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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793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제1 선행 차량과의 상대성을 감지하는 메인 센서, 상기 메인 센서의 결함 검출 주기마다 적어도 하나의 제2 선행 차량과의 상대성을 감지하는 보조 센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선행 차량 중에서 상기 제1 선행 차량을 검출하여 해당 선행 차량들 간의 동일성 여부를 결정하고, 상기 메인 센서 또는 상기 보조 센서 중 어떤 센서가 결함이 있는지를 결정하는 결함 결정부 및 상기 메인 센서의 결함이 검출되면 상기 보조 센서를 활성화하는 결함 처리부를 포함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차량 종방향 제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라이다 인지 모듈의 결함을 검출하고 다른 인지 모듈로 대체할 수 있다.
Int. CL B60W 50/029 (2012.01.01) B60W 50/02 (2006.01.01) B60W 40/10 (2006.01.01) B60W 30/14 (2006.01.01) B60W 40/02 (2006.01.01)
CPC B60W 50/029(2013.01) B60W 50/029(2013.01) B60W 50/029(2013.01) B60W 50/029(2013.01) B60W 50/029(2013.01) B60W 50/029(2013.01) B60W 50/029(2013.01) B60W 50/029(2013.01) B60W 50/029(2013.01) B60W 50/02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56977 (2018.12.07)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75066 (2020.06.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0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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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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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기홍 서울특별시 용산구
2 안태원 인천광역시 계양구
3 신상용 서울특별시 노원구
4 손원일 대구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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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부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동 ***,***호(서초동, 한빛위너스)(현신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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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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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07 수리 (Accepted) 1-1-2018-1228666-1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74306-7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4.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04762-1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20 수리 (Accepted) 1-1-2020-0404775-0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9.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13305-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선행 차량과의 상대성을 감지하는 메인 센서;상기 메인 센서의 결함 검출 주기마다 적어도 하나의 제2 선행 차량과의 상대성을 감지하는 보조 센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선행 차량 중에서 상기 제1 선행 차량을 검출하여 해당 선행 차량들 간의 동일성 여부를 결정하고, 상기 메인 센서 또는 상기 보조 센서 중 어떤 센서가 결함이 있는지를 결정하는 결함 결정부; 및상기 메인 센서의 결함이 검출되면 상기 보조 센서를 활성화하는 결함 처리부를 포함하되,상기 결함 처리부는 상기 보조 센서가 복수인 경우 활성화 가능한 보조 센서를 검출하여 활성화 리스트를 생성하는 활성화 준비 모듈; 및 상기 활성화 리스트에 포함된 보조 센서 중에서 미리 정의된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보조 센서를 활성화하는 활성화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및 보조 센서들은선행 차량과의 상대성으로서 해당 선행 차량 간의 상대 거리 및 상대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결함 결정부는상기 제1 선행 차량과의 상대성 및 적어도 3개의 연속된 결함 검출 주기에서의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선행 차량과의 상대성을 기초로 상기 동일성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결함 결정부는상기 메인 및 보조 센서들에 의해 감지된 상대성으로부터 노이즈를 제거한 후 상기 메인 센서와 상기 보조 센서 간의 비교 분석을 통해 에러값과 상관 계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결함 결정부는상기 에러값과 상기 상관 계수를 기초로 상기 메인 센서와 상기 보조 센서 간의 상관성을 분석하여 상기 메인 센서의 결함 확률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결함 결정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선행 차량 중에서 상기 제1 선행 차량을 검출하는 검출 모듈;상기 해당 선행 차량들 간의 동일성 여부를 결정하는 검증 모듈; 및상기 메인 센서 또는 상기 보조 센서 중 어떤 센서가 결함이 있는지를 결정하는 진단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결함 처리부는카메라 센서, 레이더(Radar) 센서 및 초음파 센서 중 어느 하나를 상기 보조 센서로서 활성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
8 8
삭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센서의 결함이 검출되면 고장 진단 신호를 출력하는 고장 진단 신호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고장 진단 신호 출력부는상기 메인 센서의 결함이 검출된 시점에서의 주행 상황 및 활성화된 상기 보조 센서의 종류에 따라 복수의 단계들로 정의된 진단상황을 기초로 상기 고장 진단 신호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
11 11
차량 종방향 제어 장치에서 수행되는 차량 종방향 제어 방법에 있어서,메인 센서를 통해 제1 선행 차량과의 상대성을 감지하는 단계;보조 센서를 통해 상기 메인 센서의 결함 검출 주기마다 적어도 하나의 제2 선행 차량과의 상대성을 감지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제2 선행 차량 중에서 상기 제1 선행 차량을 검출하여 해당 선행 차량들 간의 동일성 여부를 결정하고, 상기 메인 센서 또는 상기 보조 센서 중 어떤 센서가 결함이 있는지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메인 센서의 결함이 검출되면 상기 보조 센서를 활성화하는 단계; 및상기 메인 센서의 결함이 검출되면 고장 진단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보조 센서를 활성화하는 단계는 상기 보조 센서가 복수인 경우 활성화 가능한 보조 센서를 검출하여 활성화 리스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활성화 리스트에 포함된 보조 센서 중에서 미리 정의된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보조 센서를 활성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종방향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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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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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통상자원부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 자율주행자동차 주변환경 인지 모듈의 안전도 평가기법 및 차량 안전 제어(Fail-operation) 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