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프로그램 효과의 정량화를 위한 절차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1187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컴퓨터로 구현되는 정량화 시스템에 의하여 수행되는 프로그램 효과의 정량화 방법은, 대학의 교양, 전공 및 비교과를 포함하는 교과 과정을 통해 배양하고자 하는 핵심역량 목표를 설정하는 단계; 상기 설정된 핵심역량 목표로부터 이수학점을 고려한 상기 대학의 교과 과정의 핵심역량을 환산하는 단계; 상기 환산된 핵심역량에 기초하여 상기 대학의 교과 과정에 대한 핵심역량 연계비율을 연산하는 단계; 및 상기 대학의 교과 과정으로부터 대학 핵심역량의 기여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Q 10/06 (2012.01.01) G06Q 50/20 (2012.01.01)
CPC G06Q 10/06393(2013.01) G06Q 10/06393(2013.01) G06Q 10/0639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14258 (2019.02.07)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97027 (2020.08.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2.0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양익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2.07 수리 (Accepted) 1-1-2019-0125863-8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4.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88612-6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76997-9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9.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944957-2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9.07 수리 (Accepted) 1-1-2020-0944956-8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컴퓨터로 구현되는 정량화 시스템에 의하여 수행되는 프로그램 효과의 정량화 방법에 있어서, 교양, 전공 및 비교과를 포함하는 교과 과정을 통해 배양하고자 하는 핵심역량 목표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설정된 핵심역량 목표로부터 이수학점을 고려한 상기 교과 과정의 핵심역량을 환산하는 단계;상기 환산된 핵심역량에 기초하여 상기 교과 과정에 대한 핵심역량 연계비율을 연산하는 단계; 및 상기 교과 과정으로부터 핵심역량의 기여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정량화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교과 과정을 통해 배양하고자 하는 핵심역량 목표를 설정하는 단계는,학부과 또는 전공 단위로 교양, 전공 및 비교과 각각의 교과 과정 또는 상기 교양, 전공 및 비교과를 통합한 교과 과정에서 배양할 핵심역량을 복수 개 선정하고, 각 역량별 비율을 100% 범위 내 또는 각 역량별 비율을 합산한 전체 역량별 합을 100%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정량화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교양, 전공 및 비교과를 포함하는 교과 과정을 통해 배양하고자 하는 핵심역량 목표를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이수학점을 고려하여 대학의 교과 과정에 대한 핵심역량 목표를 설정하는 단계; 또는상기 이수학점을 고려하여 학부과/전공의 교과 과정에 대한 전공역량 목표를 환산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정량화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수학점을 고려하여 상기 교과 과정의 핵심역량을 환산하는 단계는,상기 이수학점을 고려하여 교과 과정에 포함된 교양, 전공 및 비교과 분야 각각에 대한 대학의 핵심역량 또는 학부과/전공의 전공역량을 환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정량화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이수학점을 고려하여 상기 교과 과정의 핵심역량을 환산하는 단계는,교양 분야의 전체 이수학점과 교양 분야의 핵심역량 목표를 곱하여 교양 분야의 핵심 역량을 환산하고,전공 분야의 전체 이수학점과 전공 분야의 핵심역량 목표를 곱하여 전공 분야의 핵심 역량을 환산하고,비교과 분야의 전체 이수시간과 비교과 분야의 핵심역량 목표를 곱하여 비교과 분야의 핵심 역량을 환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량화 방법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이수학점을 고려하여 상기 교과 과정의 핵심역량을 환산하는 단계는,교양 분야의 전체 이수학점과 교양 분야의 전공역량 목표를 곱하여 교양 분야의 전공 역량을 환산하고,전공 분야의 전체 이수학점과 전공 분야의 전공역량 목표를 곱하여 전공 분야의 전공 역량을 환산하고,비교과 분야의 전체 이수시간과 비교과 분야의 전공역량 목표를 곱하여 비교과 분야의 전공 역량을 환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량화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수학점을 고려하여 상기 교과 과정의 핵심역량을 환산하는 단계는,상기 이수학점을 고려하여 학부 또는 전공별 전체 이수학점과 상기 핵심역량 목표를 곱하여 상기 교양, 전공 및 비교과 분야를 통합한 핵심역량을 환산하는 단계; 또는상기 이수학점을 고려하여 학부 또는 전공별 전체 이수학점과 상기 전공 역량 목표를 곱하여 상기 교양, 전공 및 비교과 분야를 통합한 전공역량을 환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정량화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환산된 핵심역량에 기초하여 상기 교과 과정에 대한 핵심역량 연계비율을 연산하는 단계는,교양 분야의 전체 이수학점 범위 내에서, 학부과 또는 전공의 소속 학생들의 이수 교양과목으로부터 이수되는 이수비율에 기초하여 교양 수강 과목을 선택하고, 학생의 교양 분야의 학점과 상기 교양 분야의 핵심역량에 대한 연계비율을 곱한 뒤 상기 선택된 교양 수강 과목의 개수만큼 합산함에 따라 교양 분야의 연계비율을 산출하고, 전공 분야의 전체 이수학점 범위 내에서, 학부과 또는 전공의 소속 학생들의 이수 전공과목으로부터 이수되는 이수비율에 기초하여 전공 수강 과목을 선택하고, 학생의 전공 분야의 학점과 상기 전공 분야의 핵심역량에 대한 연계비율을 곱한 뒤 상기 선택된 전공 수강 과목의 개수만큼 합산함에 따라 전공 분야의 연계비율을 산출하고, 비교과 분야의 전체 이수시간 범위 내에서, 학부과 또는 전공의 소속 학생들의 비교과 프로그램으로부터 이수되는 이수비율에 기초하여 이수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학생의 비교과 분야의 학점과 상기 비교과 분야의 핵심역량에 대한 연계비율을 곱한 뒤 상기 선택된 이수 프로그램의 개수만큼 합산함에 따라 비교과 분야의 연계비율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연계비율이 대학의 핵심역량 목표에 기반한 강의계획서 반영 비율을 통하여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량화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환산된 핵심역량에 기초하여 상기 교과 과정에 대한 핵심역량 연계비율을 연산하는 단계는,교양 분야의 전체 이수학점 범위 내에서, 학부과 또는 전공의 소속 학생들의 이수 교양과목으로부터 이수되는 이수비율에 기초하여 교양 수강 과목을 선택하고, 학생의 교양 분야의 학점과 상기 교양 분야의 전공역량에 대한 연계비율을 곱한 뒤 상기 선택된 교양 수강 과목의 개수만큼 합산함에 따라 교양 분야의 연계비율을 산출하고, 전공 분야의 전체 이수학점 범위 내에서, 학부과 또는 전공의 소속 학생들의 이수 전공과목으로부터 이수되는 이수비율에 기초하여 전공 수강 과목을 선택하고, 학생의 전공 분야의 학점과 상기 전공 분야의 전공역량에 대한 연계비율을 곱한 뒤 상기 선택된 전공 수강 과목의 개수만큼 합산함에 따라 전공 분야의 연계비율을 산출하고, 비교과 분야의 전체 이수시간 범위 내에서, 학부과 또는 전공의 소속 학생들의 비교과 프로그램으로부터 이수되는 이수비율에 기초하여 이수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학생의 비교과 분야의 학점과 상기 비교과 분야의 전공역량에 대한 연계비율을 곱한 뒤 상기 선택된 이수 프로그램의 개수만큼 합산함에 따라 비교과 분야의 연계비율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연계비율이 전공역량 목표에 기반한 강의계획서 반영 비율을 통하여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량화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환산된 핵심역량에 기초하여 상기 교과 과정에 대한 핵심역량 연계비율을 연산하는 단계는,학부과 또는 전공별 전체의 이수학점 범위 내에서, 학부과 도는 전공별 소속 학생들의 이수 과목으로부터 이수되는 이수비율에 기초하여 수강 과목을 선택하고, 상기 교과 과정의 핵심역량에 대한 연계비율을 교과 과정에 대한 전체의 학점과 곱한 뒤, 상기 선택된 수강 과목의 수만큼 합산함에 따라 교과연계비율을 산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연계비율이 대학의 핵심역량 목표에 기반한 강의계획서 반영 비율을 통하여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량화 방법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환산된 핵심역량에 기초하여 상기 교과 과정에 대한 핵심역량 연계비율을 연산하는 단계는,학부과 또는 전공별 전체의 이수학점 범위 내에서, 학부과 도는 전공별 소속 학생들의 이수 과목으로부터 이수되는 이수비율에 기초하여 수강 과목을 선택하고, 상기 교과 과정의 전공역량에 대한 연계비율을 교과 과정에 대한 전체의 학점과 곱한 뒤, 상기 선택된 수강 과목의 수만큼 합산함에 따라 교과연계비율을 산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연계비율이 학부과/전공의 전공역량 목표에 기반한 강의계획서 반영 비율을 통하여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량화 방법
12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교과 과정으로부터 대학 핵심역량의 기여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환산된 핵심역량에 기반한 교과연계비율을 계산한 값을 비율로 산출하여 상기 교과 과정의 핵심역량별 기여도를 결정하는 단계; 또는상기 환산된 전공역량에 기반한 교과연계비율을 계산한 값을 비율로 산출하여 상기 교과 과정의 전공역량별 기여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정량화 방법
13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교과 과정으로부터 대학 핵심역량의 기여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환산된 교양 핵심역량에 기반한 교양 분야의 연계비율을 계산한 값을 비율로 산출하여 대학의 교과 과정에서의 교양 분야의 핵심역량별 기여도를 결정하고,상기 환산된 전공 핵심역량에 기반한 전공 분야의 연계비율을 계산한 값을 비율로 산출하여 상기 대학의 교과 과정에서의 전공 분야의 핵심역량별 기여도를 결정하고,상기 환산된 비교과 핵심역량에 기반한 비교과 분야의 연계비율을 계산한 값을 비율로 산출하여 상기 대학의 교과 과정에서의 비교과 분야의 핵심역량별 기여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정량화 방법
14 1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교과 과정으로부터 대학 핵심역량의 기여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환산된 교양 전공역량에 기반한 교양 분야의 연계비율을 계산한 값을 비율로 산출하여 교과 과정에서의 교양 분야의 전공역량별 기여도를 결정하고,상기 환산된 전공의 전공역량에 기반한 전공 분야의 연계비율을 계산한 값을 비율로 산출하여 교과 과정에서의 전공 분야의 전공역량별 기여도를 결정하고,상기 환산된 비교과 전공역량에 기반한 비교과 분야의 연계비율을 계산한 값을 비율로 산출하여 상기 교과 과정에서의 비교과 분야의 전공역량별 기여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정량화 방법
15 15
컴퓨터로 구현되는 정량화 시스템에 있어서, 교양, 전공 및 비교과를 포함하는 교과 과정을 통해 배양하고자 하는 핵심역량 목표를 설정하는 설정부;상기 설정된 핵심역량 목표로부터 이수학점을 고려한 상기 교과 과정의 핵심역량을 환산하는 환산부;상기 환산된 핵심역량에 기초하여 상기 교과 과정에 대한 핵심역량 연계비율을 연산하는 연산부; 및 상기 교과 과정으로부터 대학 핵심역량의 기여도를 결정하는 결정부를 포함하는 정량화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