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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98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있는 철도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각 철도차량의 차상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철도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방법에 있어서, a) 상기 철도차량이 기설정된 운행 노선 정보에 따라 운행시, 상기 철도 차량의 좌측 또는 우측의 출입문 개방을 감지하는 근접 센서로부터 온(ON) 동작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b) 상기 근접 센서의 온 동작 신호에 기초하여 출입문 개방 상태 및 정차 상태를 확인하고, 상기 철도 차량에 대한 도착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 c) 상기 근접 센서로부터 온 동작 신호가 미출력되면 상기 근접 센서의 오프(OFF) 상태임을 감지하는 단계; 및 d) 상기 근접 센서의 오프 상태가 기설정된 임계시간(t0) 동안 유지되는 경우, 상기 출입문의 폐쇄 상태 및 주행 상태를 확인하고, 상기 철도 차량에 대한 출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근접 센서는 상기 철도 차량은 좌측 및 우측의 출입문 개방시 도어가 수납되는 도어 포켓에 설치되는 것이다.
Int. CL B61L 25/02 (2006.01.01) B61L 15/00 (2006.01.01) B61D 19/00 (2014.01.01) G06Q 50/30 (2012.01.01) G08B 25/00 (2006.01.01)
CPC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61276 (2018.12.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72206-0000 (2020.10.26)
공개번호/일자 10-2020-0073032 (2020.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10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4.1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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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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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동훈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이찬우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3 연제훈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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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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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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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13 수리 (Accepted) 1-1-2018-1254724-20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4.10 수리 (Accepted) 1-1-2019-0366308-0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9.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42296-6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4.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58493-3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10 수리 (Accepted) 1-1-2020-0596137-9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596138-3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0.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04870-3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각 철도차량의 차상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철도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철도차량이 기설정된 운행 노선 정보에 따라 운행시, 상기 철도 차량의 좌측 또는 우측의 출입문 개방을 감지하는 근접 센서로부터 온(ON) 동작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b) 상기 근접 센서의 온 동작 신호에 기초하여 출입문 개방 상태 및 정차 상태를 확인하고, 상기 철도 차량에 대한 도착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c) 상기 근접 센서로부터 온 동작 신호가 미출력되면 상기 근접 센서의 오프(OFF) 상태임을 감지하는 단계; 및 d) 상기 근접 센서의 오프 상태가 기설정된 임계시간(t0) 동안 유지되는 경우, 상기 출입문의 폐쇄 상태 및 주행 상태를 확인하고, 상기 철도 차량에 대한 출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근접 센서는 상기 철도 차량은 좌측 및 우측의 출입문 개방시 도어가 수납되는 도어 포켓에 설치되는 것이고,상기 b) 단계는, 상기 기설정된 운행 노선 내의 정차역별로 출입문 개방 방향 정보를 포함한 운행 노선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상기 근접 센서의 온 동작 신호에 기초하여 현재 정차역의 출입문 개방 방향 정보를 추출한 후,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해당 정차역의 출입문 개방 방향 정보와 비교하여 출입문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철도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방법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상기 현재 정차역의 출입문 개방 방향 정보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해당 정차역의 출입문 방향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해당 출입문이 오작동 상태라고 판단하고, 기관실 또는 방송실에 상기 출입문의 개방 상태를 알리는 경고 신호를 제공하는 것인, 철도 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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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상기 근접 센서의 오프 상태가 기설정된 임계시간 이내에 해제되고, 상기 근접 센서의 온 동작 신호가 수신되는 경우, 승하차 혼잡 상황으로 인한 일시적인 출입문 개폐 상태로 판단하는 것인, 철도 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상 장치는 철도 차량에 관련된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실내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및 상기 근접 센서와 통신 모듈을 통해 연결되어, 상기 근접 센서를 이용하여 정차역별로 상기 철도 차량의 출발 정보 및 도착 정보를 자동으로 검지하여 상기 실내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에 전송하고, 상기 실내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은 정차역별로 출발 정보 및 도착 정보를 관리하는 것인, 철도 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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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상기 출발 정보를 제공하는 시점인 현재 시간(t2)에 상기 임계 시간(t0)을 빼어 출발 시간 정보(t1-t0)를 산출하고, 상기 출발 시간 정보(t1-t0)부터 다음 근접 센서의 온 동작 신호가 감지되는 시간(t2)까지를 주행 시간 정보로 산출한 후, 상기 출발 시간 정보와 주행 시간 정보를 포함한 출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인, 철도 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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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의 출발 또는 도착 정보를 관리하는 철도 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장치에 있어서, 상기 철도 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메모리; 및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세서를 포함하며,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의 실행에 의해,상기 철도차량이 기설정된 운행 노선 정보에 따라 운행시, 상기 철도 차량의 좌측 또는 우측의 출입문 개방을 감지하는 근접 센서로부터 온(ON) 동작 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근접 센서의 온 동작 신호에 기초하여 출입문 개방 상태 및 정차 상태를 확인하고, 상기 철도 차량에 대한 도착 정보를 제공하고, 상기 근접 센서로부터 온 동작 신호가 미출력되면 상기 근접 센서의 오프(OFF) 상태임을 감지하고, 상기 근접 센서의 오프 상태가 기설정된 임계시간 동안 유지되는 경우, 상기 출입문의 폐쇄 상태 및 주행 상태를 확인하여 상기 철도 차량에 대한 출발 정보를 제공하되, 상기 근접 센서는 상기 철도 차량은 좌측 및 우측의 출입문 개방시 도어가 수납되는 도어 포켓에 설치되는 것이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기설정된 운행 노선 내의 정차역별로 출입문 개방 방향 정보를 포함한 운행 노선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상기 근접 센서의 온 동작 신호에 기초하여 현재 정차역의 출입문 개방 방향 정보를 추출한 후,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해당 정차역의 출입문 개방 방향 정보와 비교하여 출입문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것인, 철도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장치
8 8
삭제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현재 정차역의 출입문 개방 방향 정보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해당 정차역의 출입문 방향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해당 출입문이 오작동 상태라고 판단하고, 기관실 또는 방송실에 상기 출입문의 개방 상태를 알리는 경고 신호를 제공하는 것인, 철도 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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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근접 센서의 오프 상태가 기설정된 임계시간 이내에 해제되고, 상기 근접 센서의 온 동작 신호가 수신되는 경우, 승하차 혼잡 상황으로 인한 일시적인 출입문 개폐 상태로 판단하는 것인, 철도 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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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철도 차량에 관련된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실내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및 상기 근접 센서와 통신 모듈을 통해 연결되어, 상기 근접 센서를 이용하여 정차역별로 상기 철도 차량의 출발 정보 및 도착 정보를 상기 실내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에 전송하고, 상기 실내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은 정차역별로 출발 정보 및 도착 정보를 관리하는 것인, 철도 차량의 출도착 자동 검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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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