로(L12)로부터 공급되는 유체를 제1 내지 제4 주행모터의 각각에 공급하되 서로 병렬로 연결된 제1 내지 제4 공급유로;상기 제1 내지 제4 주행모터의 각각으로부터 배출되는 유체를 메인 배출유로(L52)로 공급하되 서로 병렬로 연결된 제1 내지 제4 배출유로; 메인 공급유로 중 제1 공급유로의 분기점과 제2 공급유로의 분기점 사이에 배치된 제1 유로차단용 밸브, 제2 공급유로의 분기점과 제3 공급유로의 분기점 사이에 배치된 제2 유로차단용 밸브, 및 제3 공급유로의 분기점의 하류측에 배치된 제3 유로차단용 밸브; 상기 제1 배출유로에 배치된 제1 유로전환용 밸브 및 이 유로전환용 밸브와 제2 공급유로를 연결하는 제1 연결유로;상기 제2 배출유로에 배치된 제2 유로전환용 밸브 및 이 유로전환용 밸브와 제3 공급유로를 연결하는 제2 연결유로; 및 상기 제3 배출유로에 배치된 제3 유로전환용 밸브 및 이 유로전환용 밸브와 제4 공급유로를 연결하는 제3 연결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주행제어용 유압회로가, 제1 내지 제4 주행모터에 걸리는 부하량 및 주행 노면의 경사도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병렬모드와 직렬모드 중 하나의 주행모드로 동작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병렬모드에서, 제1 내지 제3 유로차단용 밸브가 모두 개방되고, 제1 유로전환용 밸브는 제1 배출유로와 메인 배출유로(L52)를 연결하고, 제2 유로전환용 밸브는 제2 배출유로와 메인 배출유로(L52)를 연결하고, 제3 유로전환용 밸브는 제3 배출유로와 메인 배출유로(L52)를 연결하고, 상기 직렬모드에서, 제1 내지 제3 유로차단용 밸브가 모두 폐쇄되고, 제1 유로전환용 밸브는 제1 배출유로와 제1 연결유로를 연결하고, 제2 유로전환용 밸브는 제2 배출유로와 제2 연결유로를 연결하고, 제3 유로전환용 밸브는 제3 배출유로와 제3 연결유로를 연결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11 11
제 8 항에 있어서, 제1 공급유로와 제1 주행모터 사이에 배치되어 제1 주행모터로 공급되는 유체의 유량을 제어하는 제1 유랑제어밸브;제2 공급유로와 제2 주행모터 사이에 배치되어 제2 주행모터로 공급되는 유체의 유량을 제어하는 제2 유랑제어밸브; 제3 공급유로와 제3 주행모터 사이에 배치되어 제3 주행모터로 공급되는 유체의 유량을 제어하는 제3 유랑제어밸브; 및 상기 제4 공급유로와 제4 주행모터 사이에 배치되어 제4 주행모터로 공급되는 유체의 유량을 제어하는 제4 유랑제어밸브;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의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12 12
주행체로서, 상기 주행체의 하부에 각각 부착되어 각각 주행체를 움직이는 제1 내지 제3 트랙 장치;상기 제1 내지 제3 트랙장치의 각 트랙을 각각 구동하는 제1 내지 3 주행모터(71,72,73); 제1항 내지 제7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주행제어용 유압회로; 및 제1 내지 제3 주행모터에 걸리는 부하량 및 주행 노면의 경사도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주행제어용 유압회로의 각각의 밸브의 동작을 제어함으로써 상기 주행제어용 유압회로를 병렬모드와 직렬모드 중 하나의 주행모드로 동작하도록 구성된 제어부(1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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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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