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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로 배분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852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한정된 선로에서 최대한 많은 열차가 운행될 수 있도록 선로를 배분하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선로 배분 방법은 복수의 철도 운영자의 열차 운행 계획을 입력받는 단계; 및 미리 설정된 제약 조건을 반영하는 수학 모델 및 상기 열차 운행 계획에 기반하여, 열차역 각각에 대한 열차의 출발 및 도착 시간을 스케줄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약 조건은 시발역에서의 출발 허용 시간, 열차역 사이에서의 열차 이동 시간, 철도역에서의 정차 허용 시간, 열차역에서의 도착 시간 간격, 열차역에서의 출발 시간 간격, 열차역의 플랫폼 및 트랙 용량, 열차역 사이에서의 추월 금지 및 도착역에서의 도착 허용 시간을 포함한다.
Int. CL B61L 27/00 (2006.01.01) G06F 17/10 (2006.01.01)
CPC B61L 27/0016(2013.01) B61L 27/00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44059 (2018.11.21)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59394 (2020.05.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2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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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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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인재 서울특별시 서초구
2 박동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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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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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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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21 수리 (Accepted) 1-1-2018-1159132-50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23 수리 (Accepted) 1-1-2018-1169296-18
3 수수료 반환 안내서
Notification of Return of Official Fee
2018.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185533-7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4.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30735-8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0 수리 (Accepted) 4-1-2019-5191631-69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89209-96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24 수리 (Accepted) 1-1-2020-0422229-18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4.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22240-11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10732-31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0.28 수리 (Accepted) 1-1-2020-1143948-28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0.10.2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143945-92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20.1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69119-2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철도 운영자의 열차 운행 계획을 입력받는 단계; 및미리 설정된 제약 조건을 반영하는 수학 모델 및 상기 열차 운행 계획에 기반하여, 열차역 각각에 대한 열차의 출발 및 도착 시간을 스케줄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약 조건은시발역에서의 출발 허용 시간, 열차역 사이에서의 열차 이동 시간, 철도역에서의 정차 허용 시간, 열차역에서의 도착 시간 간격, 열차역에서의 출발 시간 간격, 열차역의 플랫폼 및 트랙 용량, 열차역 사이에서의 추월 금지 및 도착역에서의 도착 허용 시간을 포함하는 선로 배분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수학 모델은스케줄링되는 열차의 개수가 최대가 되는 목적 함수를 이용하는 수학 모델인선로 배분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약 조건 중 열차역에서의 도착 시간 간격, 열차역에서의 출발 시간 간격 및 열차역의 플랫폼 및 트랙 용량은상기 열차의 출발 및 도착 시간이 임의의 값으로 스케줄링된 상태에서 활성화되는선로 배분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약 조건 중 열차역의 플랫폼 및 트랙 용량 각각은상기 열차역의 플랫폼 개수가 상기 플랫폼에 정차된 열차의 개수 이상인 조건, 상기 열차역의 트랙 개수가 상기 트랙에 위치하고 있는 열차의 개수 이상인 조건을 나타내는선로 배분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수학 모델은 하기 수학식과 같은 모델인선로 배분 방법
6 6
복수의 철도 운영자의 열차 운행 계획을 입력받는 정보 수신부; 및미리 설정된 제약 조건을 반영하는 수학 모델 및 상기 열차 운행 계획에 기반하여, 열차역 각각에 대한 열차의 출발 및 도착 시간을 스케줄링하는 열차 스케줄링부; 및상기 스케줄링된 열차의 정보를 출력하는 정보 출력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약 조건은시발역에서의 출발 허용 시간, 열차역 사이에서의 열차 이동 시간, 열차역에서의 정차 허용 시간, 열차역에서의 도착 시간 간격, 열차역에서의 출발 시간 간격, 열차역의 플랫폼 및 트랙 용량, 열차역 사이에서의 추월 금지 및 도착역에서의 도착 허용 시간을 포함하는 선로 배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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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수학 모델은스케줄링되는 열차의 개수가 최대가 되는 목적 함수를 이용하는 수학 모델인선로 배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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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제약 조건 중 열차역에서의 도착 시간 간격, 열차역에서의 출발 시간 간격 및 열차역의 플랫폼 및 트랙 용량은상기 열차의 출발 및 도착 시간이 임의의 값으로 스케줄링된 상태에서 활성화되는선로 배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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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약 조건 중 열차역의 플랫폼 및 트랙 용량 각각은상기 열차역의 플랫폼 개수가 상기 플랫폼에 정차된 열차의 개수 이상인 조건, 상기 열차역의 트랙 개수가 상기 트랙에 위치하고 있는 열차의 개수 이상인 조건을 나타내는선로 배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