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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인원 분산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848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시간별, 장소별로 열차의 각 객차를 이용하는 승차인원을 통해 추산된 기본 혼잡도 데이터에 실시간으로 측정되는 혼잡도를 반영함으로써 각 객차별 혼잡도를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파악하고, 이를 승객에게 알림으로써 승객을 분산시켜 객차별 혼잡도를 효율적으로 완화시키는 승차인원 분산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열차의 객차별 승차인원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승차인원 감지단계와, 승차인원에 대한 정보 및 통계데이터를 기반으로 객차별 혼잡도를 추정하는 혼잡도 추정단계와, 상기 혼잡도 추정단계에서 추정된 객차별 혼잡도에 따라 혼잡도가 높지 않은 객차로 승객을 안내하여 승차인원을 분산하는 혼잡도 분산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혼잡도 추정단계는 시간별, 장소별 이용 인원에 따라 축적된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본 혼잡도를 추정하는 기본 혼잡도 추정단계 및 실시간 이용 인원를 기반으로 실시간 혼잡도를 파악하는 실시간 혼잡도 파악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혼잡도 추정단계에서는 상기 기본 혼잡도에 상기 실시간 혼잡도를 반영함으로써 객차 내의 승차인원을 파악하여 객차별 혼잡도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차인원 분산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1L 27/00 (2006.01.01) B61L 15/00 (2006.01.01) B61B 1/00 (2006.01.01) G06Q 50/30 (2012.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00079309 (2020.06.29)
출원인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79475 (2020.07.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7-0115108 (2017.09.08)
관련 출원번호 1020170115108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6.2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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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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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대근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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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서초동,돔빌딩)(지율특허법률사무소)
2 이재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서초동,돔빌딩)(지율특허법률사무소)
3 박진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서초동,돔빌딩)(지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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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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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6.29 수리 (Accepted) 1-1-2020-0669376-8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9.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29041-1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6 수리 (Accepted) 4-1-2020-5239146-5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1.10 수리 (Accepted) 1-1-2020-1199465-2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199466-7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의 객차별 승차인원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승차인원 감지단계;승차인원에 대한 정보 및 통계데이터를 기반으로 객차별 혼잡도를 추정하는 혼잡도 추정단계; 및상기 혼잡도 추정단계에서 추정된 객차별 혼잡도에 따라 혼잡도가 높지 않은 객차로 승객을 안내하여 승차인원을 분산하는 혼잡도 분산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혼잡도 추정단계는,시간별, 장소별 이용 인원에 따라 축적된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본 혼잡도를 추정하는 기본 혼잡도 추정단계; 및실시간 이용 인원를 기반으로 실시간 혼잡도를 파악하는 실시간 혼잡도 파악단계;를 포함하며,상기 혼잡도 추정단계에서는 상기 기본 혼잡도에 상기 실시간 혼잡도를 반영함으로써 객차 내의 승차인원을 파악하여 객차별 혼잡도를 추정하고,상기 승차인원 감지단계에서 승차인원은 각 객차에 배치된 이산화탄소 센서를 이용하여 파악되고,상기 혼잡도 분산단계에서 혼잡도의 분산은 조명등, 어플리케이션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통해 각 객차의 정보를 승객에게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차인원 분산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조명등은 상기 객차별 출입문과 연동하여 개폐되는 각 스크린 도어의 상부, 상기 스크린 도어의 양측면, 상기 객차별 출입문과 대응되는 플랫폼 바닥면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조명등은 색상, 빛의 세기, 점등 주기 정도, 출력하는 도형의 모양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통해 승객들에게 각 객차의 혼잡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차인원 분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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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어플리케이션은 상기 열차의 객차별 정보를 상기 승객에게 전달하며,상기 객차별 정보는 문구, 색상 및 그림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통해 상기 승객들에게 상기 객차의 시간대별 혼잡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차인원 분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