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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 기술번호 : KST202001043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제안기술은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수상주행차량의 길이를 변형하여 차량의 장폭비를 조절함으로써 주행 시의 저항을 조절할 수 있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에 관한 발명이다.
Int. CL B60F 3/00 (2006.01.01) B63B 1/40 (2006.01.01)
CPC B60F 3/003(2013.01) B60F 3/003(2013.01) B60F 3/003(2013.01) B60F 3/003(2013.01) B60F 3/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37174 (2019.03.29)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138361-0000 (2020.07.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7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3.29)
심사청구항수 2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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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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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인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서정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장교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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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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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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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3.29 수리 (Accepted) 1-1-2019-0327031-0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28194-8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83326-9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5.04 수리 (Accepted) 1-1-2020-0453889-3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5.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53888-9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93036-9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상주행차량에 있어서,차체의 전면 및 상기 차체의 전면으로부터 일정 길이 연장되는 상기 차체의 좌우측면에 설치되는 전방연장유닛; 및상기 전방연장유닛을 상기 차체의 주행방향으로 전진 또는 복귀시키는 이동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전방연장유닛은 상기 차체의 전면 및 상기 차체의 좌우측면에 포개지는 형상으로 설치되고,상기 차체에 대한 상기 전방연장유닛의 이동 길이에 따라 상기 차체의 장폭비가 조절되어 주행저항을 조절하며,상기 전방연장유닛은,전면부;상기 전면부의 양단 각각으로부터 일정 각도 절곡되어 서로 멀어지는 방향으로 일정 길이 연장되는 모서리면; 및상기 차체의 측면부와 접하도록 각각의 상기 모서리면의 단부로부터 일정 길이 연장되는 측판;을 포함하고,상기 측판의 내측면에는 상기 차체의 전후 방향으로 일직선상에 위치하는 복수 개의 체결소가 형성되며,상기 이동 유닛은,상기 차체의 양측면 각각에 형성되며, 상기 차체의 전후방향으로 일정 길이 형성되는 가이드홀;상기 가이드홀의 내부로 삽입되는 상기 체결소 중 가장 후방에 위치하는 최후방 체결소와 연결되는 접속부; 및상기 접속부를 상기 가이드홀의 전후방향으로 밀거나 당기는 구동부;를 포함하고,상기 접속부의 후단에는 상기 접속부와 힌지 연결되어 전개 및 접첩되면서 상기 접속부를 밀거나 당기는 자바라 타입의 이동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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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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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접속부의 이동에 의해 상기 체결소는 상기 가이드홀을 따라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체결소의 이동에 의해 상기 전방연장유닛이 상기 차체에 대해 전진 또는 복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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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부의 후단은 상기 구동부와 힌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접속부가 상기 가이드홀의 최후방에 위치하도록 당겨진 상태일 때, 상기 최후방 체결소는 상기 가이드홀의 최후방에 접한 상태이며, 상기 전방연장유닛은 상기 차체와 포개지도록 복귀된 상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접속부가 상기 가이드홀의 최전방에 위치하도록 밀린 상태일 때, 상기 체결소 중 최전방 체결소는 상기 가이드홀의 최전방에 접한 상태이며, 상기 전방연장유닛은 전진 제한 길이에 도달된 상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11 11
제5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홀은 상기 차체의 전후방향으로 일정 길이 형성되는 직선홀과, 상기 직선홀로부터 상기 차체의 하방을 향하여 연장되는 분기홀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분기홀은 상기 직선홀의 길이방향으로 서로 등간격 이격되어 복수 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분기홀은 상기 차체의 후방을 향하여 일정 각도 경사지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14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분기홀은 상기 차체의 전방을 향하여 일정 각도 경사지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분기홀이 상기 차체의 전방을 향하여 형성되는 경우, 상기 분기홀의 하단에는 상기 차체의 후방을 향하여 일정 길이 연장되는 요철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16 16
제5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홀은,상기 차체의 상방으로부터 하방을 향하여 일정 길이 연장되며, 하단이 상기 차체의 후방을 향하여 일정 각도 경사지게 형성되는 복수 개의 상하방향홀 및 상기 복수 개의 상하방향홀 중 어느 하나의 상하방향홀의 상단과 상기 어느 하나의 상하방향홀의 후방에 위치하는 다른 하나의 상하방향홀의 하단을 연결하는 연결홀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17 1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접속부는 상기 가이드홀을 통하여 상기 차체의 외부로 이탈되지 않는 크기 및 형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18 1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서리면의 외측면에는 상기 차체의 전방으로부터 후방을 향하는 유동을 상기 차체의 하방으로 유도시키기 위한 유도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유도핀은 상기 모서리면의 외측면으로부터 일정 길이 돌출되는 플레이트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20 2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체의 전면경사부에는 상기 차체의 전방으로부터 후방을 향하여 유동하는 해수를 상기 차체의 좌우측으로 유도하기 위한 해수유도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21 21
제20항에 있어서,상기 해수유도부는 상기 전면경사부의 중앙부가 좌우 대비 돌출되어 형성된 부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22 2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방연장유닛은, 상기 차체에서 상기 전방연장유닛이 설치되는 부분에 수용되는 형상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23 2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서리면은 평면 또는 곡면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24 2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측판에는 상기 차체의 전방으로부터 유입되는 해수의 배수를 위한 배수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25 25
제24항에 있어서,상기 배수홀은 서로 일정 간격 이격되어 복수 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26 2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측판에는 상단으로부터 하단을 향하여 일정 깊이 파여진 요철 형태의 배수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방 형상 변형이 가능한 수상주행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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