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타겟 변수에 영향을 미치는 적어도 하나의 게임 속성 데이터를 추출하는 추출부;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로부터 상기 타겟 변수의 예측 값을 결정하는 타겟 변수 예측부; 및상기 예측 값에 대한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를 결정하는 속성 영향도 분석부를 포함하는 게이머 행동 예측 모델링 시스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추출부는 단위 시간 마다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를 추출하여 일련의 게임 속성 데이터를 연속적으로 출력하고,상기 속성 영향도 분석부는 상기 예측 값에 대한 특정 시간에서의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를 결정하는, 게이머 행동 예측 모델링 시스템
|
3 |
3
적어도 하나의 게임 속성 데이터에 기반한 타겟 변수 모델링을 이용하여 게임 운영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에 기반하여 타겟 변수의 예측 값을 결정하는 적어도 하나의 예측 모델을 구축하는 단계;상기 예측 모델에 대한 상기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요소를 결정하는 단계;활성 예측 모델의 조합을 결정하는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 및 상기 운영 요소에 기반하여 상기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활성 예측 모델의 조합을 구동하여 상기 타겟 변수의 예측 값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4 |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 모델은 단위 시간 마다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를 추출하여 획득한 일련의 게임 속성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타겟 변수의 예측값을 결정하는 것인,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5 |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운영 요소가 추가되는 경우, 추가된 상기 운영 요소를 반영하는 예측 모델을 추가로 구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6 |
6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운영 속성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의도 및 상기 운영 의도에 대한 게이머의 반응 민감도 중 적어도 하나에 기반하여 상기 운영 속성을 생성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7 |
7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 모델은 상기 예측 값에 대한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를 결정하고,상기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는,학습 데이터에 기반하여 결정된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 및 라이브 데이터에 기반하여 결정된 상기 속성 게임 데이터의 영향도 간의 유사도에 기반하여 상기 활성 예측 모델의 조합을 결정하는 것인,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8 |
8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는,모든 예측 모델을 상기 활성 예측 모델로 결정하는 것인,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9 |
9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신호는 상기 예측 값에 대한 가중치를 결정하고,상기 예측 값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예측 모델이 결정한 예측 값을 상기 가중치에 따라 가중 평균하여 상기 예측 값을 생성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가중치는,학습 데이터에 기반하여 결정된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 및 라이브 데이터에 기반하여 결정된 상기 속성 게임 데이터의 영향도 간의 유사도에 따라 결정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11 |
11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 값에 기반하여 상기 운영 시나리오를 평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12 |
12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 모델은 상기 예측 값에 대한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 및 상기 운영 요소의 영향도를 결정하고,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 및 상기 운영 요소의 영향도에 기반하여 상기 운영 시나리오를 평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13 |
13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 모델에 대한 상기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요소를 변경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변경된 상기 운영 요소에 대하여, 상기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예측 값을 생성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14 |
14
제 3 항에 있어서,라이브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운영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하는 단계; 및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에 기반하여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를 추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
15 |
15
적어도 하나의 게임 속성 데이터에 기반한 타겟 변수 모델링을 이용하여 게임 운영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를 추출하는 추출부;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에 기반하여 타겟 변수의 예측 값을 결정하는 적어도 하나의 예측 모델을 구축하는 예측 모델링부;상기 예측 모델에 대한 상기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요소를 결정하는 운영 요소 결정부;활성 예측 모델의 조합을 결정하는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제어 신호 생성부;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 및 상기 운영 요소에 기반하여 상기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활성 예측 모델의 조합을 구동하여 상기 타겟 변수의 예측 값을 생성하는 예측 값 생성부; 및상기 운영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하고 검증하는 검증부를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