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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190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에 관한 것으로, 공기를 압축하기 위해 복수 개의 압축기로 이루어진 다단압축기; 상기 복수 개의 압축기 각각의 축과 결합되는 복수 개의 터빈으로 이루어진 다단터빈; 및 상기 다단터빈의 출구측에 구비되며, 다단터빈의 출구에서 배출되는 공기의 압력을 감압하기 위한 감압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감압장치는 서로 축이 연결된 부가 터빈과 부가 압축기를 포함하고, 상기 다단터빈의 출구에서 나온 공기는 상기 부가 압축기로 유입되면서 압축되는 시험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G01M 15/04 (2019.01.01) F02C 6/12 (2006.01.01) F02B 37/013 (2006.01.01)
CPC G01M 15/04(2013.01) G01M 15/04(2013.01) G01M 15/04(2013.01) G01M 15/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47678 (2019.04.24)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44015-0000 (2020.08.0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8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4.24)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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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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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영석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전상욱 대전광역시 서구
3 임병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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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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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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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1-1-2019-0420933-72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7.10 수리 (Accepted) 1-1-2019-0705515-5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8.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0.11 수리 (Accepted) 9-1-2019-0046056-2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04984-0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7.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782760-8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18995-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공기를 압축하기 위해 복수 개의 압축기로 이루어진 다단압축기;상기 복수 개의 압축기 각각의 축과 결합되는 복수 개의 터빈으로 이루어진 다단터빈; 및상기 다단터빈의 출구측에 구비되며, 다단터빈의 출구에서 배출되는 공기의 압력을 감압하기 위한 감압장치;를 포함하고,상기 감압장치는,서로 축이 연결된 부가 터빈과 부가 압축기를 포함하고, 상기 다단터빈의 출구에서 나온 공기는 상기 부가 압축기로 유입되면서 압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단터빈의 출구와 상기 부가 압축기 사이에는 애프터 쿨러(after cooler)가 구비되어, 상기 다단터빈에서 나온 공기가 냉각되어 상기 부가 압축기로 유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단터빈 입구와 상기 부가 터빈 사이에는 공기의 유동하는 추기관로가 형성되고,상기 다단터빈의 입구의 공기 중 일부는 상기 추기관로를 통해 상기 부가 터빈으로 유입되어 팽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추기관로에는 상기 부가 터빈으로 유입되는 공기유량을 조절하여 부가 터빈의 회전속도를 제어하는 웨이스트 게이트(waste gate)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웨이스트 게이트는,상기 추기관로로 유입되는 공기량을 제어하는 제1웨이스트 게이트;와상기 제1웨이스트 게이트 후류에 위치하여 상기 추기관로를 유동하는 공기의 일부를 외부로 배출시키는 제2웨이스트 게이트;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단압축기 입구에는 감압밸브가 구비되어, 다단압축기로 유입되는 입구 공기의 압력을 떨어뜨리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단터빈으로 유입되는 공기는 모터에 의해 구동되는 압축기에 의해 압축되고, 전기 히터에 의해 가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단압축기는,대기 상태의 공기를 압축하는 저압 압축기;저압 압축기에서 압축된 공기를 재차 압축하는 고압 압축기; 및상기 저압 압축기와 고압 압축기 사이에 위치하는 인터쿨러;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다단터빈은,다단터빈으로 유입되는 고압의 공기를 팽창시키는 고압 터빈; 및상기 고압 터빈에서 팽창된 공기를 재차 팽창시키는 저압 터빈;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저압 압축기와 저압 터빈의 축을 서로 연결하는 저압 스풀(LP spool);과, 상기 고압 압축기와 고압 터빈의 축을 서로 연결하는 고압 스풀(HP spool);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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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고도 무인항공기용 터보차저 추진시스템을 시험하는 장치로서,대기 상태의 공기를 압축하여 연소기로 공급하는 압축기;상기 연소기에서 배출되는 고온 고압의 배기가스를 팽창시키는 터빈; 및상기 터빈의 출구측에 구비되며, 터빈에서 배출되는 공기의 압력을 감압하기 위한 감압장치;를 포함하고,상기 감압장치는, 서로 축이 연결된 부가 터빈과 부가 압축기로 이루어지는,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터빈에서 배출되는 공기는 상기 부가 압축기로 유입되면서 압축되고,상기 연소기에서 배출되는 고온 고압의 배기가스 중 일부는 상기 터빈으로 유입되지 않고, 바이패스되어 상기 부가 터빈으로 유입되어 팽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고도 압력조건을 모사한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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