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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열회수형 제습 난방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1440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칠러에서 냉각된 냉각공기와 실내공기를 열교환시키는 열회수 열교환기를 구비함으로써, 열회수 열교환기에서 예냉과 예열이 이루어짐으로써, 칠러의 냉방 부하와 히터의 난방 부하가 감소되어,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외기를 도입하지 않는 내기 순환 모드에서도 칠러의 전,후단에서 예냉 및 예열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기 순환 모드, 외기 순환 모드 및 내기 외기 순환 모드에 관계없이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B60H 1/00 (2006.01.01) B60H 3/02 (2006.01.01)
CPC B60H 1/00492(2013.01) B60H 1/00492(2013.01) B60H 1/00492(2013.01) B60H 1/00492(2013.01) B60H 1/00492(2013.01) B60H 1/00492(2013.01) B60H 1/00492(2013.01) B60H 1/0049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17917 (2019.02.15)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99814 (2020.08.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2.1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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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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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수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귀택 인천광역시 연수구
3 김선진 서울특별시 양천구
4 정융 서울특별시 관악구
5 최종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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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용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대륭테크노타운 **차 ***호 (가산동)(이연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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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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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2.15 수리 (Accepted) 1-1-2019-0162366-1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4-1-2019-5093546-1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23 수리 (Accepted) 4-1-2019-5101798-3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2 수리 (Accepted) 4-1-2019-5154561-59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4.03 수리 (Accepted) 9-1-2020-0013513-41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5.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21796-2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6.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606551-6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6.12 수리 (Accepted) 1-1-2020-0606550-19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38281-9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45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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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실로부터 실내공기를 흡입하는 실내공기 흡입덕트와;내부에 칠러가 구비되어, 상기 칠러로 유입된 공기를 제습 냉각시켜 냉각공기를 배출하는 제습 냉각 덕트와; 상기 실내공기 흡입덕트와 상기 제습 냉각 덕트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실내공기 흡입덕트로 흡입된 실내공기와 상기 제습 냉각 덕트에서 냉각된 냉각공기를 열교환시켜, 상기 실내공기에 의해 예열된 예열공기와 상기 냉각공기에 의해 예냉된 예냉공기를 각각 토출하는 열회수 열교환기와;상기 열회수 열교환기의 일측에 연결되어, 상기 열회수 열교환기에서 나온 상기 예열공기를 내부에 구비된 히터로 가열시킨 후 상기 차실로 안내하기 위한 가열 덕트와; 상기 열회수 열교환기의 타측에 연결되어, 상기 열회수 열교환기에서 나온 상기 예냉공기를 상기 제습 냉각 덕트로 안내하기 위한 예냉공기 덕트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열회수형 제습 난방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예냉공기 덕트에 연결되어, 상기 예냉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배기 덕트와,상기 예냉공기 덕트와 상기 배기 덕트가 연결된 지점에 설치되어, 내기 순환 모드시 상기 배기 덕트를 차폐하고, 외기 순환 모드시 상기 예냉공기 덕트를 차폐하는 배기 댐퍼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열회수형 제습 난방 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제습 냉각 덕트에 연결되어, 외기를 상기 제습 냉각 덕트로 공급하는 외기 도입 덕트와,상기 외기 순환 모드시 상기 외기 도입 덕트를 개방하고, 상기 내기 순환 모드시 상기 외기 도입 덕트를 차폐하는 외기 댐퍼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열회수형 제습 난방 장치
4 4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가열 덕트에 연결되고, 상기 예열공기가 상기 히터를 바이패스한 후 상기 차실로 공급하도록 안내하는 급기 덕트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열회수형 제습 난방 장치
5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급기 덕트와 상기 가열 덕트가 연결된 지점에 설치되어, 상기 급기 덕트와 상기 가열 덕트 중 하나를 선택적으로 개방하는 급기 댐퍼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열회수형 제습 난방 장치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습 냉각 덕트내에 구비되어, 상기 칠러로 공기를 송풍하는 송풍팬을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열회수형 제습 난방 장치
7 7
차실로부터 실내공기를 흡입하는 실내공기 흡입덕트와;내부에 칠러가 구비되어, 상기 칠러로 유입된 공기를 제습 냉각시켜 냉각공기를 배출하는 제습 냉각 덕트와; 상기 실내공기 흡입덕트와 상기 제습 냉각 덕트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실내공기 흡입덕트로 흡입된 실내공기와 상기 제습 냉각 덕트에서 냉각된 냉각공기를 열교환시켜, 상기 실내공기에 의해 예열된 예열공기와 상기 냉각공기에 의해 예냉된 예냉공기를 각각 토출하는 열회수 열교환기와;상기 열회수 열교환기의 일측에 연결되어, 상기 열회수 열교환기에서 나온 상기 예열공기를 내부에 구비된 히터로 가열시킨 후 상기 차실로 안내하기 위한 가열 덕트와; 상기 열회수 열교환기의 타측에 연결되어, 상기 열회수 열교환기에서 나온 상기 예냉공기를 상기 제습 냉각 덕트로 안내하기 위한 예냉공기 덕트와;상기 예냉공기 덕트에 연결되어, 상기 예냉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배기 덕트와;상기 예냉공기 덕트와 상기 배기 덕트가 연결된 지점에 설치되어, 상기 예냉공기 덕트와 상기 배기 덕트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배기 댐퍼와;상기 제습 냉각 덕트에 연결되어, 외기를 상기 제습 냉각 덕트로 공급하는 외기 도입 덕트와;상기 제습 냉각 덕트와 상기 외기 도입 덕트가 연결된 지점에 설치되어, 상기 외기 도입 덕트를 개폐하는 외기 댐퍼와;상기 가열 덕트에 연결되고, 상기 예열공기가 상기 히터를 바이패스한 후 상기 차실로 공급하도록 안내하는 급기 덕트와;상기 가열덕트와 상기 급기 덕트가 연결된 지점에 설치되어, 상기 가열덕트와 상기 급기 덕트를 선택적으로 개폐하는 급기 댐퍼와;상기 실내공기 흡입덕트를 통해 실내공기를 흡입하고 제습 냉각시킨 후 상기 차실로 공급하기 위한 내기 순환 모드시, 상기 외기 댐퍼가 상기 외기 도입 덕트를 차폐시키고, 상기 배기 댐퍼가 상기 배기 덕트를 차폐시키고 상기 제습 냉각 덕트는 개방시키고, 상기 급기 댐퍼가 상기 급기 덕트를 차폐시키고 상기 가열덕트는 개방시키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열회수형 제습 난방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