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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간의 충돌 예측 및 경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0895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선박 간의 충돌 예측 및 경보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은 선박의 정보와 항해 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 선박의 정보와 항해 정보에 기초하여 연산된 두 선박간의 거리, DCPA/TCPA 및 해상의 잠재적 위험을 평가하기 위한 PARK Model Value를 고려하여 충돌 위험을 판단하는 판단부; 및 판단부의 판단에 따라 위험 경보를 발생시키는 경보발생부;를 포함하여 구성되고, PARK Model Value는, 자선의 종류, 자선의 중량, 자선의 전장, 자선의 선폭, 자선의 선장경력, 자선의 해기등급, 자선의 위치, 표적선박의 전장, 자선과 표적선박의 접근각, 자선의 좌/우현, 항의 내/외, 자선과 표적선박의 속도 관계, 자선과 표적선박간의 선속 차이, 자선과 표적선박간의 거리를 고려하여 해상의 잠재적 위험을 평가하는 모델인 PARK Model을 이용하여 계산된 결과값을 나타낸다. 본 발명에 의하면 종래의 DCPA/TCPA 또는 선박 간의 거리만을 고려하여 충돌 예측을 하는 기술과는 달리, 해상의 잠재적 위험을 평가하기 위한 PARK Model Value를 함께 고려함으로써 정확도가 증가된 선박 간의 충돌 예측 및 경보 시스템이 제공되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3B 43/18 (2006.01.01) B63B 45/00 (2006.01.01) G08G 3/02 (2006.01.01) G08B 21/18 (2006.01.01) B63J 99/00 (2009.01.01)
CPC B63B 43/18(2013.01) B63B 43/18(2013.01) B63B 43/18(2013.01) B63B 43/18(2013.01) B63B 43/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60246 (2019.05.22)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10575-0000 (2020.05.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5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5.2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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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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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수 부산광역시 영도구
2 이명기 부산광역시 영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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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 (거제동, 대한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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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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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5.22 수리 (Accepted) 1-1-2019-0526662-5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19281-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19536-3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4.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388385-2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14 수리 (Accepted) 1-1-2020-0388438-5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5.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09108-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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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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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정보와 항해 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상기 선박의 정보와 항해 정보에 기초하여 연산된 두 선박간의 거리, DCPA/TCPA 및 해상의 잠재적 위험을 평가하기 위해 선박 운항자의 노하우를 수치로 객관화시킨 파크 모델 값(PARK Model Value : the Potential Assessment of RisK Model Value)을 고려하여 충돌 위험을 판단하는 판단부; 및상기 판단부의 판단에 따라 위험 경보를 발생시키는 경보발생부;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파크 모델 값(PARK Model Value)은,자선의 종류, 자선의 중량, 자선의 전장, 자선의 선폭, 자선의 선장경력, 자선의 해기등급, 자선의 위치, 표적선박의 전장, 자선과 표적선박의 접근각, 자선의 좌/우현, 항의 내/외, 자선과 표적선박의 속도 관계, 자선과 표적선박간의 선속 차이, 자선과 표적선박간의 거리를 고려하여 해상의 잠재적 위험을 평가하는 모델인 파크 모델(PARK Model)을 이용하는 식(1)을 통하여 계산된 결과값을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간의 충돌 예측 및 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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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부는,두 선박간의 거리가 제1임계 범위 내 들어오는 제1조건이 만족되는지 판단하고, 상기 제1조건이 만족되면 DCPA가 제2임계 범위 내에 속하고 TCPA가 제3임계 범위 내에 속하는 제2조건이 만족되는지 판단하고, 상기 제2조건이 만족되면 PARK Model Value가 제4임계 범위 내에 속하는 제3조건이 만족되는지 확인하고, 상기 제3조건이 만족되면 두 선박간의 거리에 따라 위험 단계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간의 충돌 예측 및 경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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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임계 범위는 1mile이내이고, 상기 제2임계 범위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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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임계 범위는 1mile 내지 3mile을 더 포함하고, 상기 제1조건이 1mile 내지 3mile 내 들어오는 것으로 만족되면 상기 제2임계 범위는 8(La+Lb)내이며(La ,Lb 는 두 선박 각각의 길이), 상기 제3임계 범위는 2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