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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행동 예측 모델에 기반한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1071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서 게이머의 인게임 행동 및 게임 안팎의 환경 속성 변화에 따른 시계열 데이터 기반 게이머 예측 모델링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게이머 행동 예측 모델에 기반하여 게임 운영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방법 및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A63F 13/60 (2014.01.01) A63F 13/79 (2014.01.01) A63F 13/45 (2014.01.01)
CPC A63F 13/60(2013.01) A63F 13/60(2013.01) A63F 13/60(2013.01) A63F 13/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13153 (2019.01.31)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95268 (2020.08.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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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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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형진 세종특별자치시 새롬북로 *
2 양성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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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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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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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1.31 수리 (Accepted) 1-1-2019-0118168-0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타겟 변수에 영향을 미치는 적어도 하나의 게임 속성 데이터를 추출하는 추출부;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로부터 상기 타겟 변수의 예측 값을 결정하는 타겟 변수 예측부; 및상기 예측 값에 대한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를 결정하는 속성 영향도 분석부를 포함하는 게이머 행동 예측 모델링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추출부는 단위 시간 마다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를 추출하여 일련의 게임 속성 데이터를 연속적으로 출력하고,상기 속성 영향도 분석부는 상기 예측 값에 대한 특정 시간에서의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를 결정하는, 게이머 행동 예측 모델링 시스템
3 3
적어도 하나의 게임 속성 데이터에 기반한 타겟 변수 모델링을 이용하여 게임 운영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에 기반하여 타겟 변수의 예측 값을 결정하는 적어도 하나의 예측 모델을 구축하는 단계;상기 예측 모델에 대한 상기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요소를 결정하는 단계;활성 예측 모델의 조합을 결정하는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 및 상기 운영 요소에 기반하여 상기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활성 예측 모델의 조합을 구동하여 상기 타겟 변수의 예측 값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 모델은 단위 시간 마다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를 추출하여 획득한 일련의 게임 속성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타겟 변수의 예측값을 결정하는 것인,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운영 요소가 추가되는 경우, 추가된 상기 운영 요소를 반영하는 예측 모델을 추가로 구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6 6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운영 속성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의도 및 상기 운영 의도에 대한 게이머의 반응 민감도 중 적어도 하나에 기반하여 상기 운영 속성을 생성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7 7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 모델은 상기 예측 값에 대한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를 결정하고,상기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는,학습 데이터에 기반하여 결정된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 및 라이브 데이터에 기반하여 결정된 상기 속성 게임 데이터의 영향도 간의 유사도에 기반하여 상기 활성 예측 모델의 조합을 결정하는 것인,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8 8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는,모든 예측 모델을 상기 활성 예측 모델로 결정하는 것인,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9 9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신호는 상기 예측 값에 대한 가중치를 결정하고,상기 예측 값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예측 모델이 결정한 예측 값을 상기 가중치에 따라 가중 평균하여 상기 예측 값을 생성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가중치는,학습 데이터에 기반하여 결정된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 및 라이브 데이터에 기반하여 결정된 상기 속성 게임 데이터의 영향도 간의 유사도에 따라 결정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11 11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 값에 기반하여 상기 운영 시나리오를 평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12 12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 모델은 상기 예측 값에 대한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 및 상기 운영 요소의 영향도를 결정하고,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의 영향도 및 상기 운영 요소의 영향도에 기반하여 상기 운영 시나리오를 평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13 13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예측 모델에 대한 상기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요소를 변경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변경된 상기 운영 요소에 대하여, 상기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예측 값을 생성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14 14
제 3 항에 있어서,라이브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운영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하는 단계; 및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에 기반하여 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를 추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방법
15 15
적어도 하나의 게임 속성 데이터에 기반한 타겟 변수 모델링을 이용하여 게임 운영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를 추출하는 추출부;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에 기반하여 타겟 변수의 예측 값을 결정하는 적어도 하나의 예측 모델을 구축하는 예측 모델링부;상기 예측 모델에 대한 상기 운영 시나리오의 운영 요소를 결정하는 운영 요소 결정부;활성 예측 모델의 조합을 결정하는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제어 신호 생성부;상기 게임 속성 데이터 및 상기 운영 요소에 기반하여 상기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활성 예측 모델의 조합을 구동하여 상기 타겟 변수의 예측 값을 생성하는 예측 값 생성부; 및상기 운영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하고 검증하는 검증부를 포함하는 게임 운영 시나리오 생성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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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200250555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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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기타사업 지능형 라이브 서비스를 위한 게임 운영 시나리오 최적화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