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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한기 철도 분기부 선로전환기 장애 예방을 위한 안티 아이싱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안티 아이싱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979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철도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안티 아이싱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철도 분기부 레일에 설치되어 레일에의 적설과 빙설을 방지하기 위한 안티 아이싱 시스템으로서, 상기 철도 분기부 레일에 부착되어 상기 레일을 가열하기 위한 가열판; 상기 가열판의 상기 철로 레일 일측에 설치되어 양단에 설치되는 전극에 의해 발열이 유도되는 루테녹스(Ru) 발열체; 및 상기 루테녹스(Ru) 발열체 및 상기 전극을 커버하는 절연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안티 아이싱 시스템은 고정 수단에 의해 상기 철로 레일의 분기부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안티 아이싱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E01B 7/24 (2006.01.01) E01B 19/00 (2006.01.01) H05B 3/06 (2006.01.01) H05B 3/10 (2006.01.01)
CPC E01B 7/24(2013.01) E01B 7/24(2013.01) E01B 7/24(2013.01) E01B 7/24(2013.01) E01B 7/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58176 (2018.12.1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34925-0000 (2020.07.10)
공개번호/일자 10-2020-0070716 (2020.06.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7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10)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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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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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태훈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김만철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오혁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유한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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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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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10 수리 (Accepted) 1-1-2018-1234965-5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1.08 수리 (Accepted) 1-1-2019-0022060-04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5.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44514-5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574424-8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04 수리 (Accepted) 1-1-2020-0574409-0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6931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 분기부 레일에 설치되어 철도 레일에의 적설과 빙설을 방지하기 위한 안티 아이싱 시스템으로서, 상기 철도 분기부 레일에 부착되어 상기 철도 레일을 가열하기 위한 가열판; 상기 가열판의 상기 철도 레일 일측에 설치되어 양단에 설치되는 전극에 의해 발열이 유도되는 루테녹스(Ru) 발열체; 및 상기 루테녹스(Ru) 발열체 및 상기 전극을 커버하는 절연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안티 아이싱 시스템은 고정 수단에 의해 상기 철도 분기부 레일에 고정되며, 상기 가열판은 금속판, 세라믹, 스테인리스 또는 유리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전극은 직렬 방식 또는 병렬 방식으로 주변부의 안티아이싱 시스템과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절연부는 고강도 폴리머 수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고정수단은 클램프 또는 자석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자석은 상기 가열판 중에 매립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7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루테녹스 발열체는 40~60W/cm2의 전력밀도와 500℃까지의 고온 성능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8 8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안티 아이싱 시스템이 종단부 길이는 30~50 cm인 것을 특징으로 하며 단독 또는 복수개의 설치를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9 9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안티 아이싱 시스템의 형상이 좁고 긴 경우 루테녹스 발열체를 내부에 복수개로 형성하며, 열팽창에 의한 휨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루테녹스 발열체 중간에 체결홈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체결홈을 접시 나사홈의 형태로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11 11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가열판의 일부 코너를 면치기 가공하여 공기 간격을 줄이고 면접촉을 증대시켜 원활한 열전도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분기부 안티 아이싱 시스템
12 12
철도 분기부 레일에 안티 아이싱 시스템을 부착 고정하여 철도 레일에의 적설과 빙설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상기 안티 아이싱 시스템은 상기 철도 분기부 레일에 부착되어 상기 철도 레일을 가열하기 위한 가열판; 상기 가열판의 상기 철로 레일 일측에 설치되어 양단에 설치되는 전극에 의해 발열이 유도되는 루테녹스(Ru) 발열체; 및 상기 루테녹스(Ru) 발열체 및 상기 전극을 커버하는 절연부;를 포함하고, 상기 안티 아이싱 시스템은 고정 수단에 의해 상기 철도 분기부 레일에 고정되며, 상기 전극에 전력을 공급하여 상기 루테녹스(Ru) 발열체의 발열에 의한 열전도에 의해 상기 철도 분기부 레일을 융설하며, 상기 가열판은 금속판, 세라믹, 스테인리스 또는 유리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철도 분기부 안티 아이싱 방법
13 13
삭제
14 14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전극은 직렬 방식 또는 병렬 방식으로 주변부의 안티아이싱 시스템과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철도 분기부 안티 아이싱 방법
15 15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절연부는 고강도 폴리머 수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철도 분기부 안티 아이싱 방법
16 16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고정수단은 클램프 또는 자석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철도 분기부 안티 아이싱 방법
17 17
청구항 16에 있어서, 상기 자석은 상기 가열판 중에 매립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철도 분기부 안티 아이싱 방법
18 18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루테녹스 발열체는 40~60W/cm2의 전력밀도와 500℃까지의 고온 성능을 갖는 것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철도 분기부 안티 아이싱 방법
19 19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안티 아이싱 시스템이 종단부 길이는 30~50 c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철도 분기부 안티 아이싱 방법
20 20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안티 아이싱 시스템의 형상이 좁고 긴 경우 루테녹스(Ru) 발열체를 내부에 복수개로 형성하며, 열팽창에 의한 휨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루테녹스(Ru) 발열체 중간에 체결홈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철도 분기부 안티 아이싱 방법
21 21
청구항 20에 있어서, 상기 체결홈을 접시 나사홈의 형태로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철도 분기부 안티 아이싱 방법
22 22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가열판의 일부 코너를 면치기 가공하여 공기 간격을 줄이고 면접촉을 증대시켜 원활한 열전도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로전환 장애 예방을 위한 철도 분기부 안티 아이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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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분기부 Anti-Icing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