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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이상의 컴퓨팅 디바이스를 포함하며, 학습자 또는 교사로부터 입력되는 프로그램 소스 파일 또는 컴파일 요청 신호를 전송하는 클라이언트 장치;상기 클라이언트 장치와 네트워크를 통해 접속되는 웹 서버; 및상기 웹 서버와 네트워크를 통해 접속되며, 개발 환경을 이미지로 미리 생성하고, 상기 이미지를 바탕으로 컨테이너를 생성하는 도커 서버;를 포함하는 프로그래밍 실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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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도커 서버는,상기 웹 서버로부터 컴파일 및 실행 명령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만 컨테이너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실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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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도커 서버는,상기 웹 서버를 통해 전송되는 컴파일 요청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프로그램 소스 파일에 대해 자동 채점을 실행하고, 실행된 결과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실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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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도커 서버는,미리 정해진 입력 패턴 및 결과값을 이용하여 입력된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를 분석하여 자동 채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실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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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실습 시스템에서의 프로그래밍 실습 방법에 있어서,도커 서버가, 웹 서버로부터 학습자 또는 교사가 입력한 프로그램 소스 파일 또는 컴파일 요청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도커 서버가, 개발 환경을 이미지로 미리 생성하고, 상기 이미지를 바탕으로 컨테이너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도커 서버가, 상기 컴파일 요청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프로그램 소스 파일에 대해 자동 채점을 실행하고, 실행된 결과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로그래밍 실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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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컨테이너를 생성하는 단계는,웹 서버로부터 컴파일 및 실행 명령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만 컨테이너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실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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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컴파일 요청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프로그램 소스 파일에 대해 자동 채점을 실행하고, 실행된 결과를 전송하는 단계는,미리 정해진 입력 패턴 및 결과값을 이용하여 입력된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를 분석하여 자동 채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실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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