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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선으로부터 에너지를 공급받아 제공하는 가선 에너지 공급부와,회생에너지를 저장하고 공급하는 회생에너지 공급부와,상기 가선 에너지 공급부 및 회생에너지 공급부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모터에 공급하는 전력의 비를 조절하는 전력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전력 제어부를 제어하는 열차 제어부가 더 구비되되, 상기 열차 제어부는 상기 가선 에너지 공급부의 상태를 감지하는 가선 에너지 감지부와, 상기 회생에너지 공급부의 상태를 감지하는 회생에너지 감지부와, 외부에서 노선정보를 수신받는 노선 데이터 수신부와, 상기 가선 에너지 감지부, 회생에너지 감지부, 노선 데이터 수신부의 정보를 통하여 상기 전력 제어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로 이루어지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노선 데이터 수신부를 통하여 획득한 노선 정보에 포함된 속도 패턴과 경사 패턴을 고려하여 다음 구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회생에너지를 예측하고,상기 제어부는 다음 구간에서 획득할 회생에너지의 총량과 회생에너지 공급부에 추가로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을 비교하여 소비할 회생에너지의 양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경제운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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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다음 구간에서 획득할 회생에너지의 총량이 설정된 수치이상일 경우에는 회생에너지 공급부에 저장된 에너지를 최소치까지 소비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경제운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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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선 에너지와 회생에너지의 정보를 확인하는 에너지 정보 확인 단계와,다음 구간에 획득할 수 있는 회생에너지를 예측하는 회생에너지 예측 단계와,차량 운행에 사용할 회생에너지의 양을 제어하는 소비 전력 제어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에너지 정보 확인 단계는 가선으로부터 에너지를 공급받아 제공하는 가선 에너지 공급부의 상태를 감지하는 가선 에너지 정보 확인 과정과, 회생에너지를 저장하고 공급하는 회생에너지 공급부의 상태를 감지하는 회생에너지 정보 확인 과정으로 이루어지며,상기 회생에너지 예측 단계는 노선 정보에 포함된 속도 패턴과 경사 패턴을 고려하여 다음 구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회생에너지를 예측하고,상기 소비 전력 제어 단계는 다음 구간에서 획득할 회생에너지의 총량과 회생에너지 공급부에 추가로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을 비교하여 소비할 회생에너지 총량을 설정하는 에너지 소비량 설정 과정과, 상기 에너지 소비량 설정 과정에서 설정된 회생에너지 총량을 참고하여 상기 가선 에너지 공급부와 회생에너지 공급부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전력의 비를 조절하는 전력 소비 비율 설정 과정과, 상기 전력 소비 비율 설정 과정에서 도출된 전력의 비에 따라 모터에 공급하는 전력 제어 과정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경제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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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소비량 설정 과정에서는 다음 구간에서 획득할 회생에너지의 총량이 설정된 수치 이상일 경우에는 회생에너지 공급부에 저장된 에너지를 최소치까지 소비하도록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경제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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