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용 리턴 스프링

  • 기술번호 : KST202000978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리턴 스프링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철도차량의 대차와 차체 사이에 구비되는 리턴 스프링이 양방향으로 동일하게 힘이 작용하도록 함으로써, 철도차량이 곡선구간 주행시에 과도한 회전운동을 방지하여 승차감 저하를 방지할 수 있는 철도차량용 리턴 스프링에 관한 것이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파이프 형상으로 형성되는 메인 몸체와, 상기 메인 몸체의 내측에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 가능하게 구비되는 코어 바와, 상기 메인 몸체와 코어 바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코어 바를 탄성지지하는 스프링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24 (2006.01.01) B61F 5/38 (2006.01.01) F16F 1/12 (2006.01.01)
CPC B61F 5/24(2013.01) B61F 5/24(2013.01) B61F 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44106 (2018.11.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20694-0000 (2020.06.03)
공개번호/일자 10-2020-0060562 (2020.06.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6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1.2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연수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박성혁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21 수리 (Accepted) 1-1-2018-1159377-28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1.23 수리 (Accepted) 1-1-2019-0080626-8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9.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37963-9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03102-0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2.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145962-8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2.12 수리 (Accepted) 1-1-2020-0145971-92
8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5.13 수리 (Accepted) 1-1-2020-0481176-0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76719-0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파이프 형상으로 형성되는 메인 몸체와,상기 메인 몸체의 내측에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 가능하게 구비되는 코어 바와,상기 메인 몸체와 코어 바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코어 바를 탄성지지하는 스프링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코어 바의 외측에는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하는 한 쌍의 실린더가 구비되고,상기 실린더의 사이에는 상기 스프링이 위치하여 실린더의 단부에 형성되는 플랜지를 탄성 지지하며,상기 실린더의 몸체의 내주면과 상기 플랜지의 외주면에는 웨어링(wear ring)이 각각 구비되어 상기 실린더와 코어 바, 실린더와 메인 몸체 사이의 마찰력을 줄여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리턴 스프링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코어 바의 일측 단부에는 상기 실린더의 이동을 제한하는 걸림턱이 돌출 형성되고,상기 코어 바의 타측 단부에는 메인 몸체의 외부로 돌출되도록 로드가 구비되되, 코어 바와 접하는 로드의 단부에는 상기 실린더의 이동을 제한하는 걸림턱이 돌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리턴 스프링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몸체의 일측 단부에는 상기 실린더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엔드 블럭이 설치되고,상기 메인 몸체의 타측 단부는 상기 실린더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엔드 플레이트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리턴 스프링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엔드 플레이트의 중심부에는 상기 로드가 관통되는 관통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리턴 스프링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엔드 블럭의 중심부에는 상기 코어 바의 단부에 형성되는 걸림턱이 삽입되도록 수용부가 메인 몸체의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리턴 스프링
7 7
제4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상기 엔드 플레이트 또는 엔드 블럭의 내측면에는 상기 실린더의 외측 단부가 접하는 부분에 쿠션이 내측으로 돌출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리턴 스프링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몸체의 길이방향 중심부에는 내측과 관통되도록 통기공이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리턴 스프링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속도향상(80km/h) 및 진동저감을 위한 차세대 고무차륜 경량전철(K-AGT)용 주행장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