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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골격 구조에 기반한 3D 캐릭터의 스키닝 가중치 계산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823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아티스트의 수작업을 통해 수행되는 스키닝 가중치의 계산을 자동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근골격 구조에 기반한 3D 캐릭터의 스키닝 가중치 계산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3D 객체의 스키닝 가중치 계산 방법은 3D 객체의 근골격의 해부학적 거리를 계산하는 제1 계산 단계; 근골격의 해부학적 거리를 이용하여, 스키닝 가중치를 계산하는 제2 계산단계;를 포함한다. 이에 의해,근골격 구조에 기반한 3D 캐릭터의 스키닝 가중치 계산으로, 스키닝 가중치의 계산을 자동화함으로써, 아티스트의 수작업 없이도 근골격의 사실적인 표현이 가능한 3D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게 된다.
Int. CL G06T 13/40 (2011.01.01) G06T 7/50 (2017.01.01) G06T 15/08 (2011.01.01)
CPC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68120 (2018.12.24)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78858 (2020.07.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2.2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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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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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범 서울특별시 성북구
2 정광모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3 박병하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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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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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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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24 수리 (Accepted) 1-1-2018-1295474-16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2.20 수리 (Accepted) 1-1-2020-0180510-2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3D 객체의 근골격의 해부학적 거리를 계산하는 제1 계산 단계;근골격의 해부학적 거리를 이용하여, 스키닝 가중치를 계산하는 제2 계산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스키닝 가중치 계산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제1 계산 단계는,3D 캐릭터의 외양, 근육 형상, 골격 형상을 이용하여, 근골격의 해부학적 거리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스키닝 가중치 계산 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제1 계산 단계는,3D 캐릭터의 외양, 근육 형상, 골격 형상을 복셀화 하는 단계;뼈 복셀과 최외곽 복셀 사이의 거리를 계산하는 제3 계산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스키닝 가중치 계산 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제3 계산단계는,다음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복셀 사이의 거리를 계산하며
5 5
청구항 4에 있어서,벌점은,골격과 근육의 상관 관계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스키닝 가중치 계산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뼈가 움질일 때 함께 움직이는 근육에 대해서는 벌점이 부여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스키닝 가중치 계산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뼈가 움질일 때 함께 움직이지 않는 근육에 대해서는 벌점이 부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스키닝 가중치 계산 방법
8 8
3D 객체의 근골격의 해부학적 거리를 계산하고, 근골격의 해부학적 거리를 이용하여 스키닝 가중치를 계산하는 프로세서; 및프로세서에서 계산된 스키닝 가중치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객체의 스키닝 가중치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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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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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전자부품연구원 지식서비스산업핵심기술개발 이트레이닝시스템 공통플랫폼의 코어(Core) 엔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