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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상의 단위셀, 및 상기 단위셀의 양면에 구비되고 평면상 사각 형상이며 4변부에 각각 매니폴드가 관통 형성된 분리판을 포함하는 스택;상기 스택의 일면측에 위치하고, 일정 부피의 내부공간을 포함하며, 외부로부터 공기 및 연료를 공급받아 제2 챔버로 전달하고, 상기 스택으로부터 배출된 공기 및 연료를 공급받아 외부로 유출하는 제1 챔버;상기 스택의 일면측에 대향하는 타면측에 위치하고, 일정 부피의 내부공간을 포함하며, 상기 제1 챔버로부터 공급받은 공기 및 연료를 상기 매니폴드를 통해 상기 스택으로 전달하는 제2 챔버; 및상기 스택의 외측에 위치하고, 상기 제1 챔버와 상기 제2 챔버를 연결하며, 상기 제1 챔버로부터 상기 제2 챔버로 공기 및 연료가 이동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연결부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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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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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리판은 어느 한 변부에 형성된 공기유입매니폴드, 상기 공기유입매니폴드와 대향되는 위치에 형성된 공기배출매니폴드, 다른 한 변부에 형성된 연료유입매니폴드 및 상기 연료유입매니폴드와 대향되는 위치에 형성된 연료배출매니폴드를 포함하는 것인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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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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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2 챔버로부터 상기 공기유입매니폴드를 통해 상기 스택으로 유입된 공기는 상기 단위셀을 거쳐 상기 공기유입매니폴드와 대향되는 위치에 형성된 공기배출매니폴드를 통해 상기 제1 챔버로 배출되고,상기 제2 챔버로부터 상기 연료유입매니폴드를 통해 상기 스택으로 유입된 연료는 상기 단위셀을 거쳐 상기 연료유입매니폴드와 대향되는 위치에 형성된 연료배출매니폴드를 통해 상기 제1 챔버로 배출되는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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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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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챔버는 소정의 육면체 형상이고,상기 제1 챔버는 측면 수직방향의 서로 대향하는 모서리부를 연결하여 상기 제1 챔버의 내부공간을 제1, 제2, 제3 및 제4 체류공간으로 구획하는 제1 칸막이를 포함하는 것인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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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체류공간은 상기 제2 체류공간과 마주보고, 상기 제3 체류공간은 상기 제4 체류공간과 마주보며,상기 제1 체류공간은 상면에 관통 형성된 공기유입공, 및 상기 제1 체류공간이 상기 연결부와 연통되도록 하면에 관통 형성된 제1 공기연통공을 포함하고;상기 제2 체류공간은 상기 제2 체류공간이 상기 분리판의 매니폴드와 연통되도록 하면에 관통 형성된 공기배출매니폴드연통공, 및 상면에 관통 형성된 공기유출공을 포함하며;상기 제3 체류공간은 상면에 관통 형성된 연료유입공, 및 상기 제3 체류공간이 상기 연결부와 연통되도록 하면에 관통 형성된 제1 연료연통공을 포함하고;상기 제4 체류공간은 상기 제4 체류공간이 상기 분리판의 매니폴드와 연통되도록 하면에 관통 형성된 연료배출매니폴드연통공, 및 상면에 관통 형성된 연료유출공을 포함하는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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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5항에 있어서,상기 공기유입공을 통해 상기 제1 체류공간으로 유입된 외부의 저온의 공기 및 상기 연료유입공을 통해 상기 제3 체류공간으로 유입된 외부의 저온의 연료는상기 공기배출매니폴드연통공을 통해 상기 제2 체류공간으로 유입된 스택의 고온의 공기 및 상기 연료배출매니폴드연통공을 통해 상기 제4 체류공간으로 유입된 스택의 고온의 연료와 열교환되는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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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챔버는 소정의 육면체 형상이고,상기 제2 챔버는 측면 수직방향의 서로 대향하는 모서리부를 연결하여 상기 제2 챔버의 내부공간을 제5 체류공간 및 제6 체류공간으로 구획하는 제2 칸막이를 포함하는 것인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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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5 체류공간은 상기 제5 체류공간이 상기 연결부와 연통되도록 상면에 관통 형성된 제2 공기연통공, 및 상기 제5 체류공간이 상기 분리판의 매니폴드와 연통되도록 상면에 관통 형성된 공기유입매니폴드연통공을 포함하고;상기 제6 체류공간은 상기 제6 체류공간이 상기 연결부와 연통되도록 상면에 관통 형성된 제2 연료연통공, 및 상기 제6 체류공간이 상기 분리판의 매니폴드와 연통되도록 상면에 관통 형성된 연료유입매니폴드연통공을 포함하는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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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는 외부로부터 제1 챔버로 유입된 공기가 제2 챔버로 이동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챔버와 제2 챔버를 연결하는 직선유로인 공기연결부; 및외부로부터 제1 챔버로 유입된 연료가 제2 챔버로 이동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챔버와 제2 챔버를 연결하는 직선유로인 연료연결부를 포함하는 것인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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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1 챔버는 하면이 어느 하나의 모서리가 L자 상으로 절단된 사각 형상이고, 상기 절단된 모서리와 대향되는 위치의 모서리부 및 이에 인접한 어느 하나의 모서리부에 제1 공기연통공이 관통 형성되어 있으며, 나머지 하나의 모서리부에는 제1 연료연통공이 관통 형성되어 있고,상기 제2 챔버의 상면은 상기 제1 챔버의 하면과 대칭되는 형상이며, 상기 제1 공기연통공과 대칭되는 위치에 제2 공기연통공이 관통 형성되어 있고, 상기 제1 연료연통공과 대칭되는 위치에 제2 연료연통공이 형성되어 있으며,상기 공기연결부가 상기 제1 공기연통공과 상기 제2 공기연통공을 연결하고, 상기 연료연결부가 상기 제1 연료연통공과 상기 제2 연료연통공을 연결하는 것인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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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분리판은 모서리가 L자 상으로 절단된 사각 형상이고,상기 분리판의 L자 상으로 절단된 모서리의 일부가 상기 공기연결부 및 연료연결부의 외주면과 맞닿은 상태로 상기 스택이 상기 제1 챔버 및 상기 제2 챔버 사이에 개재되고,상기 스택으로부터 상기 공기연결부 및 연료연결부에 열이 전달되는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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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2 챔버는 소정의 육면체 형상이고,상기 제2 챔버의 내부공간에는 일단이 상기 공기연결부와 연결되어 있고, 타단이 어느 하나의 상기 매니폴드와 연결되어 있으며, 직선 영역과 곡선 영역이 번갈아 위치하는 공기열교환유로; 및일단이 상기 연료연결부와 연결되어 있고, 타단이 다른 하나의 상기 매니폴드와 연결되어 있으며, 직선 영역과 곡선 영역이 번갈아 위치하는 연료열교환유로가 탑재된 것인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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