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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979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고무차륜 경전철(AGT)의 가동안내판 방식의 분기기에서, 가동안내판의 슬라이딩을 구속하는 경사면으로 서로 구속되는 수대와 U형 고정장치를 적용하여 구속장치의 조립성 및 안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가동안내판의 좌우 이동에 따라 분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진동소음을 감소시킬 수 있고, 또한, 가동안내판과 접촉하는 내측후크의 조립부위를 넓게 확보함으로써 가동안내판 좌우 위치 유연성을 확보하고, 접촉면을 경사지게 가공하여 확실한 구속력과 이동성을 실현하고, 분기기의 진동소음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또한, 웨어플레이트 고정부에 사각틀을 형성하여 웨어플레이트를 삽입 안착시킴으로써, 웨어플레이트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고, 또한, 독립 구조로 스토퍼를 배치하여 가동안내판의 좌우 이동범위를 제한하고, 콘크리트 도상에 수대 높이조절볼트를 매립 형성함으로써 수대의 상하높이를 용이하게 조절할 수 있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가 제공된다.
Int. CL E01B 7/02 (2006.01.01) E01B 19/00 (2006.01.01)
CPC E01B 7/02(2013.01) E01B 7/02(2013.01) E01B 7/02(2013.01) E01B 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51788 (2018.11.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65387 (2020.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3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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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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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일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홍승표 경기도 시흥시 시청로 **,
3 최지호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4 전선규 충청남도 보령시 한내로
5 강창훈 세종특별자치시
6 강세훈 세종시 누리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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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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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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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30 수리 (Accepted) 1-1-2018-1199483-9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61861-4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5.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43688-1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574925-4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04 수리 (Accepted) 1-1-2020-0574914-4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71977-1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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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차륜 경전철 차량이 분기기로 진입할 때 직선방향 또는 곡선방향으로 진행하는 방향으로 차량이 진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가동안내판(110);상기 가동안내판(110)이 이동할 때, 상기 가동안내판(110)의 내측 하부에 설치되고, 수대(140) 하부와 상기 가동안내판(110)을 묶어 주는 역할을 하는 U형 고정장치(120);상기 가동안내판(110) 저면과 미끄럼 접촉되도록 수대(140) 상에 이격되게 구비되고, 상기 가동안내판(110)이 좌우로 전환하도록 상기 가동안내판(110)과 수대(140) 사이에 설치되는 웨어플레이트(130);하부가 빈 공간을 갖는 형상으로 설치되며, 일측이 콘크리트 도상(200)에 설치되고, 상기 U형 고정장치(120)에 의해 상기 가동안내판(110)이 고정되도록 설치되는 수대(140);상기 수대(140)의 내측 끝단에 설치되고, 상기 가동안내판(110)이 경전철 차량의 진행방향으로 방향전환이 완료된 상태에서 경전철 차량 진입시 상기 가동안내판(110)의 들뜸과 떨림을 방지하는 내측후크(150);상기 가동안내판(110) 하부에 설치되고, 상기 가동안내판(110)에 일체화된 웨어플레이트 고정부(160);상기 수대(140) 상에 설치되고, 상기 웨어플레이트(130)가 상기 수대(140) 상에서 좌우로 이동할 수 있도록 상기 웨어플레이트(130)와 접촉하는 미끄럼판(170)을 포함하되,상기 가동안내판(110)은 상기 웨어플레이트 고정부(160)에 삽입 안착된 웨어플레이트(130)에 의해 상기 수대(140) 상부의 미끄럼판(170)을 따라 좌우로 이동하며, 상기 웨어플레이트(130)는 최대한 접촉범위를 크게 하기 위하여 적어도 2개를 배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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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U형 고정장치(120)는 상기 가동안내판(110)의 좌우 이동시 상기 가동안내판(110)의 들뜸 및 진동을 감소시키도록 상기 수대(140) 하부에 U자형으로 연결되고, 상기 수대(140)의 하부 경사면과 접촉되는 상부면을 경사 가공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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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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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수대(140)는 상기 U형 고정장치(120)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하부면을 경사 가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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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동안내판(110) 하부에 상기 웨어플레이트 고정부(160)가 설치되며, 상기 웨어플레이트 고정부(160)에 웨어플레이트(130)가 끼워 맞춰지는 구조로서, 상기 웨어플레이트 고정부(160)에 형성된 사각틀(161)에 상기 웨어플레이트(130)가 삽입 안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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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수대(140)의 하부 공간을 비우고, 하부면을 경사지게 가공하여 상기 수대(140)의 끝단부에 상기 내측후크(150)를 배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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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내측후크(150)는 "ㄱ"자 형상으로 형성되고, 상기 가동안내판(110)의 방향전환이 완전히 이루어질 때 자동적으로 상기 가동안내판(110)의 역T형 모서리가 고정되어 경전철 차량 진입시 진동 및 소음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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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내측후크(150)는 상기 가동안내판(110)의 좌우 위치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기 가동안내판(110)과 조립되는 범위를 넓게 하고, 상기 가동안내판(110)의 원활한 후퇴를 위해 상기 내측후크(150)의 접촉면을 경사지게 가공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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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U형 고정장치(120)는 이중너트(121)를 사용하여 상기 가동안내판(110)에 체결되고, 상기 이중너트(121)는 외부에서 보이도록 배치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동안내판(110)의 이동범위를 제한할 수 있도록 상기 가동안내판(110) 하부에 독립 구조로 상기 가동안내판(110)의 하부에 형성되는 스토퍼(190)를 추가로 포함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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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스토퍼(190)는 상기 스토퍼(190) 측면의 스토퍼 간격조절볼트(191)를 조절함으로써 상기 스토퍼(190)의 위치를 용이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12 12
제1항에 있어서, 콘크리트 도상(200) 내에 역으로 매립되어 상기 수대(140)의 상하높이를 조절하는 수대 높이조절볼트(210)를 추가로 포함하는 고무차륜 경전철 분기기의 진동소음 감소를 위한 가동안내판 구속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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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무차륜 경전철 주행로의 환경소음 진동 저감을 위한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