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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 계획법을 이용한 선박의 최적 항해 속력 제공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042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동적 계획법을 이용한 선박의 최적 항해 속력 제공 시스템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항해 속도 제공 방법은, 선박의 항로 및 상기 선박의 항해 시간을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선박이 상기 항로에서 상기 항해 시간에 작용 받을 외력을 기준으로 상기 선박의 속력 변화에 따른 상기 선박의 연료 소모율들을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연료 소모율들 중에서 가장 작은 연료 소모율을 가지는 속력을 상기 선박의 항해 속력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3J 99/00 (2009.01.01)
CPC B63J 99/00(2013.01) B63J 9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20668 (2019.02.21)
출원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41754-0000 (2020.07.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8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2.2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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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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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건명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2 김광일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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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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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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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2.21 수리 (Accepted) 1-1-2019-0186723-6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4.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29704-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49608-8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1.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020281-5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1.08 수리 (Accepted) 1-1-2020-0020280-19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61733-9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0.06.2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655757-0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25 수리 (Accepted) 1-1-2020-0655758-4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268-8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20.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03643-7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의 항로 및 상기 선박의 항해 시간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선박이 상기 항로에서 상기 항해 시간에 따라 작용 받을 외력을 기준으로 생성한 상기 선박의 예측 속력 변화값에 기초하여 상기 선박의 연료 소모율들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연료 소모율들 중에서 가장 작은 연료 소모율을 가지는 속력을 상기 선박의 항해 속력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선박이 상기 항해 시간에 따라 작용받을 외력들을 추출한 외력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외력 테이블 및 상기 선박이 이동 계획중인 해양 구역에서 선박에 작용하는 외력에 관한 빅데이터인 해양 환경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외력 테이블에 따라 상기 선박에 작용하는 외력의 변화 및 상기 해양 환경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해양 구역의 해양 환경에 의해 상기 선박의 속력이 증감하는 것을 예측 계산한 상기 예측 속력 변화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예측 속력 변화값에 따른 상기 연료 소모율들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외력 테이블을 구성하는 상기 외력들은 상기 선박이 외력을 받는 상황에서의 속력인 대지속력(Speed Over Ground)과 기준속력(reference)의 차이로 계산되는 항해 속력 제공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계산하는 단계는,해양(sea)을 복수의 구역으로 나눈 그리드셀(grid cell) 중에서 상기 항로에 해당하는 항로 그리드셀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선박이 상기 항로 그리드셀에서 상기 항해 시간에 따라 작용 받을 외력을 기준으로 생성한 상기 예측 속력 변화값에 기초하여 상기 연료 소모율들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해 속력 제공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항로 그리드셀에서 상기 항해 시간에 따라 작용 받을 외력을 기준으로 생성한 상기 예측 속력 변화값에 기초하여 상기 연료 소모율들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항로 그리드셀 별로 상기 선박이 상기 항해 시간에 따라 작용 받을 외력들을 추출한 외력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해 속력 제공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연료 소모율들 중에서 상기 항로 그리드셀 별로 가장 작은 연료 소모율에 해당하는 속력을 상기 선박의 항해 속력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해 속력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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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연료 소모율들 중에서 상기 항해 시간을 만족하고 가장 작은 연료 소모율에 해당하는 속력을 상기 선박의 항해 속력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해 속력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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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항해 시간을 만족하고 가장 작은 연료 소모율에 해당하는 속력을 상기 선박의 항해 속력으로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연료 소모율들 중에서 상기 항로 그리드셀 별로 상기 항해 시간을 만족하고 가장 작은 연료 소모율에 해당하는 속력을 상기 선박의 항해 속력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해 속력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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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선박이 상기 항로에서 상기 항해 시간에 따라 작용 받을 외력을 기준으로 생성한 상기 예측 속력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선박의 연료 소모율들을 동적 계획법(dynamic programing)을 통해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해 속력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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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P71) 충북대학교 차세대정보·컴퓨팅기술개발(R&D) 사용자 개입 최소화를 위한 고성능 자율 기계학습 플랫폼 기초 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