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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1028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강화 학습 알고리즘을 이용해 구축된 제어 모델을 이용하여 편의장치를 자동 제어하기 위한 자동 제어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산출된 자동 제어 정보를 이용해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를 제어하는 단계; 및 사용자에 의해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에 대한 수동 제어가 수행되는 경우 상기 수동 제어 관련 정보를 이용해 상기 제어 모델을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차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Int. CL B60R 16/037 (2006.01.01) B60R 16/023 (2006.01.01)
CPC B60R 16/037(2013.01) B60R 16/03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11993 (2019.01.3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94470 (2020.08.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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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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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강운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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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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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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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1.30 수리 (Accepted) 1-1-2019-01102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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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어 모델을 이용하여 자동차 편의장치를 자동 제어하기 위한 자동 제어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산출된 자동 제어 정보를 이용해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를 제어하는 단계; 및사용자에 의해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에 대한 수동 제어가 수행되는 경우 상기 수동 제어 관련 정보를 이용해 상기 제어 모델을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차 제어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는 전동 제어에 의해 구동되는 적어도 하나의 자동차 관련 편의 장치인, 자동차 제어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는 전동 시트, 전동 미러, 선루프, 및 윈도우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자동차 제어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자동 제어 정보는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를 구동하는 모터의 위치 제어 값을 포함하는, 자동차 제어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어 모델은 에이전트 및 환경 간에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을 이용하는 강화 학습 알고리즘에 의해 갱신되는, 자동차 제어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상호작용은 상태, 액션, 및 보상을 매개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제어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상태는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를 구동하는 모터의 위치 값으로 표현되는, 자동차 제어 방법
8 8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액션은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를 구동하는 모터를 제어하는 동작을 나타내는, 자동차 제어 방법
9 9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보상은 수동 제어되어 변경되는 모터의 위치 값에 반비례하는, 자동차 제어 방법
10 10
프로세서; 및상기 프로세서를 통해 실행되는 적어도 하나의 명령을 저장하는 메모리를 포함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명령은, 제어 모델을 이용하여 자동차 편의장치를 자동 제어하기 위한 자동 제어 정보를 산출하도록 하는 명령;상기 산출된 자동 제어 정보를 이용해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를 제어하도록 하는 명령; 및사용자에 의해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에 대한 수동 제어가 수행되는 경우 상기 수동 제어 관련 정보를 이용해 상기 제어 모델을 갱신하도록 하는 명령을 포함하는, 자동차 제어 장치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는 전동제어에 의해 구동되는 적어도 하나의 자동차 관련 편의 장치인, 자동차 제어 장치
12 12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는 전동 시트, 전동 미러, 선루프, 및 윈도우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자동차 제어 장치
13 13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자동 제어 정보는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를 구동하는 모터의 위치 제어 값을 포함하는, 자동차 제어 장치
14 14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제어 모델은 에이전트 및 환경 간에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을 이용하는 강화 학습 알고리즘에 의해 갱신되는, 자동차 제어 장치
15 15
청구항 14에 있어서, 상기 상호작용은 상태, 액션, 및 보상을 매개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제어 장치
16 16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상태는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를 구동하는 모터의 위치 값으로 표현되는, 자동차 제어 장치
17 17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액션은 상기 자동차 편의장치를 구동하는 모터를 제어하는 동작을 나타내는, 자동차 제어 장치
18 18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보상은 수동 제어되어 변경되는 모터의 위치 값에 반비례하는, 자동차 제어 장치
19 19
청구항 10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산출된 적어도 하나의 자동 제어 정보를 상기 자동차 편의 장치를 구동하는 모터로 전달하는 통신 모듈을 더 포함하는, 자동차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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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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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통신 방송연구개발사업 사물 스스로 학습이 가능한 IoT 공통 SW 엔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