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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순환성 그래프(DAG: Directed Acyclic Graph)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인-메모리 데이터 처리 프레임워크에서 자동 캐싱(caching)을 위한 컴파일링(compiling) 방법에 있어서, 애플리케이션의 바이트코드(bytecode) 및 인-메모리 데이터 처리 프레임워크의 설정을 입력 받는 단계;상기 바이트코드를 기반으로 방향성 비순환성 그래프(DAG: Directed Acyclic Graph)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DAG로부터 자동 캐싱(caching)할 탄력적 분산 데이터 집합(RDD: Resilient Distributed Dataset)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바이트코드(bytecode) 내 상기 결정된 RDD 부분에 캐시(cache) 관련 코드를 삽입하는 단계; 및상기 캐시 관련 코드가 삽입된 바이트코드(bytecode)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컴파일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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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메모리 데이터 처리 프레임워크의 설정은 스토리지 설정(storage configuration), 캐시 용량(cache capacity), 입력 데이터 크기(input data size)를 포함하는 컴파일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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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입력 데이터 크기가 상기 캐시 용량의 1/2000을 초과하고 상기 캐시 용량의 1/2 미만이면, 상기 DAG를 생성하도록 결정되는 컴파일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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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DAG들 중에서 가장 많은 개수의 부분 공통 그래프의 리프 노드(leaf node)가 상기 자동 캐싱(caching)할 RDD로 결정되는 컴파일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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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순환성 그래프(DAG: Directed Acyclic Graph)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인-메모리 데이터 처리 프레임워크에서 자동 캐싱(caching)을 위한 컴파일러(compiler) 장치에 있어서, 애플리케이션의 바이트코드(bytecode) 및 인-메모리 데이터 처리 프레임워크의 설정을 입력 받는 입력부;상기 바이트코드를 기반으로 방향성 비순환성 그래프(DAG: Directed Acyclic Graph)를 생성하는 DAG 생성부;상기 DAG로부터 자동 캐싱(caching)할 탄력적 분산 데이터 집합(RDD: Resilient Distributed Dataset)을 결정하는 RDD 결정부;상기 바이트코드(bytecode) 내 상기 결정된 RDD 부분에 캐시(cache) 관련 코드를 삽입하는 바이트코드 최적화부; 및상기 캐시 관련 코드가 삽입된 바이트코드(bytecode)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컴파일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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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순환성 그래프(DAG: Directed Acyclic Graph)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인-메모리 데이터 처리 프레임워크에서 자동 캐싱(caching)을 위한 컴파일링(compiling) 프로그램을 저장한 기록매체 있어서, 애플리케이션의 바이트코드(bytecode) 및 인-메모리 데이터 처리 프레임워크의 설정을 입력 받는 단계;상기 바이트코드를 기반으로 방향성 비순환성 그래프(DAG: Directed Acyclic Graph)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DAG로부터 자동 캐싱(caching)할 탄력적 분산 데이터 집합(RDD: Resilient Distributed Dataset)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바이트코드(bytecode) 내 상기 결정된 RDD 부분에 캐시(cache) 관련 코드를 삽입하는 단계; 및상기 캐시 관련 코드가 삽입된 바이트코드(bytecode)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컴파일링(compiling)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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