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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 장력 조정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897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차선 장력 조정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전차선 장력 조정 장치는 전차선의 장력을 조정하는 장력 조정부; 장력 조정부에 설치되는 룰러; 및 장력 조정부에 설치되어 룰러의 눈금을 감지하는 위치 감지부를 포함하되, 장력 조정부는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를 분석하여 전차선의 장력이 비정상적인 상태인지를 판단하여 판단 결과에 따라 전차선의 장력을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G 7/02 (2006.01.01) G01D 21/02 (2006.01.01) G08B 21/18 (2006.01.01)
CPC H02G 7/02(2013.01) H02G 7/02(2013.01) H02G 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28778 (2018.10.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47896 (2020.05.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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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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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이기원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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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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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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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26 수리 (Accepted) 1-1-2018-1059575-4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차선의 장력을 조정하는 장력 조정부;상기 장력 조정부에 설치되는 룰러; 및상기 장력 조정부에 설치되어 룰러의 눈금을 감지하는 위치 감지부를 포함하되,상기 장력 조정부는 상기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를 분석하여 전차선의 장력이 비정상적인 상태인지를 판단하여 판단 결과에 따라 전차선의 장력을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장력 조정부는 상기 전차선의 장력을 조정하는 구동부; 및상기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가 기 설정된 설정 범위 이내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가 상기 설정 범위 이내에 포함되지 않으면 상기 구동부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장력 조정부의 설치 환경을 감지하는 환경 감지부; 및 상기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가 상기 설정 범위 이내에 포함되지 않으면 상기 환경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설치 환경을 분석하여 전차선의 장력 변화에 영향을 미친 요인을 검출하고 검출된 요인을 표시부를 통해 출력하는 분석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환경 감지부는 상기 장력 조정부의 주변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 센서, 상기 장력 조정부의 진동을 감지하는 진동 센서, 및 상기 장력 조정부에 가해지는 충격을 감지하는 충격 센서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부는 상기 진동 센서 또는 상기 충격 센서에 의해 각각 감지된 진동 또는 충격이 각각에 설정된 설정값 이상이면 장력 변화가 진동 또는 충격에 의한 것임을 상기 표시부를 통해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장치
7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부는 상기 진동 센서 또는 상기 충격 센서에 의해 각각 감지된 진동 또는 충격이 감지되고 상기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가 진동 또는 충격이 감지되기 전의 위치로 복귀하면 장력 변화가 일시적인 진동 또는 충격에 의한 것임을 상기 표시부를 통해 출력하고, 상기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가 진동 또는 충격이 감지되기 전의 위치로 복귀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장력 조정부 또는 전차선에 이상이 발생하였음을 상기 표시부를 통해 경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장치
8 8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부는 눈금의 위치가 설정 범위 이내일 때, 상기 진동 센서 또는 상기 충격 센서에 의해 진동 또는 충격이 감지되지 않거나, 진동 또는 충격이 기 설정값 이내이면 장력 변화가 온도에 의한 것임을 상기 표시부를 통해 경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장치
9 9
위치 감지부가 룰러의 눈금을 감지하는 단계; 장력 조정부가 상기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를 분석하여 전차선의 장력이 비정상적인 상태인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장력 조정부가 전차선의 장력을 조정하는 단계를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의 장력이 비정상적인 상태인지를 판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장력 조정부는 상기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가 기 설정된 설정 범위 이내에 포함되는지 통해 상기 전차선의 장력 변화가 비정상적인 상태인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방법
11 11
제 9 항에 있어서, 환경 감지부가 상기 장력 조정부가 설치된 설치 환경을 감지하는 단계; 및분석부가 상기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가 상기 설정 범위 이내에 포함되면 상기 환경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설치 환경을 분석하여 전차선의 장력 변화에 영향을 미친 요인을 검출하고 검출된 요인을 표시부를 통해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의 장력 변화에 영향을 미친 요인을 검출하여 표시부를 통해 출력하는 단계에서, 상기 분석부는 진동 센서 또는 충격 센서에 의해 각각 감지된 진동 또는 충격이 각각에 설정된 설정값 이상이면 장력 변화가 진동 또는 충격에 의한 것임을 상기 표시부를 통해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방법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의 장력 변화에 영향을 미친 요인을 검출하여 표시부를 통해 출력하는 단계에서, 상기 분석부는 진동 센서 또는 충격 센서에 의해 각각 감지된 진동 또는 충격이 감지되고 상기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가 진동 또는 충격이 감지되기 전의 위치로 복귀하면 장력 변화가 일시적인 진동 또는 충격에 의한 것임을 상기 표시부를 통해 출력하고, 상기 위치 감지부에 의해 감지된 눈금의 위치가 진동 또는 충격이 감지되기 전의 위치로 복귀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장력 조정부 또는 전차선에 이상이 발생하였음을 상기 표시부를 통해 경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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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차선의 장력 변화에 영향을 미친 요인을 검출하여 표시부를 통해 출력하는 단계에서, 상기 분석부는 눈금의 위치가 설정 범위 이내일 때, 진동 센서 또는 충격 센서에 의해 진동 또는 충격이 감지되지 않거나, 진동 또는 충격이 기 설정값 설정값 이내이면 장력 변화가 온도에 의한 것임을 상기 표시부를 통해 경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차선 장력 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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