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항공기 각각이 게이트에서 출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출발예상시간 t1 및 상기 게이트를 출발하여 활주로까지 이동하는 이동시간 t2를 기초로 이륙가능시간(ITOT)을 계산하는 단계;및상기 항공기 각각에 대해 변경이 불가능한 확정목표이륙시간 또는 변경이 가능한 가변목표이륙시간을 할당하는 스케줄링 단계;를 포함하고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계산된 tN을 기초로 상기 가변목표이륙시간이 할당된 각 항공기 별로 가장 작은 이륙가능시간인 Min_TTOT를 설정하며, 설정된 Min_TTOT 값이 가장 작은 항공기의 경우 상기 스케줄링 단계에서 상기 할당된 가변목표이륙시간을 확정목표이륙시간으로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방법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확정목표이륙시간이 스케줄링된 항공기들은 이미 이륙한 항공기, 이륙 직전의 항공기 또는 활주로에 출발 순서를 맞추어 이륙 대기중인 항공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방법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줄링 단계에서 상기 확정목표이륙시간이 할당되지 않은 항공기에는 상기 가변목표이륙시간이 할당되거나 또는 상기 게이트에서 출발하지 않은 항공기에 상기 가변목표이륙시간이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방법
|
5 |
5
삭제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최소분리기준(MDI)는 상기 웨이포인트가 동일한 항공기들이 이용하는 공항 정보, 날씨 정보, 시간대별 항공기 교통량 정보, 항공기가 이용하는 활주로 정보, 항공기가 이용하는 활주로 방향, 상기 웨이포인트가 동일한 항공기들 각각의 항공기 종류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더 참고하여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방법
|
7 |
7
항공기 각각이 게이트에서 출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출발예상시간 t1 및 상기 게이트를 출발하여 활주로까지 이동하는 시간 t2를 기초로 이륙가능시간(ITOT)을 계산하는 단계;및각 항공기의 이륙순서와 목표이륙시간(TTOT, Target Takeoff Time)을 스케줄링하고, 기설정된 시간 이내에 게이트에서 출발할 수 있는 항공기들을 동일한 순항고도 별로 분류하며, 순항고도가 동일한 항공기들 중 웨이포인트가 동일한 항공기들을 분류하며, 분류된 웨이포인트가 동일한 항공기들 간에만 최소분리기준(MDI)을 적용하도록 스케줄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이 경우 상기 목표이륙시간은 변경이 불가능한 확정목표이륙시간과 변경이 가능한 가변목표이륙시간으로 분리되며, 상기 확정목표이륙시간이 스케줄링된 항공기들은 이미 이륙한 항공기, 이륙 직전의 항공기 또는 활주로에 출발 순서를 맞추어 이륙 대기중인 항공기를 포함하고, 상기 확정목표이륙시간이 스케줄링된 항공기 이외의 항공기에는 상기 가변목표이륙시간을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방법
|
8 |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확정목표이륙시간과 상기 가변목표이륙시간은 상기 최소분리기준(MDI)을 참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방법
|
9 |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확정목표이륙시간과 상기 가변목표이륙시간은 복수의 활주로간 최소 이륙분리 간격을 고려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방법
|
10 |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최소분리기준(MDI)는웨이포인트가 동일한 항공기, 상기 웨이포인트가 동일한 항공기들이 이용하는 공항 정보, 날씨 정보, 시간대별 항공기 교통량 정보, 항공기가 이용하는 활주로 정보, 항공기가 이용하는 활주로 방향, 항공기 종류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참고하여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방법
|
11 |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스케줄링 단계는 항공기들 중 상기 확정목표이륙시간이 할당되지 않은 항공기에는 상기 가변목표이륙시간을 할당하며, 상기 가변목표이륙시간이 할당되면, 이륙 이전 항공기들 간의 최소분리기준(MDI)과 복수의 활주로간 최소 이륙분리 간격을 고려하여 이륙가능시간(ITOT)의 시간범위tN를 계산한 후, 계산된 tN를 기초로 상기 가변목표이륙시간이 할당된 항공기들 각각에 대해 최소 Min_TTOT를 설정하고, 상기 가변목표이륙시간이 할당된 각각의 항공기 중 설정된 Min_TTOT 값이 가장 작은 항공기의 가변목표이륙시간을 확정목표이륙시간으로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방법
|
12 |
12
기설정된 시간 이내에 게이트에서 출발할 수 있는 항공기들을 동일한 순항고도 별로 분류하는 순항고도 분류단계; 상기 순항고도가 동일한 항공기들 중 웨이포인트가 동일한 항공기들을 분류하는 웨이포인트 분류단계; 상기 분류된 웨이포인트가 동일한 항공기들 간에 최소분리기준(MDI, Minimum Departure Interval)을 설정하는 MDI설정단계; 및상기 설정된 최소분리기준을 이용하여 각 항공기의 이륙순서와 목표이륙시간(TTOT, Target Takeoff Time)을 스케줄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이 경우 상기 목표이륙시간은 변경이 불가능한 확정목표이륙시간과 변경이 가능한 가변목표이륙시간으로 분리되고, 상기 최소분리기준은 실시간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상기 최소분리기준이 변경되는 경우 상기 가변목표이륙시간이 변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방법
|
13 |
13
항공기 각각이 게이트에서 출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출발예상시간 t1 및 상기 게이트를 출발하여 활주로까지 이동하는 시간 t2를 기초로 이륙가능시간(ITOT)을 계산하는 이륙가능시간계산부;상기 항공기 각각에 대해 변경이 불가능한 확정목표이륙시간 또는 변경이 가능한 가변목표이륙시간을 할당하는 스케줄링부; 및상기 확정목표이륙시간이 할당된 항공기들 중 적어도 하나의 항공기가 해당 활주로에서 출발할 예측 출발 시간을 분 단위의 타임-바 형식으로 표시하는 표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을 수행하는 항공기 관제 지원 단말기
|
14 |
14
항공기 각각이 게이트에서 출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출발예상시간 t1 및 상기 게이트를 출발하여 활주로까지 이동하는 시간 t2를 기초로 이륙가능시간(ITOT)을 계산하는 이륙가능시간계산부;및각 항공기의 이륙순서와 목표이륙시간(TTOT, Target Takeoff Time)을 스케줄링하고, 기설정된 시간 이내에 게이트에서 출발할 수 있는 항공기들을 동일한 순항고도 별로 분류하고, 순항고도가 동일한 항공기들 중 웨이포인트가 동일한 항공기들을 분류하며, 분류된 웨이포인트가 동일한 항공기들 간에만 최소분리기준(MDI)을 적용하는 스케줄링부;를 포함하며, 이 경우 상기 목표이륙시간은 변경이 불가능한 확정목표이륙시간과 변경이 가능한 가변목표이륙시간으로 분리되며, 상기 확정목표이륙시간이 스케줄링된 항공기들은 이미 이륙한 항공기, 이륙 직전의 항공기 또는 활주로에 출발 순서를 맞추어 이륙 대기중인 항공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출발항공기 스케줄링을 수행하는 항공기 관제 지원 단말기
|
15 |
15
제 1항 내지 제 4항 및 제 6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