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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V와 레이다를 이용한 상대차량 상태 추정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938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V2V와 레이다를 이용한 상대차량 상태 추정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V2V와 레이다를 이용한 상대차량 상태 추정 방법은 GPS와 V2V를 이용하여 절대좌표계 상태를 획득하고, 레이다를 이용하여 상대좌표계 상태를 획득하는 단계, GPS와 V2V로부터 획득된 절대좌표계 상태를 자차의 상대좌표계 상태로 변환하는 단계 및 변환된 상대좌표계 상태와 레이다로부터 획득된 상대좌표계 상태를 칼만 필터로 융합하여 상대차량 상태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40/02 (2006.01.01) B60W 30/14 (2006.01.01) G01S 13/93 (2020.01.01) G01S 5/02 (2010.01.01) B60W 50/00 (2006.01.01)
CPC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17676 (2019.02.15)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32115-0000 (2020.07.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7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2.1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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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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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창선 부산광역시 금정구
2 박예영 부산광역시 금정구
3 최완식 경상남도 양산시 양주로 **,
4 김민수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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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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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2.15 수리 (Accepted) 1-1-2019-0160149-6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12041-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15445-9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46299-1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09 수리 (Accepted) 1-1-2020-0246298-63
7 [지정기간단축]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5.06 수리 (Accepted) 1-1-2020-0454807-8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47925-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차의 GPS와 V2V를 이용하여 절대좌표계 상태를 획득하고, 레이다를 이용하여 상대좌표계 상태를 획득하는 단계;자차의 GPS와 V2V로부터 획득된 절대좌표계 상태를 자차의 상대좌표계 상태로 변환하는 단계; 및변환된 상대좌표계 상태와 레이다로부터 획득된 상대좌표계 상태를 칼만 필터로 융합하여 상대차량 상태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상대차량 상태 추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변환된 상대좌표계와 레이다로부터 획득된 상대좌표계 상태를 칼만 필터로 융합하여 상대차량 상태를 추정하는 단계는,자차의 GPS와 V2V로부터 획득된 신호 및 레이다를 이용하여 획득된 신호의 유무에 따라 케이스를 분류하는상대차량 상태 추정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자차의 GPS와 V2V로부터 획득된 신호 또는 레이다를 이용하여 획득된 신호 중 존재하지 않는 신호에 대하여 원래의 측정 노이즈 공분산에 미리 정해진 값을 곱함으로써 노이즈 공분산을 조정하는 상대차량 상태 추정 방법
4 4
제2항에 있어서,자차의 GPS와 V2V로부터 획득된 신호 및 레이다를 이용하여 획득된 신호의 시스템 다이나믹스와 시스템 측정에 대하여 대각 행렬로서 신호의 잡음 특성을 나타내는 노이즈 공분산 행렬을 구하는상대차량 상태 추정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변환된 상대좌표계와 레이다로부터 획득된 상대좌표계 상태를 칼만 필터로 융합하여 상대차량 상태를 추정하는 단계는,칼만 필터에 입력되는 비선형의 시스템 다이나믹스를 위해 확장 칼만필터(Extended Kalman) 또는 무향 칼만필터(Unscented Kalman) 중 어느 하나를 사용하는상대차량 상태 추정 방법
6 6
자차의 GPS와 V2V를 이용하여 절대좌표계 상태를 획득하고, 레이다를 이용하여 상대좌표계 상태를 획득하는 센서부;자차의 GPS와 V2V로부터 획득된 절대좌표계 상태를 자차의 상대좌표계 상태로 변환하는 좌표 변환부; 및변환된 상대좌표계와 레이다로부터 획득된 상대좌표계 상태를 칼만 필터로 융합하여 상대차량 상태를 추정하는 상태 추정부를 포함하는 상대차량 상태 추정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태 추정부는,자차의 GPS와 V2V로부터 획득된 신호 및 레이다를 이용하여 획득된 신호의 유무에 따라 케이스를 분류하는상대차량 상태 추정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태 추정부는,자차의 GPS와 V2V로부터 획득된 신호 또는 레이다를 이용하여 획득된 신호 중 존재하지 않는 신호에 대하여 원래의 측정 노이즈 공분산에 미리 정해진 값을 곱함으로써 노이즈 공분산을 조정하는상대차량 상태 추정 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태 추정부는,자차의 GPS와 V2V로부터 획득된 신호 및 레이다를 이용하여 획득된 신호의 시스템 다이나믹스와 시스템 측정에 대하여 대각 행렬로서 신호의 잡음 특성을 나타내는 노이즈 공분산 행렬을 구하는상대차량 상태 추정 장치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태 추정부는,칼만 필터에 입력되는 비선형의 시스템 다이나믹스를 위해 확장 칼만필터(Extended Kalman) 또는 무향 칼만필터(Unscented Kalman) 중 어느 하나를 사용하는상대차량 상태 추정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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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부산대학교산학협력단 그린카 등 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자동차) (RCMS) 환경센서 및 V2X기반 능동 측면·후면 충돌 방지 및 피해 저감 샤시 제어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