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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측위센서를 이용한 측위 정확도 향상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981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중측위센서를 이용한 측위 정확도 향상 방법 및 그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다중측위센서를 이용한 측위 정확도 향상 장치는 차량의 상부에 복수개로 부착되며, 차량의 위치를 반복적으로 감지하는 측위센서; 측위센서 중 일부의 측위센서를 선정하며, 일부의 측위센서로부터 신호를 수신하여 측위센서의 위치를 추정하는 측위센서 위치 추정부; 측위센서 위치 추정부로부터 추정된 측위센서의 위치와 기저장된 측위센서의 위치를 비교하여 위치 간의 오차를 추정하는 위치 오차 추정부; 위치 오차 추정부로부터 추정된 위치 간의 추정 오차 중 임계값 이하의 최소 추정 오차를 가지는 측위센서를 선별하는 측위센서 선별부; 및 측위센서 선별부로부터 선별된 최소 추정 오차를 가지는 측위센서의 신호를 수신하여 차량 상부의 면적 단위로 차량의 위치를 추정하는 차량 위치 추정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Int. CL G01S 5/02 (2010.01.01) G01S 7/42 (2006.01.01) G01S 7/52 (2006.01.01) H04W 4/02 (2018.01.01) H04W 4/029 (2018.01.01) G07C 5/00 (2006.01.01)
CPC G01S 5/0252(2013.01) G01S 5/0252(2013.01) G01S 5/0252(2013.01) G01S 5/0252(2013.01) G01S 5/0252(2013.01) G01S 5/025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66870 (2018.12.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78724 (2020.07.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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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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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대현 경기도 하남시 위례광장로
2 윤혁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김재희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조봉관 서울시 강남구
5 최무룡 인천광역시 남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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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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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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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21 수리 (Accepted) 1-1-2018-128808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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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상부에 복수개로 부착되며, 상기 차량의 위치를 반복적으로 감지하는 측위센서;상기 측위센서 중 일부의 측위센서를 선정하며, 상기 일부의 측위센서로부터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측위센서의 위치를 추정하는 측위센서 위치 추정부;상기 측위센서 위치 추정부로부터 추정된 측위센서의 위치와 기저장된 측위센서의 위치를 비교하여 상기 위치 간의 오차를 추정하는 위치 오차 추정부;상기 위치 오차 추정부로부터 추정된 상기 위치 간의 추정 오차 중 임계값 이하의 최소 추정 오차를 가지는 측위센서를 선별하는 측위센서 선별부; 및상기 측위센서 선별부로부터 선별된 최소 추정 오차를 가지는 측위센서의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차량 상부의 면적 단위로 상기 차량의 위치를 추정하는 차량 위치 추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측위센서를 이용한 측위 정확도 향상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측위센서는,외부에서 전파 또는 신호를 수신하는 무선통신 방식 기반의 GPS, UWB, 무선랜, 블루투스, RFID 및 적외선 센서, 초음파 센서, 2D 라이더 센서, 3D 라이더 센서, 자이로 센서, 영상 센서, 레이저 센서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측위센서를 이용한 측위 정확도 향상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측위센서는,측위 정확도를 고려하여 적어도 상기 차량 상부의 정점에 각각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측위센서를 이용한 측위 정확도 향상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측위센서 선별부는,상기 최소 추정 오차를 가지는 측위센서를 복수개 선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측위센서를 이용한 측위 정확도 향상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측위센서 선별부는,상기 측위센서 위치 추정부로부터 선정된 상기 일부의 측위센서의 갯수와 동일하거나 적게 상기 최소 추정 오차를 가지는 측위센서를 선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측위센서를 이용한 측위 정확도 향상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위치 추정부는,상기 최소 추정 오차를 가지는 측위센서의 신호만을 기반으로 상기 차량의 위치를 추정하여, 다이버시티 효과를 통해 상기 차량 위치의 추정 정확도를 높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측위센서를 이용한 측위 정확도 향상 장치
7 7
차량의 상부에 복수개로 측위센서를 부착하는 제1 단계;차량이 이동하는 제2 단계;측위센서 위치 추정부가 상기 측위센서 중 일부의 측위센서를 선정하며, 상기 일부의 측위센서로부터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측위센서의 위치를 추정하는 제3 단계;위치 오차 추정부가 상기 측위센서 위치 추정부로부터 추정된 측위센서의 위치와 기저장된 측위센서의 위치를 비교하여 상기 위치 간의 오차를 추정하는 제4 단계;측위센서 선별부가 상기 위치 오차 추정부로부터 추정된 상기 위치 간의 오차 중 임계값 이하의 최소 추정 오차를 가지는 측위센서를 선별하는 제5 단계; 및차량 위치 추정부가 상기 측위센서 선별부로부터 선별된 최소 추정 오차를 가지는 측위센서의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차량의 상부의 면적 단위로 상기 차량의 위치를 추정하는 제6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측위센서를 이용한 측위 정확도 향상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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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인프라기반 자율주행 대중교통 인지 및 운행 성능 향상 시스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