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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리스크 곡선 맵핑 기반 항로 설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977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등리스크 곡선 맵핑 기반 항로 설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해상교통 리스크 요소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단계, 상기 해상교통 리스크 요소 데이터를 절대위험요소 데이터, 위험요소 데이터, 영향요소 데이터로 분류하는 데이터 분류단계, 불가항 수역에 속하지 않는 수역이 가항수역으로 식별되는 가항수역 식별단계, 위험요소 표기단계, 영향요소 표기단계, 위험도 레벨 부여단계, 맵핑단계, 항로설정단계, 시각화단계로 구성되어 해상에 산재된 항해에 위험이 될 수 있는 해상교통 리스크를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2차원 공간에서 새로운 곡선으로 시각화하여 운항자의 항해 의사 결정을 지원하도록 한다.
Int. CL G08G 3/02 (2006.01.01) B63B 49/00 (2006.01.01)
CPC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03073 (2019.01.10)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86818 (2020.07.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1.1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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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2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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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방 부산광역시 영도구
2 정민기 부산광역시 영도구
3 이문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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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 (거제동, 대한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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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2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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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1.10 수리 (Accepted) 1-1-2019-0030910-30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1.10 수리 (Accepted) 1-1-2019-0030850-9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6.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8.08 수리 (Accepted) 9-1-2019-0037481-1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23905-4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5.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537595-6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5.27 수리 (Accepted) 1-1-2020-0537635-0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71483-1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0.12.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5030899-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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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교통 리스크 요소 데이터가 위치정보와 연동되어 수집되는 데이터 수집단계;해상교통 리스크 요소 데이터가 절대위험요소 데이터, 위험요소 데이터, 영향요소 데이터로 분류되는 데이터 분류단계;절대위험요소 데이터의 위치정보로부터 불가항 수역이 설정되고, 전체 항해 대상수역에서 불가항 수역에 속하지 않는 수역이 가항수역으로 식별되는 가항수역 식별단계;위치 정보에 따라 복수 종(種)의 상기 위험요소 데이터가 전체 항해대상 수역해도에 표기되는 위험요소 표기단계;위치 정보에 따라 복수 종(種)의 상기 영향요소 데이터가 전체 항해대상 수역해도에 표기되는 영향요소 표기단계;위험요소 데이터와 영향요소 데이터의 위험도 값으로 위험도 레벨이 부여되는 위험도 레벨 부여단계; 위험도 레벨이 같은 위치 정보를 연결해 곡선을 형성시키면서 등리스크 곡선지도가 형성되는 맵핑단계;상기 등리스크 곡선 지도에 거리당 누적된 위험값이 안전성 지수로 나타내지고, 전체 경로 거리의 합이 효율성 지수로 나타내지며, 변침점의 수가 편리성 지수로 나타내지고, 리스크 경사도가 요구능력성 지수로 나타내져 백분위 비율로 정규화한 값이 결정되어 합목적적 항로가 설정되어 나타내지는 항로설정단계;상기 등리스크 곡선지도 위에 설정된 항로가 디스플레이부에 시각화되는 시각화단계;를 포함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해상에 산재된 항해에 위험이 될 수 있는 해상교통 리스크 요소 데이터를 2차원 공간에서 새로운 곡선으로 시각화하여 운항자의 항해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상기 안전성 지수는,위험도 값이 출발점 위치에서 도착점 위치까지 적분된 값을 출발점 위치에서 도착점 위치까지의 거리로 나눈값으로 계산되는 거리당 누적된 위험값이고,요구능력성 지수는,경로에 따른 평균 위험 기울기로써 출발점 위치와 도착점 위치의 위험도 값의 차이를 출발점 위치에서 도착점 위치까지의 거리로 나눈값으로 계산되는 리스크 경사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리스크 곡선 맵핑 기반 항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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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분류 단계는,허용불가 수심데이터를 절대위험요소 데이터로 분류하고, 위험수심 데이터, 인공장애물 데이터, 자연장애물 데이터를 위험요소 데이터로 분류하며, 풍속 데이터, 조류 데이터, 시정 데이터를 영향요소 데이터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리스크 곡선 맵핑 기반 항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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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위험요소 표기단계는,위험 수심데이터, 인공장애물 데이터, 자연장애물 데이터를 포함하는 복수 종(種)의 상기 위험요소 데이터가 상기 전체 항해대상 수역해도에 중첩되어 표시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리스크 곡선 맵핑 기반 항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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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영향요소 표기단계는,풍속 데이터, 조류 데이터, 시정 데이터를 포함하는 복수 종(種)의 상기 영향요소 데이터가 상기 전체 항해대상 수역해도에 중첩되어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리스크 곡선 맵핑 기반 항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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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허용불가 수심데이터는,선박 최대 흘수(잠김 깊이) 대비 허용 최소 수심 깊이 미만의 수심을 갖는 수역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리스크 곡선 맵핑 기반 항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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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위험도 레벨 부여단계는, 위험요소 데이터와 영향요소 데이터에 각각 가중치가 반영되어 합산한 위험도 값이 계산되고 그 값에 따라 위험도 레벨을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리스크 곡선 맵핑 기반 항로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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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해양수산환경기술개발사업 위·유해물질 (HNS) 사고 관리기술개발(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