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프리캐스트 또는 현장타설 제작되어 노반 상에 거치되는 콘크리트슬래브(110);상기 콘크리트슬래브(110) 내에 종방향으로 소정 간격마다 매립되는 종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Fiber Reinforced Polymer rebar: FRP rebar)(120);상기 콘크리트슬래브(110) 내에 횡방향으로 소정 간격마다 매립되는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30);상기 콘크리트슬래브(110) 상에 안착되는 레일 체결장치(140); 및상기 레일 체결장치(140)에 체결되는 레일(150)을 포함하되,상기 종방향 및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20, 130)은 철도 콘크리트슬래브 궤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호수신 교란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FRP rebar)은 절연성능을 갖고 있는 섬유보강재인 유리섬유 폴리머(Glass Fiber Reinforced Polymer: GFRP), 현무암섬유 폴리머(Basalt Fiber Reinforced Polymer: BFRP) 또는 아라미드섬유 폴리머(Aramid Fiber Reinforced Polymer: AFRP)로 형성되는 보강근이거나, 상기 GFRP, BFRP 또는 AFRP가 혼합되는 탄소섬유 폴리머(Carbon Fiber Reinforced Polymer: CFRP)로 형성되는 보강근이거나, 상기 GFRP, BFRP 또는 AFRP로 형성되는 강봉 형태의 하이브리드 보강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종방향 및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20, 130)은 그리드(Grid) 형태로 일체화된 그리드형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80)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4 |
4
제1항에 있어서, 절연섬유폴리머로 형성되는 정착용 앵커로서, 상기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20, 130)을 지지함으로써 부착력을 향상시키도록 상기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20, 130)의 양단 끝단에 설치하는 보강근 앵커(190)를 추가로 포함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5 |
5
프리캐스트 또는 현장타설 제작되어 노반 상에 거치되는 콘크리트슬래브(110);상기 콘크리트슬래브(110) 내에 종방향으로 소정 간격마다 매립되는 종방향 철근(160);상기 콘크리트슬래브(110) 내에 횡방향으로 소정 간격마다 매립되는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Fiber Reinforced Polymer rebar: FRP rebar)(130);상기 콘크리트슬래브(110) 상에 안착되는 레일 체결장치(140); 및상기 레일 체결장치(140)에 체결되는 레일(150)을 포함하되,상기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30)은 철도 콘크리트슬래브 궤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호수신 교란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6 |
6
제5항에 있어서, 종방향 배근으로 상기 종방향 철근(160)을 배근하고 횡방향 보강재로 상기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30)을 배근하여, 철근으로 인한 폐루프 발생을 억제하여 궤도회로 수신전압이 1
|
7 |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FRP rebar)은 절연성능을 갖고 있는 섬유보강재인 유리섬유 폴리머(Glass Fiber Reinforced Polymer: GFRP), 현무암섬유 폴리머(Basalt Fiber Reinforced Polymer: BFRP) 또는 아라미드섬유 폴리머(Aramid Fiber Reinforced Polymer: AFRP)로 형성되는 보강근이거나, 상기 GFRP, BFRP 또는 AFRP가 혼합되는 탄소섬유 폴리머(Carbon Fiber Reinforced Polymer: CFRP)로 형성되는 보강근이거나, 상기 GFRP, BFRP 또는 AFRP로 형성되는 강봉 형태의 하이브리드 보강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8 |
8
섬유가 혼입되도록 프리캐스트 또는 현장타설 제작되어 노반 상에 거치되는 섬유혼입 콘크리트슬래브(170);상기 섬유혼입 콘크리트슬래브(170) 내에 종방향으로 소정 간격마다 매립되는 종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Fiber Reinforced Polymer rebar: FRP rebar)(120);상기 섬유혼입 콘크리트슬래브(170) 내에 횡방향으로 소정 간격마다 매립되는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30);상기 섬유혼입 콘크리트슬래브(170) 상에 안착되는 레일 체결장치(140); 및상기 레일 체결장치(140)에 체결되는 레일(150)을 포함하되,상기 종방향 및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20, 130)은 철도 콘크리트슬래브 궤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호수신 교란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FRP rebar)은 절연성능을 갖고 있는 섬유보강재인 유리섬유 폴리머(Glass Fiber Reinforced Polymer: GFRP), 현무암섬유 폴리머(Basalt Fiber Reinforced Polymer: BFRP) 또는 아라미드섬유 폴리머(Aramid Fiber Reinforced Polymer: AFRP)로 형성되는 보강근이거나, 상기 GFRP, BFRP 또는 AFRP가 혼합되는 탄소섬유 폴리머(Carbon Fiber Reinforced Polymer: CFRP)로 형성되는 보강근이거나, 상기 GFRP, BFRP 또는 AFRP로 형성되는 강봉 형태의 하이브리드 보강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10 |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섬유혼입 콘크리트슬래브(170)의 혼입 섬유는 콘크리트슬래브의 균열저항 성능을 보완하고 연성을 확보하도록 강섬유, 폴리프로필렌 또는 유리섬유를 포함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강섬유를 균열저항 성능 보완을 위해 사용할 경우, 최소철근비에 준하는 강섬유를 혼입하되, 상기 강섬유의 혼입량은 시멘트 부피대비 0
|
12 |
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강섬유의 분산을 위해 고유동성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콘크리트슬래브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13 |
13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종방향 및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20, 130)은 그리드(Grid) 형태로 일체화된 그리드형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80)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14 |
14
제8항에 있어서, 절연섬유폴리머로 형성되는 정착용 앵커로서, 상기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20, 130)을 지지함으로써 부착력을 향상시키도록 상기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20, 130)의 양단 끝단에 설치하는 보강근 앵커(190)를 추가로 포함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15 |
15
섬유가 혼입되도록 프리캐스트 또는 현장타설 제작되어 노반 상에 거치되는 섬유혼입 콘크리트슬래브(170);상기 섬유혼입 콘크리트슬래브(170) 내에 종방향으로 소정 간격마다 매립되는 종방향 철근(160);상기 섬유혼입 콘크리트슬래브(170) 내에 횡방향으로 소정 간격마다 매립되는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Fiber Reinforced Polymer rebar: FRP rebar)(130);상기 섬유혼입 콘크리트슬래브(170) 상에 안착되는 레일 체결장치(140); 및상기 레일 체결장치(140)에 체결되는 레일(150)을 포함하되,상기 종방향 및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20, 130)은 철도 콘크리트슬래브 궤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호수신 교란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16 |
16
제15항에 있어서, 종방향 배근으로 상기 종방향 철근(160)을 배근하고 횡방향 보강재로 상기 횡방향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130)을 배근하여, 철근으로 인한 폐루프 발생을 억제하여 궤도회로 수신전압이 1
|
17 |
17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절연섬유폴리머 보강근(FRP rebar)은 절연성능을 갖고 있는 섬유보강재인 유리섬유 폴리머(Glass Fiber Reinforced Polymer: GFRP), 현무암섬유 폴리머(Basalt Fiber Reinforced Polymer: BFRP) 또는 아라미드섬유 폴리머(Aramid Fiber Reinforced Polymer: AFRP)로 형성되는 보강근이거나, 상기 GFRP, BFRP 또는 AFRP가 혼합되는 탄소섬유 폴리머(Carbon Fiber Reinforced Polymer: CFRP)로 형성되는 보강근이거나, 상기 GFRP, BFRP 또는 AFRP로 형성되는 강봉 형태의 하이브리드 보강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18 |
18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섬유혼입 콘크리트슬래브(170)의 혼입 섬유는 콘크리트슬래브의 균열저항 성능을 보완하고 연성을 확보하도록 강섬유, 폴리프로필렌 또는 유리섬유를 포함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강섬유를 균열저항 성능 보완을 위해 사용할 경우, 최소철근비에 준하는 강섬유를 혼입하되, 상기 강섬유의 혼입량은 시멘트 부피대비 0
|
20 |
20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강섬유의 분산을 위해 고유동성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콘크리트슬래브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 궤도회로 수신전압 저하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콘크리트슬래브 궤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