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컨테이너가 선적되는 선체, 및 LNG연료가 저장되고, 상하방향 높이가 좌우방향 너비보다 작고, 전후방향 길이가 상하방향 높이와 좌우방향 너비보다 큰 형태의 LNG연료탱크; 복수 개가 포함되고, 상기 LNG연료탱크들은 상기 선체의 선저 중 선체중앙부에 형성된 탱크쉘에 수용되어,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파이프 라인을 최소화시킴과 동시에 하중을 분산시키고, 기존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부실한 종강도를 향상시키고, LNG연료탱크를 4개로 독립시켜, 선박의 좌초 시 탱크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고, 적재화물로부터 LNG연료탱크를 보호하는 탱크쉘(Tank Shell)의 강도를 높일 수 있는 컨테이너 선박의 LNG연료탱크 배치구조를 제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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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3B 17/00 (2006.01.01) B63B 25/00 (2006.01.01) |
CPC |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17/0027(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90005725 (2019.01.16) |
출원인 |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20-0089083 (2020.07.24)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9.01.16) |
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