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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 현실 서비스를 위한 가상 물체에 대한 이미지 처리방법에 있어서,PC가, 360도 카메라 장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변 환경을 촬상하고, 그에 따른 촬상정보 중 일부를 광원들로 결정하고, 그 광원들 각각에 대한 색상 정보와 가상 물체의 법선 벡터를 이용하여 난반사 테이블을 생성하고, 상기 난반사 테이블을 혼합 현실 서비스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혼합 현실 서비스 장치가, 상기 난반사 테이블에 따라 상기 가상 물체를 렌더링하는 단계;를 구비하며, 상기 난반사 테이블은 가상 물체로부터 샘플링된 법선 벡터마다 모든 광원과의 내적 연산을 통해 누적된 색상값을 가지며 수학식 3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촬상정보 중 일부는 주변환경을 상기 360도 카메라 장치로 촬상한 이미지로 형성한 구를 균일하게 샘플링한 지점들임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 현실 서비스를 위한 가상 물체에 대한 이미지 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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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혼합 현실 서비스 장치가 렌더링되는 가상물체의 표면이 곡면인 경우에는 정점 쉐이더에서 정점 기준으로 법선 벡터에 의한 색상을 수학식 4에 따라 계산함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 현실 서비스를 위한 가상 물체에 대한 이미지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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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 현실 서비스를 위한 가상 물체에 대한 이미지 처리 시스템에 있어서,외부로부터 제공되는 난반사 테이블에 따라 가상 물체를 렌더링하는 혼합 현실 서비스 장치; 및 360도 카메라 장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변 환경을 촬상하고, 그에 따른 촬상정보 중 일부를 광원들로 결정하고, 그 광원들 각각에 대한 색상정보와 가상 물체의 법선 벡터를 이용하여 난반사 테이블을 계산하여 상기 혼합 현실 서비스 장치로 전송하는 PC;를 구비하며, 상기 난반사 테이블은 가상 물체로부터 샘플링된 법선 벡터마다 모든 광원과의 내적 연산을 통해 누적된 색상값을 가지며 수학식 5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촬상정보 중 일부는 주변환경을 상기 360도 카메라 장치로 촬상한 이미지로 형성한 구를 균일하게 샘플링한 지점들임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 현실 서비스를 위한 가상 물체에 대한 이미지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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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혼합 현실 서비스 장치가, 렌더링되는 가상물체의 표면이 곡면인 경우에는 정점 쉐이더에서 정점 기준으로 법선 벡터에 의한 색상을 수학식 6에 따라 계산함을 특징으로 하는 혼합 현실 서비스를 위한 가상 물체에 대한 이미지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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