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유압시스템;과압축공기를 저장하는 공기 압축기; 및상기 유압시스템으로 동력을 공급하기 위한 동력발생장치에 있어서, 상기 유압시스템과 공기 압축기 사이에 2단 이상의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고,상기 다단 축압기는 최선단 축압기와, 상기 최선단 축압기와 직렬로 연결된 최후단 축압기를 포함하며, 상기 최선단 축압기는, 상기 압축 공기가 충진되는 제1충진부와, 압력전달유체가 충진되며 상기 제1충진부로부터 압력을 전달받는 제2충진부를 포함하고,상기 최후단 축압기는, 상기 압력전달유체가 충진되는 제3충진부와, 유압유가 충진되며 상기 제3충진부로부터 압력을 전달받는 제4충진부를 포함하며,상기 제4충진부의 유압유가 상기 유압시스템으로 공급되어 유압시스템의 동작이 완료되면 상기 제1충진부의 압축공기가 대기 중으로 배출되고, 상기 제1충진부 내지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대기압과 동일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전달유체는 불활성기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전달유체는 비인화성액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단 축압기 중 최선단 축압기의 제2충진부와 상기 다단 축압기 중 최후단 축압기의 제3충진부는 압력전달유체 공급관에 의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전달유체 공급관에는 상기 압력전달유체 공급관을 개폐시키는 차단밸브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8 |
8
삭제
|
9 |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충진부와 상기 공기압축기를 연결하는 공기공급관에는 상기 공기공급관을 개폐시키는 차단밸브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10 |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압유의 유압은 상기 유압시스템에 전달되는 동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11 |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4충진부와 상기 유압시스템을 연결하는 유압시스템 연결구에는 상기 유압시스템 연결구를 개폐시키는 차단밸브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12 |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충진부에는 외부 온도 상승으로 인한 내부 압력 증가 시 내부에 충진된 상기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안전밸브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13 |
1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3충진부에는 외부 온도 상승으로 인한 내부 압력 증가 시 내부에 충진된 상기 압력전달유체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안전밸브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14 |
1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충진부에는 상기 제1충진부 내부의 상기 공기를 대기로 배출하기 위한 공기배출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공기배출구에는 상기 공기배출구를 개폐시키는 차단밸브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16 |
1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단 축압기 중 최선단 축압기의 제2충진부와 상기 다단 축압기 중 최후단 축압기의 제3충진부 각각에는 상기 압력전달유체를 배출하거나 충진하기 위한 압력전달유체 충진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17 |
1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4충진부에는 상기 유압유를 배출하거나 충전하기 위한 유압유 충진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18 |
1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단 축압기를 구성하는 최선단 축압기와 최후단 축압기 각각에는 내부 상태 및 파손여부를 감지하는 센서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
|
19 |
19
유압시스템;과압축공기를 저장하는 공기 압축기; 및상기 유압시스템과 공기 압축기 사이에 유압유가 충진된 2단 이상의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고, 상기 다단 축압기는 최선단 축압기와, 상기 최선단 축압기와 직렬로 연결된 최후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운전방법에 있어서,상기 다단 축압기 내부의 유압유가 유압시스템의 작동압력으로 형성되는 단계;상기 유압유가 상기 유압시스템으로 공급되는 단계;상기 다단 축압기 내부에 충진된 유압유의 압력이 저하되는 단계;상기 유압시스템의 동작이 완료되는 단계;상기 유압시스템 내부의 잔류 유압유가 상기 다단 축압기의 내부로 유입되는 단계;상기 다단 축압기 내부에 충진된 상기 유압유의 압력이 재형성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유압시스템 내부의 잔류 유압유가 상기 다단 축압기의 내부로 유입되는 단계는,상기 다단 축압기 중 최선단 축압기의 제1충진부에 형성된 공기배출구가 개방되어 상기 제1충진부 내부의 공기가 대기 중으로 배출되는 단계;상기 최선단 축압기의 상기 제1충진부와 제2충진부, 상기 다단 축압기 중 최후단 축압기의 제3충진부와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대기압과 동일해지는 단계;대기압 보다 높은 상기 유압시스템의 내부 압력에 의해 상기 유압시스템 내부에 잔류된 유압유가 상기 유압시스템 연결구를 따라 상기 제4충진부로 유입되는 단계;상기 공기배출구가 폐쇄되는 단계;상기 제1충진부, 상기 제2충진부, 상기 제3충진부 및 상기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상기 유압시스템의 내부 압력과 동일해지는 단계;상기 유압시스템 연결구에 구비된 차단밸브가 닫힘상태가 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운전방법
|
20 |
20
제19항에 있어서,상기 유압유가 상기 유압시스템으로 공급되는 단계는,상기 다단 축압기 중 상기 유압유가 충진되는 최후단 축압기의 제4충진부와 상기 유압시스템을 연결하는 유압시스템 연결구에 구비된 차단밸브가 열림상태가 되는 단계;상기 제4충진부 내부의 상기 유압유가 상기 유압시스템 연결구를 따라 상기 유압시스템으로 공급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운전방법
|
21 |
21
제19항에 있어서,상기 다단 축압기 내부에 충진된 유압유의 압력이 저하되는 단계는,상기 다단 축압기 중 최후단 축압기의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감소하는 단계;상기 제4충진부로 압력을 전달하는 상기 최후단 축압기의 제3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감소하는 단계;상기 다단 축압기 중 상기 제3충진부와 연결된 최선단 축압기의 제2충진부에 충진되어있는 압력전달유체가 상기 제3충진부로 공급되는 단계;상기 제2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감소하는 단계;상기 제2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감소하면서 상기 제2충진부로 압력을 전달하는 상기 최선단 축압기의 제1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감소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운전방법
|
22 |
22
제21항에 있어서,상기 제2충진부에 충진되어있는 압력전달유체가 상기 제3충진부로 공급되는 단계에서, 상기 제2충진부와 상기 제3충진부를 연결시키는 압력전달유체 공급관에 구비된 차단 밸브는 열림 상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운전방법
|
23 |
23
제21항에 있어서,상기 최선단 축압기의 제1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감소하는 단계 이후,상기 제1충진부, 상기 제2충진부, 상기 제3충진부 및 상기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은 대기압 보다 높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운전방법
|
24 |
24
삭제
|
25 |
25
제19항에 있어서,상기 제1충진부, 상기 제2충진부, 상기 제3충진부 및 상기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대기압과 동일해지는 단계는, 상기 제1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저하되어 대기압과 동일해지는 단계;상기 제1충진부와 제2충진부의 압력평형에 의해 상기 제2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저하되어 대기압과 동일해지는 단계;상기 제3충진부의 압력전달유체가 압력전달유체 공급관을 따라 상기 제2충진부로 전달되는 단계;상기 제3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저하되어 대기압과 동일해지는 단계;상기 제3충진부와 상기 제4충진부의 압력평형에 의해 상기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저하되어 대기압과 동일해지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운전방법
|
26 |
26
제25항에 있어서,상기 제1충진부, 상기 제2충진부, 상기 제3충진부 및 상기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상기 유압시스템의 내부 압력과 동일해지는 단계는,상기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상승하여 상기 유압시스템의 내부 압력과 동일해지는 단계;상기 제4충진부와 상기 제3충진부의 압력평형에 의해 상기 제3충진부의 압력전달유체가 상기 압력전달유체 공급관을 따라 상기 제2충진부로 전달되는 단계;상기 제2충진부와 상기 제3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상승하여 상기 유압시스템의 내부 압력과 동일해지는 단계;상기 제2충진부와 상기 제1충진부의 압력평형에 의해 상기 제1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상승하여 상기 유압시스템의 내부 압력과 동일해지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운전방법
|
27 |
27
제19항에 있어서,상기 다단 축압기 내부에 충진된 상기 유압유의 압력이 재형성되는 단계는,상기 다단 축압기 중 최선단 축압기의 제1충진부와 공기압축기를 연결하는 공기공급관을 개폐시키는 차단밸브가 열림상태가 되는 단계;상기 공기압축기로부터 상기 제1충진부로 공기가 유입되는 단계;상기 다단 축압기 중 최선단 축압기의 상기 제1충진부와 제2충진부, 상기 다단 축압기 중 최후단 축압기의 제3충진부와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상기 공기압축기의 내부 압력과 동일해지는 단계;상기 공기공급관을 개폐시키는 차단밸브가 닫힘상태가 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운전방법
|
28 |
28
제27항에 있어서,상기 제1충진부, 상기 제2충진부, 상기 제3충진부 및 상기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상기 공기압축기의 내부 압력과 동일해지는 단계는,상기 제1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상승하여 상기 공기압축기의 내부 압력과 동일해지는 단계;상기 제1충진부와 상기 제2충진부의 압력평형에 의해 상기 제2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상승하여 상기 공기압축기의 내부 압력과 동일해지는 단계;상기 제2충진부의 압력전달유체가 압력전달유체 공급관을 따라 상기 제3충진부로 전달되는 단계;상기 제3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상승하여 상기 공기압축기의 내부 압력과 동일해지는 단계;상기 제3충진부와 상기 제4충진부의 압력평형에 의해 상기 제4충진부의 내부 압력이 상승하여 상기 공기압축기의 내부 압력과 동일해지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 축압기를 포함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운전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