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서버가 네트워크를 통하여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주기적으로 사용자의 모션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수신된 상기 사용자의 모션 정보중 제1 모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서버가 사용자의 제1 시점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제1 시점에 기초하여 상기 서버가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에 관한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생성 또는 선택하여 전송버퍼에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서버가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상기 네트워크를 통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수신된 상기 사용자의 모션 정보중 상기 제1 모션 정보에 후속하는 제2 모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서버가 사용자의 제2 시점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간의 차를 소정값과 비교하는 단계;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간의 차가 상기 소정값 이상이면,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수정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며, 상기 수정하는 단계는, 상기 서버가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에 관한 이미지 타일을 추가적으로 생성 또는 선택하여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하고, 상기 수정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시점에 기초하여 생성 또는 선택된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 중 상기 제2 시점에 부합하지 않는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전송버퍼로부터 삭제하고, 상기 제1 시점의 좌표를 (x1, y1), 상기 제2 시점의 좌표를 (x2, y2), 하나의 이미지 타일의 가로 길이를 W, 세로 길이를 H라고 할 때, 상기 소정값은 a*|(W,H)|(a는 임의의 양의 실수)로 나타낼 수 있고, |(x1, y1)-(x2, y2)|003e#=a*|(W,H)|이면,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수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현실 서비스를 위한 버퍼 관리 방법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서버가 네트워크를 통하여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주기적으로 사용자의 모션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수신된 상기 사용자의 모션 정보중 제1 모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서버가 사용자의 제1 시점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제1 시점에 기초하여 상기 서버가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에 관한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생성 또는 선택하는 단계;상기 제1 시점으로부터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 각각에 이르는 거리를 계산하여, 상기 거리가 짧은 순서로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전송버퍼에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서버가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저장된 순서에 따라 상기 네트워크를 통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수신된 상기 사용자의 모션 정보중 상기 제1 모션 정보에 후속하는 제2 모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서버가 사용자의 제2 시점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간의 차를 소정값과 비교하는 단계;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간의 차가 상기 소정값 이상이면,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수정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고, 상기 수정하는 단계는, 상기 제2 시점으로부터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 각각에 이르는 거리를 계산하고, 계산 결과에 따라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의 저장 순서를 수정하고, 상기 수정하는 단계는, 상기 서버가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에 관한 이미지 타일을 추가적으로 생성 또는 선택하여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하고, 상기 수정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시점에 기초하여 생성 또는 선택된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 중 상기 제2 시점에 부합하지 않는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전송버퍼로부터 삭제하고, 상기 제1 시점의 좌표를 (x1, y1), 상기 제2 시점의 좌표를 (x2, y2), 하나의 이미지 타일의 가로 길이를 W, 세로 길이를 H라고 할 때, 상기 소정값은 a*|(W,H)|(a는 임의의 양의 실수)로 나타낼 수 있고, |(x1, y1)-(x2, y2)|003e#=a*|(W,H)|이면,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수정하고, 상기 서버가 상기 제1 시점에 기초하여 저장된 상기 전송버퍼에서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저장된 순서에 따라 상기 네트워크를 통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송신하는 중에,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에 관한 이미지 타일을 추가적으로 생성 또는 선택하여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되면, 상기 전송버퍼에서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저장된 이미지 타일을 우선적으로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현실 서비스를 위한 버퍼 관리 방법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주기적으로 송신되는 사용자의 모션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사용자의 모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를 생성 또는 선택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송신하는 서버내에, 하나 또는 복수의 마이크로 프로세서 및 전송버퍼를 포함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현실 서비스를 위한 버퍼 관리 장치에 있어서,상기 하나 또는 복수의 마이크로 프로세서는,수신된 상기 사용자의 모션 정보중 제1 모션 정보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제1 시점을 계산하고, 상기 제1 시점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에 관한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생성 또는 선택하여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하며,수신된 상기 사용자의 모션 정보중 상기 제1 모션 정보에 후속하는 제2 모션 정보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제2 시점을 계산하며,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간의 차를 소정값과 비교하며,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간의 차가 상기 소정값 이상이면,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수정하며, 상기 하나 또는 복수의 마이크로 프로세서는,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에 관한 이미지 타일을 추가로 생성 또는 선택하여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하고, 상기 하나 또는 복수의 마이크로 프로세서는, 상기 제1 시점에 기초하여 생성 또는 선택된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 중 상기 제2 시점에 부합하지 않는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전송버퍼로부터 삭제하고, 상기 제1 시점의 좌표를 (x1, y1), 상기 제2 시점의 좌표를 (x2, y2), 하나의 이미지 타일의 가로 길이를 W, 세로 길이를 H라고 할 때, 상기 소정값은 a*|(W,H)|(a는 임의의 양의 실수)로 나타낼 수 있고, |(x1, y1)-(x2, y2)|003e#=a*|(W,H)|이면,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수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현실 서비스를 위한 버퍼 관리 장치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
12 |
12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주기적으로 송신되는 사용자의 모션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사용자의 모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를 생성 또는 선택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송신하는 서버내에, 하나 또는 복수의 마이크로 프로세서 및 전송버퍼를 포함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현실 서비스를 위한 버퍼 관리 장치에 있어서,상기 하나 또는 복수의 마이크로 프로세서는, 수신된 상기 사용자의 모션 정보중 제1 모션 정보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제1 시점을 계산하며,상기 제1 시점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에 관한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생성 또는 선택하며,상기 제1 시점으로부터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 각각에 이르는 거리를 계산하여, 상기 거리가 짧은 순서로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전송버퍼에 저장하며,상기 서버가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저장된 순서에 따라 네트워크를 통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송신하며, 상기 하나 또는 복수의 마이크로 프로세서는, 수신된 상기 사용자의 모션 정보중 상기 제1 모션 정보에 후속하는 제2 모션 정보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제2 시점을 계산하며, 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간의 차를 소정값과 비교하며,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간의 차가 상기 소정값 이상이면,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수정하고, 상기 하나 또는 복수의 마이크로 프로세서는, 상기 제2 시점으로부터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 각각에 이르는 거리를 계산하고, 계산 결과에 따라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의 저장 순서를 수정하고, 상기 하나 또는 복수의 마이크로 프로세서는,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에 관한 이미지 타일을 추가적으로 생성 또는 선택하여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하며, 상기 제1 시점에 기초하여 생성 또는 선택된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 중 상기 제2 시점에 부합하지 않는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전송버퍼로부터 삭제하고, 상기 제1 시점의 좌표를 (x1, y1), 상기 제2 시점의 좌표를 (x2, y2), 하나의 이미지 타일의 가로 길이를 W, 세로 길이를 H라고 할 때, 상기 소정값은 a*|(W,H)|(a는 임의의 양의 실수)로 나타낼 수 있고, |(x1, y1)-(x2, y2)|003e#=a*|(W,H)|이면,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수정하고, 상기 하나 또는 복수의 마이크로 프로세서는, 상기 제1 시점에 기초하여 저장된 상기 전송버퍼에서 상기 복수의 이미지 타일을 저장된 순서에 따라 상기 네트워크를 통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송신하는 중에,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서 디스플레이될 콘텐츠에 관한 이미지 타일을 추가적으로 생성 또는 선택하여 상기 전송버퍼에 저장되면, 상기 전송버퍼에서 상기 제2 시점에 기초하여 저장된 이미지 타일을 우선적으로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현실 서비스를 위한 버퍼 관리 장치
|
13 |
13
삭제
|
14 |
14
삭제
|
15 |
15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