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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인식 방법과 정보처리 방법에 따라 학습 양식을 구분하고 그에 따라 사용자 유형을 구분하는 학습 주체 분류부;활동(activity), 행위(action), 동작(operation)으로 이루어진 학습 활동(Object)을 구성하는 학습 활동 구성부; 및 학습자원이나 학습도구를 지원하는 도구 지원부를 포함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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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 주체 분류부는 정보인식 방법에 따른 사용자 유형으로 시각적 요소인 그림, 사진, 도표, 차트, 그래프에 대한 선호도를 가진 그룹과 언어적 요소인 단어, 문장, 설명한 것에 대한 선호도를 가진 그룹으로 구분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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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 주체 분류부는 정보처리 방법에 따른 사용자 유형으로 적극적 활동 요소인 그룹 참여하기, 토론 참여의 실행적 요소에 대한 선호도를 가진 그룹과 반성적 혹은 소극적 활동 요소인 개인적 활동, 충분히 듣고, 생각하기의 요소에 대한 선호도를 가진 그룹으로 구분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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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 활동 구성부는 연속된 행위로 이루어진 학습 활동에서 하나의 행위는 하나의 시간-기본틀(Time-frames)(start and end time) 데이터로 표현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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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 활동 구성부는 시간-기본틀 데이터를 튜플(Tuple) 형식인 003c#속성: 값003e#구조를 활용하여 구성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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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 활동 구성부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기간(Duration)을 날(Day), 주(Week), 달(Month)로 설정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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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항에 있어서, 상기 도구 지원부에서 지원하는 도구들(Tools) 지표 요소로 공지사항(Notice), 비디오/텍스트 컨텐츠(Video/Text Content), 학년(Grade), 그룹(Group), 포럼(Forum), 블로그(Blog)로 한정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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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항에 있어서,행위(action) 분석단계와 활동(activity) 분석 단계로 이루어진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는 데이터 분석부를 더 포함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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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분석부에서 행위분석는 교수학습 도구(Tool)별로 연속적으로 이루어진 행위를 분석하고, 활동분석 단계에서는 군집분석을 통해 유사한 군집을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도구(Tool) 활용의 특성을 분석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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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교수-학습 활동 및 학습양식 예측을 위한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 단계;(B) 데이터 종류별 값 크기의 차이를 없애도록 하기 위해 표준화 처리를 수행하는 데이터 표준화 단계;(C) 학습 분석과 학습 자유형 모델링 단계;(D) 학습자유형 및 상호작용 유형에 대한 시각화 처리를 수행하는 시각화 단계; 및 (E) 유형별 특성을 반영하여 맞춤 서비스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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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의 데이터 표준화는 최대-최소 기법을 활용하여 표준화 처리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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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학습 자유형 모델링 단계는 학습메트릭, 학습자 유형 정의, 분석, 학습자유형, 상호작용 유형, 재목적화 과정의 반복을 통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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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에서 맞춤 서비스는 콘텐츠, 퀴즈 및 학습활동 중 적어도 하나이상을 포함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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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인간행동이론 기반의 활동 요소를 바탕으로 사용자 유형 모델화하고, 특성요소 및 키워드를 바탕으로 학습자 유형 프로파일 구성하며, 개인 및 그룹 특성 요소 추출하고, 데이터 기반 학습자유형 모델링 적용하며, 특성 요소 지속적 갱신 및 고도화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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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교수학습할동 및 소셜활동 데이터 수집 및 처리를 바탕으로 교수-학습 활동 요소 , 관계 등 분석하고, 교수-학습 활동 패턴, 키워드 도출하며, 개인 및 그룹 특성 요소 도출하고, 활동 요소 기반 학습자유형 모델링 적용하며, 개인 특성 요소 지속 갱신 및 고도화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수 학습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한 학습 양식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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