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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열차의 제어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897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장치는, 선로 장애물, 레일 이상상태 및 기상 재해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감지하는 센서부; 센서부로부터 감지된 인지정보를 전송받아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위험도를 계산하고, 계산된 위험도에 따라 구간 별 운행 중인 열차의 제한속도와 선행 열차와의 간격정보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버; 및 클라우드 서버로부터 산정된 구간 별 열차의 제한속도를 수신받아 열차의 운행을 제어하고, 열차의 주행상태를 클라우드 서버로 전송하는 열차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L 23/14 (2006.01.01) B61L 23/04 (2006.01.01) B61D 49/00 (2006.01.01) G01W 1/02 (2006.01.01) G06N 5/04 (2006.01.01)
CPC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27998 (2018.10.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47856 (2020.05.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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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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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희택 경기 용인시 기흥구
2 박종영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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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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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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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25 수리 (Accepted) 1-1-2018-105458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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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선로 장애물, 레일 이상상태 및 기상 재해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감지하는 센서부; 상기 센서부로부터 감지된 인지정보를 전송받아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위험도를 계산하고, 계산된 상기 위험도에 따라 구간 별 운행 중인 열차의 제한속도와 선행 열차와의 간격정보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버; 및 상기 클라우드 서버로부터 산정된 각 구간 별 상기 열차의 제한속도를 수신받아 상기 열차의 운행을 제어하고, 상기 열차의 주행상태를 상기 클라우드 서버로 전송하는 열차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부는, 상기 선로 주변에 설치되어 강풍 감지센서, 강우 감지센서, 지진 감지센서 및 강설 감지센서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지상 인지 센서부; 및 상기 열차에 설치되어 상기 열차의 주행상태 및 주변상황을 감지하는 차상 인지 센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우드 서버는, 상기 위험도를 계산할 때 위험요소에 따른 가중치를 고려하여 상기 위험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우드 서버는, 상기 구간 별 운행 중인 상기 열차의 제한속도와 상기 선행 열차와의 간격정보를 제공한 후 상기 열차로부터 주행상태를 전송받아 상기 위험도를 재계산하고, 상기 열차의 제한속도 및 간격정보를 수정하여 상기 열차 제어부로 재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열차운행 규정과 상기 인지정보에 기초하여 퍼지추론 기반으로 상기 열차의 제한속도를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장치
6 6
클라우드 서버가 센서부로부터 열차의 주행상태 및 선로 주변의 인지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클라우드 서버가 입력된 상기 선로 주변의 인지정보로부터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위험도를 계산하고, 계산된 상기 위험도에 따라 구간 별 운행 중인 상기 열차의 제한속도와 선행 열차와의 간격정보를 산정하는 단계; 및 상기 클라우드 서버가 산정한 상기 열차의 제한속도와 간격정보를 구간 별 운행 중인 상기 열차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의 제한속도와 간격정보를 산정하는 단계는, 상기 클라우드 서버가 상기 위험도를 계산할 때 위험요소에 따른 가중치를 고려하여 상기 위험도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방법
8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의 제한속도와 간격정보를 산정하는 단계는, 상기 클라우드 서버가 상기 위험도에 따라 상기 열차의 제한속도와 상기 선행 열차와의 간격정보를 산정한 후 입력된 상기 열차의 주행상태를 반영하여 상기 위험도를 재계산하여 수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방법
9 9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열차운행 규정과 상기 인지정보에 기초하여 퍼지추론 기반으로 상기 열차의 제한속도를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방법
10 10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우드 서버가 상기 센서부로부터 상기 열차의 주행상태 및 상기 선로 주변의 상기 인지정보를 입력받아 데이터의 무결성을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열차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