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영상 프레임 내에서 충돌체로 제작할 물체에 충돌 범위를 나타내는 충돌 박스를 설정하고, 상기 충돌 박스를 소정 개수의 충돌 복셀로 분할하는 생성부;상기 충돌 복셀 각각에 대상 충돌체가 충돌하는 경우를 판별하고 충돌 결과를 전송하는 충돌 조건을 지정하는 편집부;상기 영상 프레임 마다 상기 충돌 복셀에 상기 대상 충돌체가 충돌하는 경우, 하나 이상의 상기 충돌 복셀로부터 상기 충돌 조건에 따라 생성된 충돌 신호를 수집하는 제어부; 및상기 제어부로부터 상기 충돌 신호의 수집 결과를 취합하고 시각적 처리를 수행하여 디스플레이부로 출력하는 통계부;를 포함하는, 충돌체 구현 장치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부는,상기 충돌 박스의 위치, 방향 및 3차원 크기 중 하나 이상을 설정하는, 충돌체 구현 장치
|
3 |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통계부는,상기 영상 프레임 내에서 충돌이 감지된 위치, 상기 충돌이 감지된 범위, 전체 충돌 복셀 면적 대비 충돌 비율 및 상기 대상 충돌체의 종류 중 하나 이상을 처리하여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출력하는, 충돌체 구현 장치
|
4 |
4
생성부에 의해, 영상 프레임 내에서 충돌체로 제작할 물체에 충돌 범위를 나타내는 충돌 박스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생성부에 의해, 상기 충돌 박스를 소정 개수의 충돌 복셀로 분할하는 단계;편집부에 의해, 상기 충돌 복셀 각각에 대상 충돌체가 충돌하는 경우를 판별하고 충돌 결과를 전송하는 충돌 조건을 지정하는 단계;제어부에 의해, 상기 영상 프레임 마다 상기 충돌 복셀에 상기 대상 충돌체가 충돌하는 경우, 하나 이상의 상기 충돌 복셀로부터 상기 충돌 조건에 따라 생성된 충돌 신호를 수집하는 단계; 및통계부에 의해, 상기 충돌 신호의 수집 결과를 취합하고 시각적 처리를 수행하여 디스플레이부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충돌체 구현 방법
|
5 |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충돌 박스의 위치, 방향 및 3차원 크기 중 하나 이상을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충돌체 구현 방법
|
6 |
6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영상 프레임 내에서 충돌이 감지된 위치, 상기 충돌이 감지된 범위, 전체 충돌 복셀 면적 대비 충돌 비율 및 상기 대상 충돌체의 종류 중 하나 이상을 처리하여 상기 디스플레이부로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충돌체 구현 방법
|
7 |
7
컴퓨터를 이용하여 제 4항 내지 제 6항의 방법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상기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