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연속 이송되는 기판 상에 소정의 패턴을 형성하는 롤투롤 인쇄유닛에서, 제1 얼라인 마크가 형성된 기판을 상하방향으로 이송시키는 기판 스테이지; 제2 얼라인 마크가 형성되며 상기 기판의 상부에 배치된 패턴부의 위치 및 자세를 변화시켜, 상기 제2 얼라인 마크와 상기 제1 얼라인 마크를 정렬하는 스크린 스테이지; 상기 기판의 하부에 배치되며, 상기 기판 스테이지를 관통하여 상기 제1 및 제2 얼라인 마크들을 식별하는 카메라 스테이지; 및상기 패턴부의 상부에서 상기 기판 상에 소정의 패턴을 형성하는 인쇄부를 포함하고, 상기 카메라 스테이지의 카메라들은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의 하부 프레임에 고정되어,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의 위치 및 자세가 변화함에 따라 동시에 위치 및 자세가 변화하고, 상기 카메라들은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에 의한 위치 및 자세가 변화된 이후, 각각이 서로 독립적으로 위치 및 자세가 변화하며, 상기 기판 스테이지는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 및 상기 카메라 스테이지와 독립적으로 구동되어 상기 기판만을 이송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유닛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는,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를 구동시키는 스크린 구동부; 및상기 스크린 구동부 상에, 수납공간을 형성하는 상기 하부 프레임 및 측면 프레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유닛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스테이지는,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가 형성하는 수납공간 상에 수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유닛
|
4 |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패턴부는, 상기 측면 프레임의 상부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유닛
|
5 |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스크린 구동부는,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를 제1 내지 제3 방향들(X, Y, Z)로 위치를 이동시키거나, 상기 제1 내지 제3 방향들을 중심으로 회전시켜 자세를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유닛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기판 스테이지는, 상기 카메라 스테이지의 상부에 위치하여, 상기 기판의 하부를 지지하는 상부 프레임; 및상기 상부 프레임을 상하방향으로 이송시키는 기판 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유닛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프레임은, 투명 재질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유닛
|
8 |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스테이지는, 제1 내지 제3 방향들(X, Y, Z)로 이동하거나, 상기 제1 내지 제3 방향들을 중심으로 회전하여, 상기 제1 및 제2 얼라인 마크들을 식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유닛
|
9 |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패턴부는, 소정의 패턴이 형성된 제판 또는 마스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유닛
|
10 |
10
카메라 스테이지와 스크린 스테이지를 구동하여 패턴부의 제2 얼라인 마크를 식별하는 단계; 기판 스테이지를 구동하여 기판을 상기 패턴부에 근접하도록 위치시키는 단계; 상기 카메라 스테이지와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를 구동하여 상기 기판의 제1 얼라인 마크를 식별하는 단계;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를 구동하여 상기 제1 얼라인 마크와 상기 제2 얼라인 마크를 정렬하는 단계; 상기 기판 상에 소정의 패턴을 형성하는 단계; 및상기 기판 스테이지를 구동하여 상기 기판을 상기 패턴부로부터 이격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카메라 스테이지의 카메라들은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의 하부 프레임에 고정되어,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의 위치 및 자세가 변화함에 따라 동시에 위치 및 자세가 변화하고, 상기 카메라들은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에 의한 위치 및 자세가 변화된 이후, 각각이 서로 독립적으로 위치 및 자세가 변화하며, 상기 기판 스테이지는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 및 상기 카메라 스테이지와 독립적으로 구동되어 상기 기판만을 이송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방법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 스테이지는, 상기 기판의 하부에서 상기 제1 얼라인 마크를 식별하고, 상기 패턴부의 하부에서 제1 얼라인 마크를 식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방법
|
12 |
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얼라인 마크를 식별하는 단계, 및 상기 제2 얼라인 마크를 식별하는 단계에서, 상기 카메라 스테이지와 상기 스크린 스테이지는 제1 내지 제3 방향들(X, Y, Z)로 이동하거나, 상기 제1 내지 제3 방향들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방법
|
13 |
13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기판 스테이지는, 상기 기판을 상하방향으로 이송하여, 상기 기판을 상기 패턴부에 근접시키거나 상기 패턴부로부터 이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롤투롤 인쇄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