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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982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는 터널 후드의 횡단면의 가장자리를 둘러싸도록 배치되되, 터널 후드의 종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으로 이격 배치되는 복수의 노즐부; 및 각 노즐부에 공기를 공급하는 복수의 공기 압축부를 포함하되, 노즐부는, 공급된 공기가 내부에서 유동하는 노즐관 및 노즐관에서 유동중인 공기가 분사구를 통해 외부로 분사되도록 가이드하는 가이드부를 포함한다.
Int. CL E21F 1/00 (2006.01.01) E21F 17/00 (2006.01.01)
CPC E21F 1/00(2013.01) E21F 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13837 (2020.02.0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19703-0000 (2020.06.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6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2.0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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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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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현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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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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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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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2.05 수리 (Accepted) 1-1-2020-0122225-7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2.14 수리 (Accepted) 1-1-2020-0158522-10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2.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2.26 수리 (Accepted) 9-1-2020-0007747-2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71450-1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03 수리 (Accepted) 1-1-2020-0348400-0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4.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348401-4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61155-10
9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8.14 수리 (Accepted) 1-1-2020-0855622-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에 있어서,터널 후드의 횡단면의 가장자리를 둘러싸도록 배치되되, 상기 터널 후드의 종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으로 이격 배치되는 복수의 노즐부; 및상기 각 노즐부에 공기를 공급하는 복수의 공기 압축부를 포함하되,상기 노즐부는, 공급된 공기가 내부에서 유동하는 노즐관 및 상기 노즐관에서 유동중인 공기가 분사구를 통해 외부로 분사되도록 가이드하는 가이드부를 포함하며,상기 가이드부는 상기 노즐부의 횡단면에 대하여, 상기 분사구와 인접한 상기 노즐관의 일측으로부터 내부로 연장되며, 상기 노즐관의 타측 영역과 소정 간격 이격하여 겹치도록 형성되는 것이며,상기 소정 간격은 상기 분사구로 갈수록 좁아지는 것인,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사구는 상기 노즐관의 일 영역에 형성되되, 터널 후드의 횡단면의 가장자리를 둘러싸는 형태로 형성되는 것인,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부는상기 노즐관이 길이 방향으로 복수개 연결되어 구성되는 것이며,상기 복수의 노즐관의 연결 영역을 보강하도록 둘러싸는 외부 밴드를 포함하는 것인,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압축부는상기 터널 후드의 횡단면에 대하여, 상기 터널 후드의 좌측 및 우측에 각각 배치되되, 각각의 상기 노즐부의 양단에 각각 연결되는 것인,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부를 회동가능하도록 지지하며, 상기 노즐부의 공기 분사 각도를 조절하는 각도 조절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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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터널 후드는 동일한 횡단면의 형상을 가지며, 다각형 또는 라운드 형상의 지붕을 갖는 골조 프레임을 포함하며, 상기 골조 프레임은 철골 구조물 및 콘크리트 구조물을 포함하는 것이고,상기 철골 구조물은 복수의 프레임이 직각으로 교차하여 상호 지지 가능하게 연결되되, 상기 프레임은 봉강, 강관, 형강, 강판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인,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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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부는 상기 골조 프레임에 구비되는 것이되,상기 노즐부의 횡단면은 원형 또는 반원형의 형상으로 형성되는 것인,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터널 후드의 전방에서 소정 간격 이격된 일정 구간 내에 진입하는 열차를 감지하는 하나 이상의 센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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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일정 구간 내에 진입한 열차를 감지하는 경우, 상기 열차의 운행속도 대비 기설정된 풍속에 도달하도록 상기 공기 압축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고성능 단면 노즐을 활용한 터널 압력 상승 저감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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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R&D) 고속화철도(250km/h 이하) 터널 미기압파 저감 후드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